본문 바로가기

여배우(40대) 결혼 생활

추상미 아버지 오빠와 어린 시절

(1/3) 총 3개의 글중 첫번째 글


탤런트 겸 영화배우 추상미 아버지 오빠, 그리고 추상미 어린 시절의 집안 이야기가 무척 흥미롭네요.


# 목차

* 추상미 아버지 추송웅과 집안

* 추상미 어린 시절에

* 추상미 배우로 데뷔한 다음에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추상미외 추자현 김규리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추상미진

 [미혼 여배우(30대)] - 추자현 정웅인 헤어진 이유, 추자현 성형전 사진

[미혼 여배우(30대)] - 추자현 결혼 남편 없는 이유- 추자현 이혼 루머 이유

[미혼 남자 가수 이야기] - 이재훈 여자친구-쿨 이재훈 유리 김규리 사건 정리


(스폰서 링크)
. .

영화배우 겸 탤런트 추상미는 1973년 5월 9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추상미 고향 서울). 올해 44살이죠(탤런트 추상미 나이).

(추상미 학력 학벌) 여의도여자고등학교 졸업, 홍익대학교 불어불문학과 학사,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석사

(추상미 프로필 및 경력) 1994년 연극 '로리타'로 데뷔


이후 드라마 뉴욕스토리, 맨발로 뛰어라, 사랑하세요?, 8월에 내리는 눈, 내 여자, 시티홀 등과 영화 꽃잎, 퇴마록, 생활의 발견, 누구나 비밀은 있다, 열세살 수아 등에 출연합니다.

배우 추상미 사진

* 추상미 아버지 추송웅과 집안


추상미 아버지가 연극배우 추송웅이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극단 가교와 광장 창립 동인이기도 하는 등, 우리나라 연극 발전에 큰 공을 세웠고, 모노 드라마 발전의 선구자로 추앙받는 인물입니다.

그래서 추상미의 신인시절, '추송웅 딸 추상미'라고 많이 불렸죠.


그런데 추상미 어머니 역시 국립극단 배우 출신이네요.

추상미: "아버지와 어머니가 연극무대에서 서로 만나서 결혼하게 되셨어요. 나중에 (결혼한 후에) 아버지가 무대에 오르면, 어머니가 반드시 공연을 보러 가셔서는 아버지의 연기를 꼼꼼하게 기록하셨어요."


추상미: "아버지는 ‘네 엄마 모니터링 때문에 스트레스가 크다’라고 하셨지만, 그래도 다음 무대에 오르기 전까지 엄마가 지적한 부분들을 모두 고쳤어요."


추상미: "남편(이준석)에게 저 역시 (어머니처럼) 비판을 해요. 하지만 전 그래도 엄마보다는 덜 혹독해요. 칭찬은 많이 하고 비판은 조금 하는 정도죠."


추상미가 부모님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 같네요.

남편과 연극 무대에서 만나서 사랑에 빠진 것이나, 남편의 연기에 대하여 충고를 한다는 점이나... (밑에서 추가 설명)

* 추상미 어린 시절에


그런데 추상미가 유명한 연극배우의 딸이었지만, 오히려 연기에 대한 아버지의 지지는 얻지 못합니다.

추상미: "아버지는 우리 3남매(추상미가 2남 1녀중에서 막내딸임)중에서 한명만 당신의 뒤를 잇기를 원하셨어요. 그래서 (재능이 제일 많은) 둘째 오빠(추상록)를 일찌감치 후계자로 정해두셨어요."(추상미 오빠 추상록)


추상미: "전 너무 서운해서, '오빠는 딴따라나 돼라. 나는 작가나 외교관이 될 거야’라고 심술을 부리기도 했어요."


게다가 추상미는 아버지때문에 오히려 피해를 보게 됩니다.

추상미: "선생님께 아버지가 출연하는 공연의 티켓을 가져다 드리기도 했어요. (그런 것들이 빌미가 되어서) 학교 친구들에게 따돌림을 당하기도 했죠."


추상미: "게다가 제 눈꼬리가 올라간 탓인지, 제가 무표정으로 가만히 있으면 화가 난 것처럼 보여요. 그래서 제 학창시절 별명이 ‘못된 고양이’였어요."


추상미: "그렇게 (학창시절) 친구들로부터는 멀어졌지만, 오히려 배우의 꿈은 점점 가까워졌던 것 같아요. 아버지 친구분들이 장래 꿈을 물으면, 전 늘 연극배우가 되겠다고 대답했어요. 사실 어린 시절의 안 좋은 기억이, 훗날 연기를 할 때 많은 도움이 되기도 했고요."


결국 대학교마저도 불어불문학과에 들어간 추상미는 연극동아리에 가입하면서 연기에 대한 첫발을 딛게 됩니다.

(이때 추상미 아버지는 이미 중학교 1학년때 사망한 상태였음)

. .
* 추상미 배우로 데뷔한 다음에


원래 추상미 데뷔작이 연극 로리타인데, 24살의 나이에 14살 소녀의 미묘한 감정들을 잘 연기해, 큰 주목을 받게 됩니다.

추상미: "(신인 시절에) 인터뷰를 할 때마다 기자들이 ‘아버지가 유명배우인데 부담스럽지 않아요?’ 라고 묻곤 했어요. 사실 부담스럽지 않다면 거짓말이겠지만, 그래도 제가 아버지를 능가하기 위하여 필요 이상으로 고민하거나 안달했던 적은 없었어요."


추상미: "전 아버지와 다른 길을 걷고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아버지는 모노 드라마의 대가, 전 연극과 영화, 드라마까지 골고루 하는 배우니까요."


그리고 추상미는 오랜 연애끝에, 2007년 연극배우 이석준과 결혼하게 됩니다.


 추상미 다음 글 2편 새창보기 (2/3)  

 [여배우(40대) 결혼 생활] - 추상미 남편 이석준 직업과 첫만남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