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탤런트 추자현 정웅인 헤어진 이유가 무척 흥미롭네요(추자현 정웅인 결별이유).

마침 추자현이 대만에 진출할 때였기에, 당시 대만 기자들도 큰 관심을 가졌죠.


참고로 '추자현 성형수술'에 대하여 여러가지 루머가 많은데, 추자현 스스로 코수술을 했다고 고백한 적이 있었죠.


(추자현 정웅인)

추자현 전남자친구 정웅인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정웅인 아내 이지인과 딸 정세윤 평가


(스폰서 링크)


# 목차

* 추자현 이혼 상처를 딛고

* 추자현 예명 사용 이유

* 추자현 성형전 사진

* 추자현 정웅인 헤어진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겸 영화배우 추자현(본명 추은주)은 1979년 1월 20일 대구에서 태어납니다(추자현 고향 대구). 올해 37살이죠(추자현 나이).

(추자현 키 몸무게 혈액형) 170cm, 47kg, A형

(추자현 국적) 한국 (추자현 화교 출신이라는 루머가 있지만, 이는 낭설임. 밑에서 추가 설명)

(추자현 학력 학벌) 대구 인지초등학교 졸업,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추자현 프로필 및 경력) 1996년 SBS '성장느낌 18세'로 데뷔


이후 드라마 미스&미스터, 카이스트, 명랑소녀 성공기, 압구정 종갓집, 오 필승 봉순영,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등과 영화 사생결단, 미인도, 실종, 환상 극장 등에 출연합니다.


특히 추자연은 중국 드라마 대기영웅전, 양애화작진주우, 회가적유혹, 호선, 목부풍운 등에 출연하면서 높은 중국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탤런트 추자현 사진


* 추자현 이혼 상처를 딛고


추자현은 1996년 '성장느낌 18세'에 본명 추은주로 데뷔했고, 1997년에는 시트콤 미스&미스터로 주목을 받습니다. 이때 맡았던 캐릭터가 굉장한 말괄량이 역할이었죠.

(극중 추자현은 공주병 증세가 심각해서 본인의 미모와 재능이 외국의 유명 스타들에 조금도 뒤떨어지지 않는다는 착각속에서 생활함)


당시의 청춘스타들처럼 추자현은 유쾌한 코믹극으로 인지도를 쌓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하지만 추자현 부모가 이혼을 하면서 추자현은 연예 활동은 물론이고 동국대 학업까지 잠정 휴학을 합니다(나중에 복학해서 졸업을 함).


어린 추자현이 받은 상처와 충격이 굉장히 컸던 것 같네요.


추자현: "여동생이 물에 빠져 죽었다. 내가 기억도 안 나는 어린 시절이었다."


추자현: "부모님이 이혼했고, 그 후에 아버지가 나중에 재혼을 했다."


추자현이 중국 예능에 출연했을 때에 고백한 내용인데, 그 당시의 충격이 컸는지 눈물을 흘리면서 고백을 했죠.



이후 추자현은 1999년 드라마 카이스트로 복귀하게 됩니다.

이때 추자현은 본명인 추은주를 버리고, 예명인 추자현을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추자현 과거 사진


* 추자현 예명 사용 이유


송지나(카이스트 작가): "오디션을 보는데, (가상의 남자를 때리는 장면에서) 다른 후보들은 시늉에 그친 반면에, 추자현은 마치 남자 권투선수의 훅처럼 때렸다. 추자현의  체형과 눈빛이 뛰어나 발성법만 제대로 배우면 좋은 연기자가 될 것 같았다."


추자현: "(송지나 작가가) 제 예명을 지어주셨어요. 그 동안의 연예계 활동이 그다지 성공적이지 못했다고 생각해서, 올해 '다시 시작하자'는 마음으로 예명을 사용하기로 했죠."


참고로 추자현은 카이스트에서 '선머슴의 중성적인 역할'로 주목을 받게 되는데, 당시 촬영 장소였던 카이스트에서 큰 인기를 모으게 됩니다.


카이스트 교수와 기계과 학생들이 추자현의 개인 홈페이지를 카이스트 웹사이트내에 마련해주기도 했고, 추자현의 발이 (드라마에 나오는) 실험용 자동차에 끼이자, 어떤 학생은 자발적으로 자동차를 개조해주기도 했죠.


추자현 과거 사진- 단발머리로 중성적인 이미지를 어필하던(추자현 성형전 사진, 밑에서 추가 설명)


* 추자현 성형전 사진


하지만 이런 추자현의 선머슴 캐릭터는 나중에 추자현에게 부담감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추자현: "아무리 노력해도 (카이스트의) '왈가닥' 이미지를 벗기가 힘들어요. 저도 여자인데 이런 이미지로만 굳어질까봐 가끔은 속도 상하죠."


사실 추자현은 뛰어난 연기력에도 불구하고 이후 주로 조연 역할을 맡았는데, 이는 궁극적으로 추자현의 이미지 변신이 대중들에게 먹혀들지 않았기 때문이죠.

(참고로 추자현이 중국으로 떠난 이유중의 하나가 바로 이 때문임.)



카이스트 후에 추자현은 성형 수술을 고백합니다(2003년).


추자현: "코 성형수술을 했어요. 드라마 '카이스트'가 끝난 다음에 했죠. 사실 "코가 실제보다 화면에 너무 크게 보인다"는 주변사람들의 조언에 따라, 코 너비를 약간 줄이는 수술을 감행했어요."


카이스트가 끝난 다음에 추자현은 이미지 변신의 일환으로 대만에 진출하는데, 이 당시 추자현의 성형수술 고백은 대만 언론에서도 큰 관심을 갖게 됩니다.


추자현 졸업사진


추자현 성형전 사진


추자현 성형후 사진(추자현 성형전후 사진)


* 추자현 정웅인 헤어진 이유


또한 추자현은 정웅인과 열애를 하다가 결별하게 됩니다.

두 사람은 드라마 '당신 때문에'에 남매로 출연하면서 연인관계로 발전하게 되었고, 2001년 초에 공개 연인이 되었으며, 곧 '추자현 정웅인 결혼' 소식까지 연예계에 전해질 정도로 깊은 관계가 되죠.

(추자현 정웅인 나이차이 9살, 정웅인이 추자현보다 9살 연상임)


추자현: "웅인이 오빠가 모든 면에서 너무 잘해준다. 오빠가 인생 선배로서도 끊임없이 조언해주고 항상 성실한 자세를 갖도록 채찍질 해줬다. 그래서 나 역시 모든 면에서 오빠에게 의지하게 됐다."


하지만, 추자현이 대만으로 진출하고, 정웅인 역시 영화와 드라마 등으로 바빠지면서 서로 결별하게 됩니다.



추자현 최근 사진(추자현 근황)


추자현: "우리 둘 다 제대로 일 한번 해보려고 서로 홀로서기를 결정한 것이다. (이별할 때) 절대 나쁜 감정으로 헤어진 게 아니다. 서로 잘 되도록 응원하는 좋은 선후배 사이로 남았다."


추자현: "전 정웅인 선배가 찍은 영화 '써클'의 시사회때는, 선배의 측근에게 "영화가 잘 됐으면 좋겠다"라고 응원의 메세지를 전하기도 했다."

(추자현 정웅인 결별이유)


추자현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추자현 남편 없는 이유와 추자현 이혼 루머


(스폰서 링크)
.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