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방실이 결혼 남편 야마키 가짜 결혼 이유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가수 방실이 결혼, 방실이 남편 야마키 도시히로와의 과거 사연을 짚어봅니다.


# 목차

* 가수 방실이 결혼 사연

* 방실이 남편과의 가짜 결혼식

* 가수 방실이진 이혼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방실이 외 이수나 안문숙 고두심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2014/02/26 - 이수나 남편 박보- 외도에도 이혼할 수 없었던

가수 방실이(본명 방연순)는 1963년 10월 29일 경기도 강화도에서 태어납니다(방실이 고향 강화). 올해 54살이죠(가수 방실이 나이).

(방실이 키 몸무게 혈액형) 165cm, 67kg O형

(방실이 학력 학벌) 강화여자종합고등학교 졸업

(방실이 프로필 및 경력) 1986년 서울시스터즈로 데뷔


방실이 대표곡으로 첫차, 젊음의 축제, 뱃고동, 청춘열차, 서울탱고, 뭐야 뭐야, 아 사루비아, 괜찮아요 등이 있습니다.

방실이 일본인 남편 사진

* 가수 방실이 결혼 사연


방실이는 박진숙, 양정희 등과 함께 1986년 여성 트리오 '서울 시스터즈'를 결성하면서 큰 인기를 끌게 됩니다. 하지만 박진숙과 양정희가 결혼으로 활동을 중단했고, 결국 방실이는 1990년 솔로 가수로 활동을 하게 되었죠.


그리고 1994년 방실이는 일본인 야마키 도시히로와 결혼을 하게 되는데, 여기에는 충격적인 사연이 숨어 있습니다(방실이 남편 직업 -  킥복싱 세계 챔피언 겸 일본의 유명 

스포츠 프로모터).


방실이: "전 아무것도 몰랐어요. 친오빠가 전화가 와서 '너 결혼하냐?'는 말을 듣고, 처음으로 제 결혼 기사가 났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방실이: "(남편인 일본인 야마키 도시히로와는) 그때까지 딱 한번 만나 봤어요. 제가 일본어를 독학으로 배웠는데, 당시 소속사에서 그 친구(방실이 남편)와의 계약 문제때문에 제가 통역을 도와 주었어요. 그때 만난게 전부였죠."


방실이: "그런데 결혼 기사에서는 제가 작곡가 방모씨의 소개로 (야마키 도시히로를) 만나 2달만에 백년가약을 맺게 되었다, 라고 보도가 되더군요."


방실이: "처음에는 신문사를 찾아가 항의를 했는데, 뒤이어 후속기사로 '방실이 남편은 스모 선수다', '혹은 야쿠자이다'라는 기사까지 나왔어요."


* 방실이 노래모음

방실이 서울탱고

방실이 첫차

방실이 뭐야뭐야

방실이 - 청춘열차(양혜승)

방실이 노래모음 듣기, 방실이 노래듣기


* 방실이 남편과의 가짜 결혼식


방실이: "이런 가짜 결혼 기사가 나온 것은, 아마 전소속사에서 일부러 스캔들을 만들려고 했던 것 같아요. 계약 기간이 끝난 나를 다시 데려가고 싶어했거든요."

(특히 방실이 전 소속사 사장이 이 일을 주도했다고, 방실이는 의심함)


방실이: "사실 저도 처음에는 스캔들을 해결할 방법이 없어서, 다시 전 소속사로 되돌아갈까 라는 생각을 잠시하기도 했어요. 하지만 그쪽에서는 저를 만나주려고 핮도 않았고, 또 제 자존심상 그렇게 하고 싶지도 않았고요."


방실이: "결국 가짜 결혼설 보도에, '진짜로 결혼'하기로 결심했어요. (다른 사람들은 잘 이해하기 힘들겠지만) 가짜 결혼소식을 만든 사람들에게, 보란 듯이 잘 사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진짜 복수하는 것이라고 생각했거든요."


방실이: "그래서 일본으로 그 친구(야마키 도시히로)를 찾아갔어요. 전후 사정을 설명하고 결혼식을 부탁하자, 그 친구는 몇번이나 묵묵부답이었어요. 사실 그 친구가 일본에서는 세계 챔피언을 3번이나 차지한 유명한 킥복싱 선수인데다가, 당시 스포츠 프로모터 겸 사업가로 활동하고 있어서 꽤 유명한 사람이거든요."


방실이: "그런데 마침 그도 독신주의자였어요. 결국 네다섯달만에 저의 사정을 이해해서 같이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어요."


사실 일반인들이라면 방실이의 행동을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만큼 전소속사 사장에 대한 방실이의 반감이 당시에는 컸던 것 같네요.

(방실이 배우자(신랑) 야마키 도시히로)

(참고로 방실이에게 아이(자녀)는 없음)


방실이: "가짜 결혼 기사에 진짜 결혼하는 것이 웃기고 말도 안 되는 이야기란 것을 잘 알아요. 하지만 그만큼 당시 연예계의 풍토, 그리고 소속사와 연예인의 관계는 그만큼 엄격했죠."

* 가수 방실이 이혼 이유


방실이: "당시 과거 소속사 사장님은 저에게 그만큼 무섭고 어려운 존재였어요. 감히 맞설 생각조차 하지 못했죠. 하지만 나중에는 어떤 오기같은 것이 생겼어요. '좋아, 난 당신 뜻대로 결혼하고도, 가수로 잘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겠어', 라는 마음이 생겼어요.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복수라고 생각한 거죠."


방실이: "그 친구(일본인 남편)와는 괌으로 신혼여행도 같이 갔어요. 마침 그 친구는 미국에 세미나가 있어서 바로 떠났고, 전 그 다음날 도착한 갑경이 부부(조갑경 홍서범 부부)와 같이 돌아다녔어요. (신혼부부에게) 혹처럼 붙어 다녔죠."


방실이: "세월이 흐른 다음에 사실(방실이의 가짜 결혼)을 털어놓으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과거 소속사 사장님을 찾아갔죠. 왜냐하면 그런 상황을 만든 장본인이기 때문에, 그분도 알아야지 않나라는 생각에서였어요."


방실이: "그런데 나흘 뒤에 그분이 돌아가셨다는 연락을 받았어요.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하더군요(자살). 그 이야기를 듣고 한참 동안을 울었어요. ‘내가 당신을 아직 용서도 못했는데, 이렇게 떠나면 어떻게 하냐’라고 울고 또 울었어요."


방실이 인생이 그리 쉽지가 않네요.

이후 방실이는 이혼을 하고 혼자 살게 됩니다.

(처음부터 혼인신고를 하지 않았고, 또한 방실이 전남편과 같이 살지도 않았기에, 서류 절차도 필요하지 않음)


방실이: "전 원래 독신주의자였어요. 우리 집은 3남매인데, 다른 집 8남매, 9남매 집을 가보면, 부모들은 무척 바쁘고, 아이들은 또 가난에 찌들어서 무척 불행해 보였어요. 그래서 중학교때부터 나중에 어른이 되어도 결혼하지 말아야지, 라고 결심을 했어요."


방실이: "물론 남자친구들은 많이 있었어요. 여럿이 함께 어울려 골프 여행도 다니고 그랬죠."


방실이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방실이 근황 사망 루머와 방실이 뇌경색 건강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