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조경환 조경수 주량 사건, 조경환 부인(아내)과 딸 조희정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탤런트 조경환 조경수 주량 사건, 조경환의 주량이 얼마였는지 짚어봅니다.

또한 조경환 부인(아내)와 사별 이유, 그리고 조경환 딸 조희정과 어린 시절을 살펴봅니다.


# 목차

* 조경환 연기자가 된 이유

* 조경환 부인과 사별한 이후

* 조경환 조경수 주량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조경환외 김병조 주현 이정길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2016/05/21 - 개그맨 김병조 사망 이유 루머와 발언

2016/01/13 - 주현 부인(아내)첫만남과 주현 젊은시절 비화

2016/01/13 - 주현 근황,주현 아들 딸 자랑과 최근 모습

2015/10/13 - 이정길 부인(아내)박정혜 사진, 이정길 젊은시절 결혼이유

2015/10/13 - 이정길 김부선 이미소 루머와 탤런트 이정길 민주당 사실무근


영화배우 겸 탤런트 조경환은 1945년 3월 21일 서울에서 태어나서 2012년 10월 13일 사망합니다(조경환 향년 68살)(조경환 나이).

(조경환 종교) 기독교(개신교)

(조경환 키 몸무게 혈액형) 178cm, 120kg, O형

(조경환 학력 학벌)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조경환 프로필 및 경력) 1969년 MBC 1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이후 영화 본투킬, 파트너 등과 드라마 새엄마, 제1공화국, 야망의 25시, 무풍지대, 종합병원, 모래시계, 제국의 아침, 이산, 종합병원2, 노란복수초 등에 출연합니다.

특히 수사반장과 호랑이 선생님에 출연하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탤런트 조경환 젊은시절 사진

* 조경환 연기자가 된 이유


원래 조경환은 꿈은 의사였습니다.

조경환: "의사가 되고 싶었지만, 아버지 사업이 갑자기 힘들어지면서 그 꿈을 포기했어요. 결국 돈안 들이고 할 수 있는 일을 찾다가 연기를 시작했죠.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에서 연기를 전공하고 MBC 공채 탤런트 1기로 연기를 하게 되었어요."


조경환의 젊은시절 백일섭과 더불어 대단한 몸짱 스타로 각광을 받습니다.

조경환: "젊었을 때 유도를 배우기도 했고, 보디빌더 운동을 하기도 했어요. 1966년 미스터 코리아 선발대회에서 1등을 하기도 했죠."조경환진


이후 조경환은 인기 탤런트가 되면서 부인을 만나서 결혼(?)하게 됩니다.

조경환: "아내를 1971년에 만났어요. 하지만 그 사람에게 웨딩드레스를 입혀주지는 못했어요. 당시 제가 탤런트로 인기를 막 끌기 시작했는데, 그때에는 총각 탤런트가 결혼하면 바로 인기가 떠나는 분위기여서, 결혼식은 나중으로 미뤘어요."

(탤런트 조경환 부인(아내))(탤런트 조경환 배우자 와이프)


조경환: "결혼 5년만에 딸아이가 생겼어요. 뒤늦게 결혼식을 하려고 하니, 좀 쑥스럽더라고요."

(탤런트 조경환 딸 조희정, 조경환 자녀(자식) 가족 관계- 무남독녀)

* 조경환 부인과 사별한 이후


조경환: "그런데 그만 아내가 암에 결린 것을 알게 되었어요. 5년의 투병 생활동안 안해본 게 없었죠. 당시 수교도 하지 않았던 중국까지 다녀올 정도였지만, 결국 방법이 없더군요."


결국 조경환은 아내와 사별하고 맙니다.

그리고 이후에도 재혼하지 않고 혼자 살았죠.

조경환: "딸아이가 당시 초등학교 6학년이었어요. 주변에서 재혼을 많이 권했지만, 전 아직 어린 딸에게 이중의 상처를 줄까봐, 재혼은 아예 생각도 하지 않았어요."


조경환: "저희 어머니에게 의지하기도 했지만, 많이 부족했죠. 제가 도시락을 직접 싸기도 했지만, 아마 친엄마만큼은 안 되었을 거예요."


조경환: "원래 집안 일을 봐주시는 분이 있었는데, 동네에서 '조경환이가 재혼했다'라는 루머가 돌아서 귀찮더군요. 그래서 제가 직접 시장봐서 요리하기 시작했어요."


조경환: "그래서 제가 각종 해장국, 시금치 된장국, 김치찌개를 특히 잘해요. 청소는 청소기 돌리면 되고, 또 빨래는 세탁기가 다 해주니 마지막에 널기만 하면 돼죠."


조경환 딸 조희정: "아버지는 나를 헌신적으로 키워주셨어요. 아버지가 바쁘실 때는 TV로 얼굴을 더 많이 봤지만, 그래도 시간만 나면 나와 많이 놀아주셨다."


조희정: "학교에도 직접 찾아오시는 아버지셨다. 아빠가 나에게 너무 큰 사랑을 주셨는데, 나 역시 그 사랑을 내 아이나 다른 사람들에 베풀면서 살고 싶어요.


참고로 조경환 주량은 연예계에서도 유명합니다.

연예인중에서 가히 '주량 1위'로 손꼽힐만하죠.

* 조경환 조경수 주량


조경환: "조경수(탤런트 조승우의 아버지)와 함께 술을 마셨다. 제주도에서 아침에 해장하러 가서 맥주 1병으로 가볍게 시작했는데, 결국 소주 52병을 마셨다."(탤런트 조경환 주량)


조경환: "술을 마시다가 결국 그 날의 마지막 비행기로 스케줄을 바꿔서 겨우 서올로 돌아오게 되었다."


지상렬(후배 연예인): "조경환 선배님과 술자리르 같이 한 적이 있었다. 내가 술을 마신 다음에 기절한 적은 처음이었다."


지상렬: "선배님은 간으로 돌려막기를 할 수 있는 분 같았다. 마치 소처럼 위가 3개는 있는 것 같았다."


이처럼 조경환의 주량은 연예계에서도 엄청나기로 유명합니다.

그런데 조경환 사망원인은 간암이었습니다.

과연 조경환은 이것을 몰랐을까요?


조경환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조경환 별세 사망원인 간암, 방심하다가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