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탤런트 이원용 나이 부인(아내)와 구사일생

(1/3) 총 3개의 글중 첫번째 글


영화배우 탤런트 이원용 나이, 탤런트 이원용 부인(아내)과 가족 관계 등이 궁금하네요.

이원용이 과거 여러가지 이야기와 구사일생으로 살아났던 사건을 짚어봅니다.


# 목차

* 탤런트 이원용 신인상 2개 받은 이유

* 탤런트 이원용 도전 지구 탐험대 출연 이유

* 탤런트 이원용 부인(배우자)

* 탤런트 이원용 콩고 내전 사건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오지탐험 연예인 이원용 박세준)
박세준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영화배우 탤런트 이원용 나이는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과거 1992년 뉴스에 31살로 나오네요.

아마 1962년 혹은 1961년 태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추정을 하면, 탤런트 이원용 나이는 55살 혹은 56살)


(탤런트 이원용 종교) 기독교(개신교)

(탤런트 이원용 키 몸무게 혈액형) 173cm, 60kg, A형

(탤런트 이원용 학력 학벌) 성남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

(탤런트 이원용 프로필 및 경력) 1980년 MBC 9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이후 드라마 물의나라, 불의나라, 스타트, 야인시대, 도로시를 찾아라 등에 출연합니다.

특히 이원용이 유명해진 것은 도전지구 탐험대 출연 덕분이었죠.

탤런트 이원용 사진

* 탤런트 이원용 신인상 2개 받은 이유


이원용은 MBC와 KBS 양 방송국의 신인상을 모두 받은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입니다.

맨 처음 MBC에서 데뷔했고 이때 신인상을 받았는데, 갑자기 군대를 가게 됩니다.


이원용: "어머니의 전화를 받고 갑자기 군에 입대하게 되었어요. 3년동안 군생활을 한 다음에 다시 되돌아오니, 연예계에는 제가 설 자리가 이미 없었죠."


결국 이원용은 친누나가 있는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갑니다.

하지만 연기를 잊지 못하고 결국 1년 반만에 다시 귀국하게 되었죠.


이원용: "KBS 장현일 감독님이 '불의 나라'에 캐스팅을 해주셨어요. 운이 좋았죠."

* 탤런트 이원용 도전 지구 탐험대 출연 이유


이때 이원용은 불의 나라에서 찬규의 친구라는 보조역으로 등장했는데, 약삭빠른 적응력을 지닌 길수 역활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그리고 바로 후속작 물의 나라에서 처음 주연을 맡게 되었고, 이 덕분에 KBS에서도 신인상을 받게 됩니다.


이원용은 "당시 저는 인지도가 그다지 높지 않았어요. 그런 제가 드라마 주인공이 된 것은 기적이었죠. 당시 드라마국의 높은 분들은 모두 반대했는데, 장 감독님이 강하게 주장하셔서 주연으로 캐스팅될 수 있었습니다."


이후 이원용은 한동안 공백기를 갖기도 하는 등, 연기 생활이 그다지 잘 풀리지 않습니다.

그러다가 생활비를 벌기 위하여 '도전 지구탐험대'에 출연해서 다시 인지도를 쌓게 되었죠.

* 탤런트 이원용 부인(배우자)


이원용: "시청률은 잘 나왔지만, 그게 목숨이 위험한 만큼의 댓가였다."


이원용: "아내는 늘 금식 기도를 했다."

(참고로 탤런트 이원용은 이때 이미 결혼을 했고, 부인과의 사이에서 2명의 아이를 낳게 됩니다)(탤런트 이원용 가족 관계)


당시 도전 지구탐험대의 이원용은 아프리카 초원 등에서 맹수들과 싸우는 장면을 촬영하는 등, 그야말로 목숨을 내놓고 촬영에 임하게 됩니다.

물론 제작진은 안전을 충분히 고려한다고 했지만, 사실 당시 시대적인 배경에서 안전은 항상 소홀하기가 십상이었죠.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이원용 등이 휘말렸던 콩고 내전이었습니다.

* 탤런트 이원용 콩고 내전 사건


2001년 특집 방송으로 이원용을 비롯한 제작팀은 우간다와 콩고 등지로 갑니다.


이원용: "상황이 그 정도로 나쁘다는 것을 미리 알았다면, 절대 가지 않았을 거예요. 제작진은 휴전상태라 괜찮다고 했고, 또 PD가 호형호제하는 사이였기에, 거절할 수가 없었어요."


이원용: "우간다에서 촬영을 하고 다시 콩고로 들어갔어요. 콩고 호텔에 도착했는데, 다음날부터 갑자기 반군이 공격 명령을 내린 거예요. 이미 철수할 수도 없는 상황이었고, 호텔에서 꼼짝달싹을 하지 못했어요."


이원용: "5명의 남자들이 한방에서 살아야 했죠. 방에 갇힌 채로 비상식량으로 밥을 해먹고, 물은 양동이 하나 분량으로 하루를 견뎌야했어요."


이원용: "그러다가 촬영팀이 보초 서는 군인들을 매수했어요. 그리고 같은 호텔에 있는 러시아인에게 부탁해서 그의 화물운송 비행기로 타고 탈출했죠."


이원용: "비행기를 타고 무사히 콩고 국경에 내렸는데, 우리가 탈출한 다음날 호텔이 폭격을 받아서 통째로 날아갔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아프리카로) 떠난지 2달만에 겨우 집으로 돌아왔어요."


이원용이 정말 구사일생으로 살아난 것 같네요.


이원용 박용호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3)

박용호 아나운서 부인 김혜경과 아들 박태원 아나운서


(스폰서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