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김도향 가족 부인(아내)유정애 이야기

(2/2) 총 2개의 글중 두번째 글


가수 김도향 가족 이야기, 김도향 부인(아내)유정애에 대하여 짚어봅니다.

김도향이 대마초나 산에 들어갈 때도 아내가 든든하게 옆에서 지켜주었네요.


김도향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1/2)

김도향 항문조이기, 과거 일화들


# 목차

* 김도향이 깨달은 행복이란

* 김도향이 말하는 부부가 행복할 수 있는 비법

* 김도향 부인 유정애

* 김도향 아내에 대한 한마디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김도향이 깨달은 행복이란


그렇다면 김도향이 말하는 '행복'이란 과연 무엇일까요?


김도향: "행복이란 어렵지 않아요. 기의 분할로 생각하면 돼죠. 먼저 몸이 피곤할 때 집에서 따뜻한 물로 샤워하면 기분이 좋아지잖아요 그때의 기분도 행복이죠. 그건 바로 정신적인 만족감과 육체적인 만족감이죠."


김도향: "사실 행복이란 아주 본능적이고 손쉬운 것이에요. 사람들이 권력, 욕망, 쾌락과 같은 기억들이 자꾸 행복인 줄 착각하게 되는데, 사실 그것들은 전부 허상들이죠."


김도향; "다만 위에서 언급한 따뜻한 물로 샤워하는 것은 기분이 좋아지는 것, 이런 것들은 진짜 좋은 기분의 만분의 일도 안되는 감각들이죠. 그 자체가 기분이 좋아지는 '진짜 행복'이란 무엇일까요."

가수 김도향 사진

김도향: "기분이 좋아지려면 늘 정신을 차려야 해요. 늘 자기 자신을 바라보고 인식하고 자신의 상태를 이해하고 있으면 좋은 기분이 될 수 있어요. 왜 내가 화를 내고 있는지, 그리고 그것이 얼마나 심각한지, 또한 내가 이렇게 열불을 터뜨리는 목적이 무엇인지를 알면 그 화 역시 조절하기 쉬워요."


김도향: "모든 것은 ‘마음’에 따라 달라져요. 감정과 사고가 극단적으로 움직이는 것은 불행의 근본이에요. (감정이) 치우치는 사람은 결국은 불안정하게 되어 있어요. 행복, 불행은 물론 삶 역시 그렇죠. 또한 사람은 적당히 아파야 성장을 하듯이, 적당한 불행 역시 행복의 씨앗이 될 수 있어요."


김도향의 말은 한마디로 '중용의 도'를 지켜야 하는 것이네요.

확실히 불행중 상당수는 자기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는 경우, 화가 화를 더 키우는 경우에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 김도향이 말하는 부부가 행복할 수 있는 비법


김도향: "사실 세상사가 아무리 어려워도 내가 지금 살아 있는 게 가장 기쁜 거죠. 나 자신이 죽으면 전부 부질없는 것이잖아요. 귀신들이 제일 부러워하는 게 인간의 육체래요. 오감을 느끼고 싶은데, 귀신들은 그게 안 되니까요(웃음)."


김도향: "이런 귀중한 육체를 갖고 있다는 자체가 무척 행복한 거잖아요. 자신의 성에 덜 차더라도 남편(이나 아내가) 안 죽고 살아서 이렇게 함께 있는 게 행복 아닐까요?"


김도향은 세속의 행복과 불행에 비교적 담담한 것 같네요.

사실 그 역시 비교적 일찍부터 이런 삶을 살았죠.

가수 김도향 사진

* 김도향 부인 유정애


김도향: "제 인생에서 가장 큰 난관은 제가 결혼한 지 얼마 안 되서 대마초 사건으로 가요계에서 더 이상 활동을 하지 못했을 때에요. 당시 음악가들이 많아 잡혀들어갔죠."

(당시 김도향은 신혼이었음. 김도향 배우자(와이프)유정애 밑에서 추가 설명)


김도향: "결국 갑자기 일자리를 잃었고, 제 삶 역시 갑자기 멈추게 되었어요.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든 수단을 찾으려고 난리가 났는데, 저는 찾지 않았어요. 그냥 좀 쉬면 돼지 뭐, 이게 순리지.'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이전글에서 언급한 것처럼 김도향은 광고음악에서 대박이 났고,

또한 '바보처럼 살았군요'로 예전보다 더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어쩌면 인간이란 존재 자체가 외부의 거대한 힘에 의하여 결정되어지는 '행복'이나 '불행'을 컨트롤할 능력이 없기 때문에, 이에 대하여 최대한 '초연'해지는 것이 '행복의 한가지 방법'일수도 있겠네요.

* 김도향 아내에 대한 한마디


아무튼 김도향의 삶에서도 나름 굴곡이 많았습니다.

대마초 파동이나 입산 수도 등이 있었죠.


그런데 김도향 아내 유정애는 항상 남편 곁을 지켰네요.

(김도향 부인 유정애)


또한 김도향에게는 딸 2명이 있습니다.

(김도향 자녀(자식))(김도향 가족 관계)


김도향: "아내는 항상 내 옆을 지켜주었어요. 내가 산에 올라간다고 했을 때나, 갑자기 명상 음악을 한다고 했을 때도 아내는 언제나 제 우군이었죠. 아내는 이번 생애에서 나와 가장 잘 맞는 여자에요."


(김도향 조영남)

조영남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조영남 양딸 조은지 성추행 사건과 아나운서 여자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