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4) 총 4개의 글중 첫번째 글


연예기획자 겸 룰라 이상민 이혜영 결혼에 대한 속사정,

그리고 이상민 전부인 딸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입니다.


(이상민 신정환)

신정환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신정환 결혼 근황,신정환 부인 권모와 자살 악플


(스폰서 링크)


# 목차

* 이상민 사생아로 태어나서

* 이상민 어린 시절

* 이상민 룰라 데뷔 계기

* 이상민 이혜영 결혼 전 첫만남

* 이상민 이혜정 결혼 속사정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이상민(본명)은 1973년 2월 3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가수 이상민 고향 서울, 원래 이상민 성년월일은 1975년인데, 출생신고를 늦게 했기 때문) 올해 43살이죠(가수 룰라 이상민 나이, 이상민 실제나이).

(이상민 종교) 기독교(개신교)

(이상민 키 몸무게 혈액형) 178cm, 62kg, O형

(이상민 학력 학벌) 서울 영등포공업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 영화과 중퇴

(이상민 프로필 및 경력) 1994년 룰라 1집 앨범 [Roots of Reggae]으로 데뷔


대표곡으로 100일째 만남, 날개잃은 천사, 안녕, 천상유애(표절 논란곡), 3!4! 등을 남깁니다.


룰라 해체 이후에 샵과 컨츄리 꼬꼬의 음반 제작을 맡아 성공하는 등, 음반기획자로서의 길을 걷기도 하고, 그룹 엑스라지의 미국 진출을 시도하다가 실패했으며, 또한 레스토랑 김미파이브로 사업적인 실패를 겪기도 합니다.


인생이 마치 롤러코스터처럼 급상승과 급하강을 거듭했던 인물이죠.


이상민 이혜영 결혼 사진


* 이상민 사생아로 태어나서


이런 이상민의 어린 시절은 그리 행복하지가 않았습니다.

바로 본인이 사생아였기 때문이죠.


이상민: "주민등록증 나이는 신정환보다 한 살 아래(호적상 나이는 1974년)이다. 어릴 때 가정 형편이 어려워 내 출생신고를 늦게 했다. 원래는 이름도 없이 2년 동안 '이애기'로 불렸다."


이상민: "내가 6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집안 형편이 많이 어려웠는데, 중학교 3학년 때 충격적인 일을 겪기도 했다. 한 친구가 "왜 명절인데 아버지 산소에서 차례를 안 지내냐?"라고 묻더다. 그래서 그동안 아버지 산소에 한번도 가본적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어머니에게 물어보니 "우리는 교회에 다니기 때문에 산소에 안 가는 것이다."라고 변명하셨다."


이상민: "그래서 신촌 기찻길을 따라 걸어 간 끝에 결국 일산에 위치한 아버지 산소를 찾아갔다. 그런데 아버지 비석에 내 이름이 없었다(다른 형제자매들의 이름이 있었다). 큰 충격을 받았다."


이상민: "어린 마음에 못으로 아버지 비석에 내 이름을 새겨 넣기 위해 애썼다. 그때(중학생) 이후부터 비뚤어지기 시작헀다."


아마 본인이 사생아라는 사실이 이상민의 어린 시절을 고통스럽게 했던 것 같네요.


이상민 사진


* 이상민 어린 시절


이상민: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셨기에 어머니께서 많이 바쁘셨다. 원래는 식당 운영을 하시다가 내가 중학교 3학년 때부터는 보험회사에 취직하셨다. 그런데 불과 1, 2년만에 보험왕도 하시고 영업소 소장까지 하실 정도로 일에 매달려 사셨다."


이상민: "그래서 내가 가수되고 싶다고 하면, '공부나 하지 무슨 가수야!'가 아니라 아예 내 말을 믿지 않으셨다."


이상민: "중고등학교때는 내가 노는 걸 정말 좋아했고 공부는 너무 싫어했다. 그냥 친구들과 어울려 다니는 것과 음악을 정말 좋아했다. 아르바이트해서 번 돈으로 LP판을 구입하고 또 매일 춤추러 다니던 시절이었다."


이상민: "그러다가 '노는 게 내 장점이니까 이걸 목표로 삼아 가수가 되어 보자'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결국 이상민은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가수가 되기 위하여 데모 테이프를 녹음하고 기획사 오디션도 보러다니기 시작합니다. 확실히 일찍부터 자신의 재능을 깨닫고 꿈을 이루기 위하여 노력했네요.




이상민: "연예인이라는 직업은 본인이 자기 자신을 체크할 수 있어야 하는 것 같다. 단순히 '어떤 누군가가 나를 스타로 만들어주겠지'라는 막연한 생각만 하면 스타가 될 수 없다."


이상민: "나 같은 경우에도 당시 가수들의 춤과 노래를 보면서 '나도 저 정도 끼는 있어. 저 정도 춤은 충분히 할 수 있어.'라는 자신감이 있었다."


확실히 이상민의 말에 일리가 있습니다.

스타가 되고 싶은 수많은 청소년들은 대부분이 막연한 생각만 갖고 있는데, 자기 자신이 가진 끼와 노래, 춤에 대한 실력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스타가 되기 위한 첫걸음인 것 같네요.



* 이상민 룰라 데뷔 계기


이상민은 가수가 되기 위하여 신정환과 함께 경기도 팔당의 연습실(월 30만원)에서 1년간 연습을 하게 됩니다. 당시 돈이 없어서 주로 라면을 먹었죠.


이상민: "가수가 되고 싶었는데, 그 방법을 모르겠더라. 내가 돈도 없고 백도 없고... 결국 연예계 관계자들이 많이 오는 클럽에 일부러 가거나, 직접 데모 테이프를 제작해서 기획사를 방문하기도 했다."


이상민: "그러다가 친구의 소개로 '평균율'이라는 밴드에 가입하게 되었는데, 마침 '평균율'이 한 방송 프로그램의 백밴드가 되면서 연습실로 연예계 관계자들이 많이 찾아왔다."



이상민: "그래서 나는 기획사 대표들이나 매니저들이 쉬는 공간 안에 일부러 거울을 붙여놓고 춤연습을 했다. 이제와서 생각하면 좀 창피하기도 하지만, 당시에는 (절박하게) 괜히 그 분들 앞에서 춤추고 그랬다. 그러다가 명함을 받고 룰라로 데뷔하게 된 것이다."



룰라로 데뷔한 이상민은 100일째 만남, 날개잃은 천사 등으로 큰 인기를 끕니다. 그러다가 천상유애로 표절 논란을 빚으며 자살 시도를 하기도 했죠.

(이상민 자살 시도 사건)


그리고 샵과 컨츄리 꼬꼬 등의 음반을 제작하면서 성공하기도 합니다.



* 이상민 이혜영 결혼 전 첫만남


이상민: "음반 제작자의 삶이 내가 보기에 너무 멋있었다. 제작자들은 부와 명예, 권력을 모두 갖고 있었다. 우리(가수들)는 매일 시간이 없을 정도로 온갖 스케쥴을 소화하기 바쁜데, 제작자들은 좋은 차 타고 저녁에는 좋은 곳에서 술 마시고 그러더라. 당시 20대였던 내 눈에는 그런 모습들이 부러울 수밖에 없었고, 꼭 제작자가 되겠다고 다짐하게 되었다."


아무튼 이상민이 노래로 우여곡절을 많이 겪었는데, 이때 큰 힘이 되어준 것이 바로 이혜영입니다(이상민 이혜영 첫만남).


처음에는 연상인 이혜영이 이상민에게 별 관심이 없었죠.


이상민 이혜영 과거 사진


이상민: "1995년 미국 공연때 (이혜영을) 처음 만났다. 당시 현진영화사 이순열 사장님게서 이혜영을 소개시켜주었는데, 처음부터 끌렸다."


이혜영: "저는 상민씨에게 별 관심이 없었어요. 당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룰라의 리더였기에 관심을 보인다는 것 자체가 내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았죠. 게다가 연예계 친구들 역시 상민씨가 바람둥이 같다고 사귀지 말라고 말렸고요."


그러다가 이상민 폭력 사건(이상민 폭행 사건)이 벌어집니다.



* 이상민 이혜정 결혼 속사정


이혜영: "(1995년 11월) 한 나이트클럽에서 옆 테이블에 있던 남자들이 저와 제 친구들을 희롱했어요. 그러자 상민씨가 화를 참지 못하고 웃통을 벗어던지고 싸움을 시작하더라구요. 전 그냥 지켜봤어요. 마치 다른 사람들 싸움처럼요. 괜히 그 싸움에 관여했다가 알려지면 스캔들이 터졌을테니까요."


이혜영: "또한 우리 집안에서는 최소한 고졸 학력을 면해야 교제를 허락한다고 했어요. 그러자 상민씨가 바쁜 연예계 일정속에서도 공부를 시작하더니 서울예대에 입학을 했어요."

(이상민은 1996년에 서울예대에 입학함)


결국 이혜영은 이상민의 진심에 감동을 받고 교제를 시작했고, 결혼에 이르게 됩니다(이상민 이혜영 결혼)(이상민 부인(아내)이혜영).


이상민 이혜영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4)

이혜영 이상민 이혼사유- 거짓말과 언론 플레이


(스폰서 링크)
.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