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인 이야기

홍정욱 부인(아내)손정희 사진과 홍정욱 이혼 루머 이유

정치인 겸 전국회의원 홍정욱 부인 손정희 직업과 첫만남, 러브스토리가 흥미롭네요.


또한 홍정욱 아내 송정희와의 이혼 루머가 왜 났는지도 한번 살펴봅니다.



홍정욱에 대한 이야기가 2편에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남궁원 아들 딸 홍정욱 이야기, 남궁원 투병하다가


(스폰서 링크)


# 목차

* 홍정욱 어린 시절

* 홍정욱 후회하는 결정

* 홍정욱 사업 실패 이유

* 홍정욱 부인 손정희 직업과 첫만남

* 홍정욱 정치인으로 변신하며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사업가 겸 기업인 홍정욱은 1970년 3월 14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홍정욱 고향). 올해 46살이죠(홍정욱 나이)

(홍정욱 학력 학벌) 서울 구정국민학교 졸업, 구정중학교(전학), 초우트 로즈마리 홀 졸업, 하버드 대학교 졸업

스탠퍼드대학교 로스쿨 J.D.(법무 박사)


(홍정욱 프로필 및 경력) 1998년 미국 뉴욕주 변호사 시험 합격

1998년 ~ 1999년 미국 리만브라더스 인수합병 그룹 근무

2000년 ~ 2001년 미국 스트럭시콘 CFO

2002년 ~ 2007년 헤럴드 미디어 대표 이사 사장, 발행인

2008년 ~ 2012년 제 18대 국회의원(한나라당 후에 새누리당)

이후 현재 헤럴드 회장 겸 올가니카 회장 역을 수행하고 있음


홍정욱 부인 손정희 사진


* 홍정욱 어린 시절


홍정욱: "아버지는 배우로서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평생 밤무대 출연을 삼가하셨다. 하지만 나중에 나를 유학 보낸 뒤에 그 일을 시작하셨다. 더욱이 서울에서 출연하면 혹시라도 제 미래에 누가 될까봐, 주로 지방 유흥업소만 돌며 노래를 부르셨다고 하더라."


홍정욱: "원래 그 사실을 나에게 비밀로 하셨는데, 내가 고등학교 때 잠시 한국에 들어왔다가 대전 거리에서 아버지가 출연한다는 카바레 포스터를 보고 모든 사실을 알게 되었다."


남궁원처럼 인기있는 영화배우가 밤무대 출연까지 했다는 사실이 놀랍네요.

그만큼 자녀들을 미국 유학보내기 위해서는 많은 돈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홍정욱 사진


* 홍정욱 후회하는 결정


아무튼 홍정욱은 하버드 대학을 졸업한 다음에 중국 북경으로 향합니다.


홍정욱: "원래부터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정세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미국과 더불어 중국에 대한 고찰이 필요하다는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하버드를 졸업한 다음에 북경대학교에 들어갔다."


홍정욱: "북경대학교 국제정치학 대학원의 정식 학생이 되기 위해서는 입시 관문을 거쳐야 했다. 당시 내 중국어 실력은 초보에 불과했으나, 이미 한차례 영어정복에 도전했었던 경험이 있었기에 자신이 있었다. 중국어를 배우고, 연습하고, 그래도 힘들면 통째로 외워버리면 그만이었으니까. 나는 그렇게 3개월간 입시준비를 했고, 4명의 합격자들 속에 포함될 수 있었다."



하지만 홍정욱은 유학생 기숙사에 살면서 중국 학생들과의 교류는 별로 하지 못하게 되면서 실망하게 됩니다.


홍정욱: "게다가 나는 조바심이 느꼈다. 하버드의 동창들이 경영, 금융, 혹은 법률 등에서 좋은 경력 쌓기를 한다는 소식을 들을 때마다 중국에 있는 나의 불안감은 점점 깊어져갔다."


홍정욱: "사실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란 항상 한정되어 있다. 사람들에게 똑같이 주어진 시간에 어떤 지식을 쌓고 경험을 습득하느냐에 따라 사회에서의 역할과 책임이 달라진다는 명제를 갖고 있었다."


홍정욱: "결국 북경대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내 젊음의 낭비라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 1년 남은 석사과정을 포기하고 미국으로 되돌아가서 법무박사 학위를 취득하기로 결심했다."


홍정욱: "돌이켜보면 성급하고 어리석은 결정이었다. 미국에서 실용적인 학문, 특히 법률과 금융에 대한 공부를 한다는 판단은 옳았지만, 최소한 중국에서 학위는 끝마쳤어야 했다. 또한 중국을 이해하고 중국어 실력을 연마하기 위해 더 치열한 노력을 했어야 했다. 많이 안타까운 선택이었다."



* 홍정욱 사업 실패 이유


결국 1995년 홍정욱은 한국으로 귀국하게 됩니다.

미국대학교에 원서를 내고 기다리는 상태에서 서울에서 재즈클럽 '카멜롯 서울'을 오픈하게 되었죠.


홍정욱: "당시 한국은 재즈클럽이 생소했다. 큰 자본을 투자해 유치한 재즈 연주자들의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정식 공연장이 아니라 재즈클럽이라는 이유로 관객들은 입장료 지불을 꺼렸다."


홍정욱: "또한 다수의 관객들은 공연이 계속되는 동안에도 먹고 마시며 떠들어댔다. 이런 관객의 무례함에 일부 연주자들은 공연을 중도에 포기하기도 했다. 결국 자본은 바닥이 났고, 마침내 헐값에 매각하기에 이르렀다. 내 개인적인 창업과 경영에 대한 경험 치고는 너무도 무책임했으며 지나치게 비싼 대가를 지불해야 했다."


결국 이 일년간의 실패를 뒤로한 채 홍정욱은 다시 미국으로 스탠퍼드대학교 법과대학원에 입학하게 됩니다.

그런데 사실 재즈클럽 '카멜롯 서울'이 마냥 실패만은 아니었습니다.

바로 홍정욱 부인 손정희를 처음 만난 곳이 바로 이 클럽이었으니까요.


홍정욱: "제 카페에 놀러온 아내를 보고 첫눈에 '아, 이게 인연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토록 자신감이 넘치는 아름다운 미인은 처음이었어요. 당시 저와 같이 있던 음악감독과 인테리어 디자이너에게 반드시 저 사람과 결혼하겠다고 다짐했을 정도죠."


홍정욱 아내 손정희 사진


* 홍정욱 부인 손정희 직업과 첫만남


1995년 당시 홍정욱은 26살이었고, 손정희는 21살이었습니다.

(홍정욱 나이차이)

또한 당시 홍정욱 아내 손정희 국적은 미국이었죠.

(원래 미국에서 태어난 미국 시민권자임)


참고로 손정희는 손원일 전 국방부 장관의 친손녀이고, 손명원(현대중공업 부사장과 쌍용자동차 사장 역임)의 딸입니다.

(정몽준 전 국회의원의 조카딸임, 손명원과 정몽준이 서로 동서지간임)


또한 손정희의 외할아버지가 김동조 전 외무부 장관일 정도로, 친가와 외가 모두 명문 집안임(홍정욱 처가 집안).


(홍정욱 아내 손정희 학력 학벌)

미국 컬럼비아 대학 미술사학 졸업

이후 뉴욕 화랑가에서 아트 딜러로 활동

(원래 홍정욱과 처음 만났을 때는 컬럼비아 대학 학생이었음 - 홍정욱 부인 손정희 직업)



이후 홍정욱 손정희는 1997년 9월 약혼식을 올리고, 1999년 1월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홍정욱 배우자 와이프 손정희)



그리고 홍정욱은 아들 1명과 딸 2명을 낳게 됩니다.

(홍정욱 자녀(자식) 1남 2녀)(홍정욱 가족관계)


* 홍정욱 정치인으로 변신하며


2008년 홍정욱은 국회의원에 출마하면서 정치인으로 변신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국회의원 후보자들이 배우자와 함께 선거운동을 하는 반면에, 홍정욱은 아버지 남궁원과 함께 선거운동을 합니다.

이 때문에 한때 '홍정욱 이혼', '홍정욱 재혼' 루머가 퍼지기도 했죠.



홍정욱: "아내(손정희)를 공개하지 않는 이유는 결혼할 때 두 가지를 약속했기 때문이에요. 첫번째는 아침잠이 많은 집사람을 아침에 절대 깨우지 않겠다는 것이고, 두번째는 우리 가정을 언론에 노출시키지 않겠다는 거였죠. 사실 아내가 사생활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거든요."



홍정욱: "(국회의원에 출마를 하니까) 아내가 미국에서 태어나 미국 시민권자인데 제가 출마를 결정한 날 혼자서 우리나라로 귀화신청도 냈어요. 아내가 제게 말도 없이 그런 결정을 했는데, 제가 나중에 알고 참 고마웠죠."

(홍정욱 아내 국적 한국으로 변경)(홍정욱 국적은 한국이었음)


홍정욱에 대한 이야기가 4편으로 이어집니다. (4편 새창보기)

홍정욱 근황,홍정욱 학력위조 사건의 전말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