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지컬배우

임태경 아버지 회사, 임태경 집안 164억원의 연매출을

가수 임태경 아버지 회사가 흥미롭네요.

임태경 집안과 더불어 회사의 연매출과 순이익을 살펴보면, 임태경과 동생을 동시에 스위스로 유학을 보낼만한 것 같습니다.


또한, 임태경 어린 시절과 더불어 임태경 고등학교 일화들이 무척 재미있네요.


(임태경 조수미)

(2002년 듀엣으로 이름을 날린 임태경과 조수미 포스팅 (새창보기)

조수미 재산, 개런티와 음반판매로 형성된 조수미의 재산


(스폰서 링크)


# 목차

* 임태경 어린 시절

* 임태경 노래모음

* 임태경 아버지 회사 이름

* 임태경 고등학교 시절 일호들

* 임태경 집안 설명

* 임태경이 땅부자?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겸 뮤지컬배우 임태경(본명)은 1973년 7울 4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임태경 고향 서울). 올해 43살이죠(임태경 나이).

(임태경 키 몸무게 혈액형) 178cm, 68kg, O형

(임태경 종교) 기독교(개신교)

(임태경 학럭 학벌) 서울 충암초등학교 졸업, 서울 예원학교(성악 전공), 스위스 로제 고등학교, 미국 우스터 폴리테크닉대학교 생산공학 학사, 우스터 폴리테크닉 대학교 생산공학 석사, 미국 보스턴대학교 음악대학원 성악과 석사

(임태경 프로필 및 경력) 2004년 1집 앨범 [Sentimental Journey]로 데뷔


하지만 그 이전인 2001년부터 활동을 시작합니다.

뮤지컬 불의 검, 겨울연가, 햄릿, 로미오와 줄리엣,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모차르트,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등에 출연하면서 뮤지컬 배우로 이름을 날립니다.


참고로 임태경을 팝페라 가수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보다 정확하게는 크로스오버 테너라고 지칭하는 것이 맞죠.


(크로스오버 테너와 팝페라 가수의 차이점

- 크로스오버란 클래식을 비롯하여 재즈, 팝, 가요, 국악 등 다양한 장르를 더 적극적으로 넘나듦. 즉, 음악에 대한 어떤 장르도 서로 접목시킴. 따라서 팝페라 역시 크로스 오버에 속한다고 할 수 있음)


뮤지컬배우 임태경 사진

* 임태경 어린 시절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임태경은 6살 때 '한일 청소년 음악제 전체 그랑프리'를 수상하는 등, 어릴 때부터 음악적인 소질이 있었습니다.


임태경: "5살 때 피아노 선생님이셨던 이모에 의해 콩쿠르 등 음악을 접하면서 음악을 배우기 시작했다. 그리고 중학교때 본격적으로 성악을 전공했다."


임태경: "그런데 중학교 1학년때 갑자기 몸이 아팠다. 그 이전까지만해도 철인 28호라는 별명을 가졌을 정도로 건강했는데, 당시 아파서 누워만 있었다. 그때는 그 병이 악성 빈혈인줄로만 알았는데, 내가 28살때 그 병이 백혈병이라는 사실을 알았다. 부모님이 일부러 숨긴 것이다."


임태경: "내가 그 병을 앓던 시절에는 완치율이 25% 미만에 불과했다. 하지만 요즘은 80% 이상 완치가 가능하다고 하더라."


임태경이 과거에 백혈병을 앓았다는 사실은 나중 그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임태경: "나중에 백혈병임을 알고는 복지가로서의 꿈을 키웠다. 그리고 음악으로 마음을 치유하고 힘을 얻는 과거를 생각하며 가수의 길을 걷게 됐다."



* 임태경 노래모음


임태경 박소연 노래 Im Tae Kyung(임태경) 박소연-Serenade To Spring,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임태경 사랑의 찬가 Hymne A L’amour  


Im Taekyung 임태경 명곡 Collection


[HIT] 불후의 명곡 - 임태경, 한국 무용의 대모 김매자와 특별 콜라보 ‘환상적, '봄날은 간다'. 20150502  


임태경 [ Im Taekyng ] 여러분 (May, 2011)  


임태경 조수미 노래 2011] 현대캐피탈 Invitational 06 조수미 파크콘서트 Beauty and the Beast



* 임태경 아버지 회사 이름


임태경은 아버지와 어머니에 대한 존경심이 남다릅니다.


임태경: "어린 시절 아버지의 다이어리를 엿본 적이 있다. 거기에는 향후 10년 동안의 계획이 빽빽히 적혀 있었고, 아버지께서 그 계획을 빠짐없이 지켜오셨다. 나는 어릴 때부터 아버지의 그런 모습을 보며 자랐다."


임태경: "아버지는 한 기업의 회장이고 어머니 또한 그 기업을 바닥부터 아버지와 함께 일구셨던 부회장이다. 부모님을 정말 존경스럽게 생각한다."


참고로 임태경 아버지 회사는 연희화학공업(주)입니다.

(임태경 아버지 화장품 회사)(임태경 부모 직업)

(밑에서 추가 설명)



* 임태경 고등학교 시절 일호들


그런데 임태경 고등학교는 스위스 명문 사립고인 르 로제입니다.

1년 학비만 14만 달러(한화로 약 1억 5천만원)이고, 벨기에의 왕 알베르 2세, 이집트의 왕 푸아드 2세, 모나코의 왕자 레이니어 3세가 이 학교를 졸업하는 등, '왕들의 학교'라고 불리는 귀족 명문학교이죠.


그런데 임태경은 본인뿐만 아니라, 동생도 같이 이 학교를 다니게 됩니다.


임태경: "부모님이 원래 나를 유학보내려고 했었지만, (처음에는) 내가 거부했었다. 그런데 우리나라 교육이 무조건 평준화를 시킨다. 고등학교 중간고사 때 윤리 문제의 빈 칸을 보기 네 개 중에서 골라 채우는 것이 있었는데, 그 보기중의 동의어가 있었다."


임태경: "하지만 정답은 무조건 책에 나온 것만으로 인정했다. 결국 유학 이야기가 나온지 5일만에 유학을 떠났다."



임태경: "그 당시 동생도 함께 유학을 떠났는데, 아버지가 딱 한마디 말씀 하셨다. "네가 (동생의) 부모다. 믿는다." 이 한마디에 나는 방에 태극기를 걸어놓고 그 밑에 가족 사진 놓고 만날 공부와 운동만 했다."


임태경: "당시 학교에는 어느 섬 공주, 베네통 손녀, 금발의 예쁜 여자 아이들이 많았는데도, 밥 먹고 공부하고 운동만 했다(웃음). 결국 나중에 1등으로 졸업했는데, 아시아인은 최초라고 하더라."


임태경: "르 로제 학창 시절 기숙사 옆 방에 살던 학생이 바로 전설적인 비틀즈의 존 레논과 오노 요코의 아들인 션 레논이었다. 그 덕분에 오노 요코를 자주 봤다."


참고로 존 레논과 오노 요코의 일본에서의 인기는 아주 높습니다.


임태경의 고등학교 학창 시절이 어땠는지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렇다면 일년 학비가 1억 5천만원인 스위스의 명문 고등학교에 유학을 보낸 임태경 집안은 어떤 집안일까요?



* 임태경 집안 설명


연희화학공업(주)

고무제품 및 플라스틱제품 제조업 업종 기업으로 플라스틱 화장품용기제조 및 조립 사업을 하는 기업임.


이 연희화학공업 소재지가 바로 경기도 김포인데, 임태경 역시 이와 관련된 발언을 한 적이 있습니다.



참고로 임태경 역시 이 회사에 근무한 적이 있습니다.


임태경: "아버지가 서울 근교(경기도)에서 화장품 용기 제조업을 40년 넘게 하고 있다. 어머니가 부사장이다."


임태경: "내 전공이 생산공학이라 도움이 되겠다 싶어 (아버지 회사에서) 1년 정도 생산단가를 줄이는 등 일을 했는데 중도에 포기했다. 그 당시에 너무 잘하려다보니 6개월 만에 7㎏이 빠져버렸다."


임태경: "한번은 회사에서 해외팀장을 맡고 통역 일을 한 적 있는데, 도저히 적성에 맞지 않더라. 이 사람들(관계자들)이 무슨 말을 하는 지 다 알 것 같은데 똑 같은 말들을 (여러번) 전달해야 하니까. 너무 답답해서 살이 6kg인가 빠졌다. 2달하고 그만뒀다. 사실 그 사이 통역을 하면서 내게 권한을 달라고 해서 능률을 30% 올려놓고(웃음)."



* 임태경이 땅부자?


임태경: "김포에 땅을 소유하고 있는 점은 사실이다. (그곳에) 학교를 짓고 싶다. 의료시설이 갖춰진 학교를 짓는게 희망이다."


임태경: "부모님은 항상 나에게 땀과 기름때 어린 모습을 보여줬고 말 보다는 직접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셨다. 내가 스위스 유학이나 미국에서 그리고 지금까지 살 수 있는 삶의 원천은 바로 부모님이시다. 항상 감사드린다."


(연희화학공업 사장 이름 임방빈)




연희화학공업(주)의 2014년도 매출액은 164억 7천여만원이고,

영업이익은 7억 7천만원입니다(임태경 집안 재산 재력).


2012년부터 연매출이 크게 올랐고, 또한 영업이익 역시 상승일로에 있는 탄탄한 중견기업이네요.

임태경을 엄친아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