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배우(30대) 결혼 생활

박진희 남편 사진 연봉 공개(단독),박진희 남편이 직업 바꾼 이유

영화배우 겸 탤런트 박진희 남편 사진을 보면, 언론사에서 말한 '키 180cm의 호남형 얼굴'이라는 말이 사실인 것 같습니다.

정말 남자답게 생겼네요.


또한, 박진희 남편이 직업을 바꾼 것과 더불어 연봉이 궁금해지네요.


박진희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박진희 성형전 가치관, 박진희 이혼 루머 떠돈 이유


(스폰서 링크)


# 목차

* 박진희 결혼 이상형

* 박진희 남편 직업 변호사였다가 나중에...

* 박진희 남편 월급(수입) 추정

* 김앤장 학벌따지기로 유명한 로펌

* 박진희 남편 판사로 임명되면서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박진희 결혼 이상형


참고로 박진희의 남편상에 대하여 특별히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박진희: "제 결혼관은 어머니의 영향을 많이 받았어요. 어머니는 제가 어려서부터 "돈 많은 남자나 가난한 남자, 또 많이 배운 남자나 덜 배운 남자나 차이가 많이 나지 않는다"고 누누이 말씀하셨어요. "그러니까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해야 한다"고 강조하셨죠. 어머니의 그런 말씀에 제가 세뇌가 됐어요. 사랑은 평생 한번뿐이잖아요."


박진희: "남편은 가정적인 남자가 최고인 것 같아요.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제일 소중히 여기는 사람 말이에요. 물론 저 역시 (결혼 후에는) 그럴 테고요. 나중에 결혼할 제 남편은 어떤 일을 하든, 어떤 상황에서든지 가족이 최우선이 되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어요."(박진희 결혼 이상형)


박진희: "저 역시 결혼하고 은퇴하는 것은 아니지만, 일은 적절하게 조절할 거에요. 가정이란 부부가 함께 일궈야 하는 보금자리니까요."


이처럼 박진희는 결혼 전부터 확고한 이상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박진희가 결혼할 상대가 국내 유명 로펌 소속의 변호사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한동안 사람들이 어리둥절했죠.

박진희의 가치관과는 맞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결국은 박진희 남편이 직업을 바꾸게 되네요(밑에서 추가 설명).



영화배우 겸 탤런트 박진희 남편 사진 얼굴


* 박진희 남편 직업 변호사였다가 나중에...


2014년 5월 11일 박진희는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박진희 남편은 유명 로펌 소속의 변호사였고, 나이는 박진희보다 5살 연하였죠.

(박진희 남편 김앤장 로펌)

(박진희 남편 직업)

(참고로 박진희 나이가 많았기에, '박진희 이혼', '박진희 전남편' 등의 루머가 떠돌지만 사실무근입니다.)


박진희 지인: "드라마 '구암허준' 촬영 당시에 지인의 소개로 만났고, 약 10개월의 열애를 거친 다음에 결혼하게 되었다."


박진희: "남편이 내 직업을 잘 이해해주고, 또한 성격과 가치관이 잘 맞아서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

(박진희 배우자 신랑 박 모 변호사)

(박진희 남편 이름은 공개하지 않음)


참고로 결혼 당시에 박진희는 약 4개월간의 속도위반을 한 상태였고, 결혼 6개월만인 2014년 11월에 딸을 출산하게 됩니다.

(박진희 자녀(자식))(박진희 가족관계)


박진희: "(박진희 딸의 태명은) '날둥이'로 정했다. 남편이 워낙 축구를 좋아해서, 세계적인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로부터 따온 이름이다."


박진희 신랑 사진 얼굴


* 박진희 남편 월급(수입) 추정


우리나라에는 김앤장, 광장, 세종, 태평양 등의 유명 로펌들이 있습니다.

이중 김앤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최고의 로펌이죠.


2015년 현재 총 직원이 2500명 정도인데, 변호사 540명에 변리사 181명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김앤장 연봉은 무척 높은편인데, 업무 강도(일하는 시간) 역시 굉장히 셉니다.


정재훈(사법연수원 26기, 김앤장 소속): "(김앤장 지원자들에게) 함께 식사하면서 김앤장에서 얻수 있는 장점을 설명한다. (김앤장에) 입사 이후 새벽 1~2시에 퇴근하는 행복하지 않은 생활일 수도 있다는 점을 미리 충분히 말해준다."


사실 유명로펌 소속 변호사들은 야근은 물론이고, 주말마저도 늘 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인들의 상상을 뛰어넘을 정도의 업무 강도이죠.


박진희 남편 박모 변호사 사진 얼굴


그렇다면 김앤장의 연봉이나 수입은 어느 정도일까요?

김앤장이 직접적으로 연봉을 밝히지는 않지만, 대략 세후 1억원 정도가 됩니다.

(입사 1년차 기준, 참고로 판사나 검사 출신의 경력자들은 수억원에서 수십억원의 연봉을 받음)


(참고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법무부 국장 출신 A 변호사의 월수입은 2억5380만원이었음(연봉은 30억 4천만원))



* 김앤장 학벌따지기로 유명한 로펌


아무튼 처음 유명 로펌에 입사한 신출내기 변호사는 주니어라고 불리고, 일년에 약 500만원에서 1000만원 정도의 연봉이 오릅니다.


박진희 남편의 나이로 미루어 보아, 판사 혹은 검사 출신의 경력자는 아니고, 바로 로펌에 입사한 것으로 추정되네요.


(참고로 김앤장은 특히 대학교 학벌을 따지기로 유명함. 2008년 5월 5일 김앤장이 소개한 영입 변호사들의 출신 대학교를 살펴보면, 판사출신은 5명 전원 서울법대 출신이고, 그 외는 서울법대 8명, 서울대 불문과, 국사학과, 전기공학과, 경제학과, 인류학과 등 비법대 5명입니다.

그리고 그외 대학으로 고려대 2명(법대, 경영), 한양법대 3명, 연대법대 1명, 성대법대 1명이 전부였음.)



참고로 김앤장의 경우는 변호사들을 쥬니어와 시니어 변호사로 나눕니다.

(김앤장에는 파트너 변호사가 없는데, 그것은 김앤장이 법인이 아니라 조합 형태를 띄기 때문임. 조합인 경우에 대표 변호사가 더 큰 권한을 가질 수 있음)



그리고 약 5~6년 근무후에 외국 유학(미국, 영국, 일본, 중국 등)을 다녀오면, 시니어 변호사가 되는데, 이때 연봉이 대폭 상승하게 됩니다.

(참고로 외국 유학을 보내 줄때도 학비 전액과 직계가족 왕복항공권, 매월 생활비 5천달러 정도로 지급함)



* 박진희 남편 판사로 임명되면서


사실 박진희 남편 역시 이러한 코스를 탈 확률이 높았기 때문에,

박진희가 노래를 불렀던 '가정적인 남자'와는 거리가 멀었습니다(박진희 결혼 이상형).


그런데 2014년 연말에 박진희 남편이 판사로 임명됩니다.

2014년도 하반기 법관 임용에 응시해서, 판사로 신규 임용됐기 때문이죠.

(박진희 남편 직업 법관 판사)


박진희 남편의 신임 법관 임명식에 박진희 역시 참석합니다.


박진희 소속사: "박진희가 출산한 지 20일 정도 밖에 되지 않았지만, 의미 깊은 자리인 만큼 직접 참석해 축하를 건넸다."


참고로 판사의 경우는 공무원인만큼, 로펌에서의 업무보다는 훨씬 줄어듭니다. 물론 수입 역시 그만큼 줄어들게 되죠.

(20년차 판사, 검사의 월급이 약 630만원 정도임)


아마 박진희가 결혼 전부터 남편과 교감이 있었던 것 같네요.

사실 부부간에 가치관이 서로 다르면 이혼하는 경우도 많은데, 박진희의 경우는 자신의 가치관과 잘 맞는 남편과 결혼한 것 같습니다.

박진희나 남편에게 돈이 최고는 아닌 것 같네요.


(박진희 이유리)

박진희처럼 일찍이 행복에 대한 의미를 깨달은 여배우 이유리 포스팅 (새창보기)

이유리 남편 조계현 교회 전도사 결혼 이유- 철학 고민에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