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수(30대) 결혼 생활

자두 강두 근황, 자두 성형전후와 과거 열애설

가수 자두 강두의 근황이 궁금하네요.

둘이 한 팀으로 데뷔했다가 지금은 각자 걷는 길이 많이 다르죠.


참고로 자두는 성형전후 사진으로 많이 유명햇는데, 이제는 그런 성형수술에 대한 기억마저도 희미해졌네요.


자두와 비슷한 시기의 여가수 핑클 옥주현 포스팅 (새창보기)

핑클 옥주현 남자친구 제프장- 인간성과 경제 범죄


(스폰서 링크)


# 목차

* 자두 어린 시절

* 자두 연예계 데뷔 계기

* 자두 성형전후 사진

* 강두 근황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자두(본명 김덕은)은 1982년 5월 4일 태어납니다. 올해 34살이죠(자두 나이).

(자두 키 몸무게 혈액형) 160cm, 44kg, AB형

(자두 종교) 기독교(개신교)

(자두 학력 학벌) 선정고등학교 졸업,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중퇴

(자두 프로필 및 경력) 2001년 더 자두 1집 《Jadu Version 0001》으로 데뷔


대표곡으로 대화가 필요해, 김밥 등이 있습니다.




* 자두 어린 시절


원래 음악을 하기 전의 자두는 무척 조용한 성격이었습니다.


자두: "대중음악보다 클래식음악부터 시작했어요. 집안 분위기가 보수적이라 피아노를 먼저 배우게 됐어요."


자두: "부모님이 피아노학원을 운영하셨기 때문에 학교 합창부나 교회의 피아노 반주는 제가 도맡아 했어요. 어릴 땐 조용한 성격에 착실하고 공부도 잘하는 편이었어요."


자두: "부모님은 제가 예고를 거쳐 음대에 진학하기를 바라셨어요. 하지만 제가 중학교 2학년때 록을 듣기 시작한 뒤부터 크게 바뀌었어요."


자두: "과거 저는 교복 입고서 음악 듣는 클럽에 찾아다니고, 사람들 앞에서 헤드뱅잉을 하는 눈에 띄는 아이였어요. 사춘기 때 저항의 수단이 노래였죠. 로커가 멋져 보여서 저 역시 기타를 치면서 노래하는 여자 가수가 되고 싶었어요."


자두: "하지만 부모님께서는 저를 걱정하셨어요. 기독교 집안 아이가 '사탄의 음악에 빠졌다'며 호적에서 뺀다고 하셨을 정도였죠." 


자두 과거 사진


자두의 대표곡 2곡 노래모음

더 자두 대화가 필요해 (LIVE, 2002.05.26)  


 음악캠프 The Jadu Gimbap, 더 자두 김밥, Music Camp 20030531


* 자두 연예계 데뷔 계기


자두: "엄마가 처음에는 제가 음악(록)을 하는 것을 반대하셨어요. "음악 하려면 집 나가라"고 하셨죠. 그러다가 고등학교 축제때 엄마가 오셔서 제가 노래하는 모습을 보시면서 우셨어요. 그때부터 엄마가 "노래는 해도 좋으니, 제바 대학만은 가라."라고 바뀌셨어요."


세상에 자식 이기는 부모는 없는 모양입니다.

결국 자두의 어머니 역시 노래에 대한 자두의 열정을 꺾지 못하리라는 것을 깨달은 모양이네요.



자두: "그러다가 한 방송사에서 주최한 청소년 록페스티벌에 나가 2등을 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첫소속사의 오디션을 보게 됐고, 합격을 했어요. 바로 부모님의 허락을 받고 계약했죠."



자두: "예명은 원래 딸기였어요. 제가 중학교때 밴드 활동을 할때 사용하던 예명이었죠. 하지만 소속사에서는 딸기가 식상하고, 또 딸기란 노래 제목도 있다고 반대를 했어요. 그래서 과일 이름중의 하나인 자두를 지어주셨는데, 저도 이 이름이 너무 좋아요."


자두: "처음 우리(더 자두)가 데뷔하려고 했을 때는 원래 엽기를 콘셉트로 가려던 팀이 아니었어요. 처음에는 한류라는 게 없던 시절에 일본에서 데뷔를 먼저 하려고 했었어요. 그런데 당시 한국에서 엽기란 콘셉트가 당시 큰 유행을 하면서, 한국에서 계속 활동하게 되었죠."


자두: "사실 제가 패기가 넘치는데다 거침없이 솔직했던 것 같아요. 무대에서 실수해도 한 번도 떨지 않았고요. 과거 첫 방송 무대에서 넘어졌는데, 그냥 누워서 춤을 계속 추고, 흥에 겨워서 마이크도 던지고 그랬어요(웃음)."


사실 자두의 고백처럼 그녀는 '솔직, 발랄'한 이미지로 크게 사랑을 받았죠.



* 자두 성형전후 사진


참고로 자두는 데뷔 전후로 성형수술을 했습니다.


자두: "눈과 코를 성형수술했어요. 당시에 너무 아파서 기억도 제대로 안나요. 통증이 아니라 고통이었죠. 수술하는데 바늘 넣는 소리, '오른쪽 수술이 끝났으니 왼쪽을 하자' 는 소리 등이 그대로 들려서 더욱 무서웠어요."


자두: "하지만 저는 2002년 이후에는 성형수술을 한 적이 없어요. 그 당시 성형 사실을 밝힌 사람이 많지 않아 내가 (성형수술 의혹을) 다 뒤집어 쓴 것 같아요."


자두 졸업사진(중학교)


자두 졸업사진(고등학교)


자두 성형전 사진(자두 성형전후)




* 강두 근황


참고로 당시에 '더 자두'로 한팀을 이루었던 자두와 강두(본명 송용식)이 열애설이 터지기도 합니다.


자두: "강두씨 같은 경우엔 기획사에서 일부러 나와 열애설을 터트리려고 했던 것 같다. 그런데 정작 열애설이 터질 때 마다 우리는 서로 굉장히 화를 냈었다. 사실 강두씨와는 그룹을 하기 오래 전부터 알고 지내던 사이였다."



보통 남녀혼성 그룹의 경우에는, 남녀가 친밀하게 활동하는 모습을 보고 종종 이런 오해를 하기도 하죠.


'더 자두'가 해체된 이후에 강두는 2007년 드라마 '궁S'에 출연하며 연기자로 변신했고, 대학로 연극무대에서 강풀의 '순정만화', '오덕후들', 뮤지컬 '달콤한 나의 도시' 등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인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됩니다(자후 해체 후 강두 근황).


그리고 드라마 산너머 남촌에는, 장난스런 KISS, 드라마 스페셜 연작시리즈 락락락 등에도 출연했죠(강두 근황).

 

자두: "강두와 못 본지 무척 오래됐다. 아마 2007년 정도부터 연락이 안됐던 것 같다."


자두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자두 남편 교회 지미 리의 직업, 자두 결혼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