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사건사고

한성주 근황- 한성주 크리스토퍼 수 재판 결과 정리

아나운서 한성주는 크리스토퍼 수와 진흙탕 싸움을 벌입니다.

이 재판 결과가 어떻게 되었는지, 항소는 어떻게 진행이 되었는지 궁금하네요.


또한, 한성주 근황 역시 궁금합니다.


한성주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한성주 이혼이유- 한성주 아나운서 집안 아버지 이야기


(스폰서 링크)


# 목차

* 한성주 재혼 생각

* 한성주 크리스토퍼 수 재판 결과

* 항소를 포기한 크리스토퍼 수

* 한성주 섹스 비디오 유출 범인

* 한성주 재산(재력)

* 한성주 근황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한성주 재혼 생각


이혼 후 솔로 생활을 하던 한성주는 재혼 가능성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한성주: "이혼 후 '이혼녀라 안 된다'는 이유만으로 많은 일들을 하지 못하게 되었다. 또한 사람들에게 외면당했던 적이 많았다. 사람들이 유난히 나에게는 더 가혹했다."


한성주: "(2009년 인터뷰) 이제는 정말 누군가와 결혼하고 싶다. 누가 날 보쌈이라도 해 갔으면 좋겠다."


이렇게 한성주가 방송에서 공공연히 재혼 바램을 나타내던 와중에

2011년 한성주의 섹스 비디오 사건이 터집니다.

사실 사건의 발단은 한성주 전 남자친구(남친)인 크리스토퍼 수가 제기한 '집단 폭행설', '감금설' 이었죠.



크리스토퍼 수 국적 (대만계 미국인)

(학력) 스탠포드 대학 졸업

(경력 및 프로필) 2000~2001년 휴렛 팩커드와 록히드 마틴에서 일함

2001년 샐러먼 스미스 바니 홀딩스로 이직(투자 분석 매니저로 활동)

2007년 에이백스라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헤지펀드를 운용

2010년  킬로미터 캐피털 매니지먼트 이사로 활동


크리스토퍼 수 아버지는 1972년 대만 국립 의대를 졸업하고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인근에서 병원을 운영 중임


(크리스토퍼 수의 나이는 한성주보다 6살 연하)


한성주 전남친사진(한성주 남친 사진)


* 한성주 크리스토퍼 수 재판 결과


우선 크리스토퍼 수의 주장 2가지입니다.


첫째, 한성주가 결혼할 것처럼 거짓말을 해서, 명품가방과 시계를 선물하게 했다.


둘째, 한성주와 그의 오빠, 어머니가 감금 폭행했다


(한국 재판에서 크리스토퍼 수가 한성주를 고소했기에, 크리스토퍼 수가 원고, 한성주가 피고가 됩니다.)


한성주 전남친사진(한성주 남친 사진)


이에 대한 재판 결과입니다.

재판부

- 한성주와 크리스토퍼 수는 연인관계였으므로, 명품가방과 시계 등을 결혼을 빙자해 편취했다고 볼 수 없다


- 또한, 감금 폭행했다는 주장도 대부분 원고 본인이나 원고 측 증인의 주장을 근거로 했다. 폭행 증거도 찾을 수 없다.(폭행을 인정할 증거가 없다.)



즉, 재판부는 한성주가 크리스토퍼에게 '결혼을 빙자로 고가의 선물'을 뜯어낸 것으로 보지 않습니다.


다만, 이 시기에 한성주가 선물로 받은, 혹은 크리스토퍼 수의 신용카드로 직접 산 명품가방과 시계 등은 총 3억 4천만원이됩니다.


둘의 교제기간이 2010년 5월부터 약 1년간인데, 선물(?)로만 3억 4천만원이라니... 확실히 보통 사람들의 상상을 뛰어넘는 선물(?)이네요.


한성주 사진


* 항소를 포기한 크리스토퍼 수


참고로 한성주가 미국에서 크리스토퍼 수를 상대로 소송을 걸기도 합니다.

(폭행상해 혐의로 민사 소송을 제기)

(이때는 한성주가 원고, 크리스토퍼 수가 피고가 됨)


여기서 한성주는 패소하게 됩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법원은 '증거 불충분 및 관할 없음'으로 사건을 기각함)



사실 한성주의 연고지는 한국이고, 크리스토퍼 수의 연고지는 홍콩이기에, 미국에서 재판을 재기하는 것은, 좀 뜬금없는 행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한국 재판 결과 크리스토퍼 수는 격분(?)한 나머지 항소의 뜻을 피력합니다.


크리스토퍼 측: "증거가 충분한데, 왜 재판부에서 인정하지 않는지 모르겠다. 항소하겠다."


크리스토퍼 측: "한국에서의 판결을 믿을 수 없어 한다. 명백한 사실(집단 폭행 등)이 밝혀지지 않는 것에 대하여 이해할 수가 없다."



결국 크리스토퍼 수는 항소장은 제출하지만 인지대를 납부하지 않습니다.

(항소를 포기했다는 뜻)


결국, 한성주와 전 남자친구 크리스포퍼 수의 사건에서는 1심의 재판 결과가 그대로 확정된 것이죠.



* 한성주 섹스 비디오 유출 범인


참고로 크리스토퍼 수가 한성주에 대하여 여러가지를 폭로하는 와중에, 누군가에 의하여 '성행위 동영상'도 같이 폭로가 됩니다.


크리스토퍼 수: "나는 그 동영상을 유포하지 않는다. 그 동영상 때문에 나와 내 사업 역시 너무나 큰 피해를 입었다. (그 동영상에 대하여) 이해할 수 없다. 나 역시 잘 모르겠다. 내 컴퓨터 파일이 어떻게 유출됐는지."


크리스토퍼 수는 이렇게 결백을 주장하지만, 재판부는 이 사건을 어떻게 볼까요?


재판부: "이 사건 사고가 일어나기 전인 2011년 3월 13일 무렵 원고(크리스토퍼 수)는 피고 한성주가 자신의 전화를 받지 않는다는 이유로 트위터를 통해 피고 한성주에게 협박했다."


재판부: "트위터로 "내가 지금 20명에게 트위터를 통해 섹스 비디오를 보냈다", "네가 전화를 받을 때까지 KBS와 접촉하겠다", "섹스 비디오를 계속하여 제공하겠다"는 내용의 (협박) 메시지를 계속해서 보냈다."


재판부: "또한, 사고 이후인 2011년 12월 5일 ~  7일까지 3회에 걸쳐 성관계를 찍은 동영상이 인터넷 사이트에 게시되게 했다."



즉, 재판부는 크리스토퍼 수가 '한성주 성 비디오'를 직접적으로 유출했고, 또 이를 협박 용도로 사용했다고 인정한 것이죠.



돌이켜보면, 크리스토퍼 수는 한성주에게 1년동안 3억 4천만원에 해당하는 '선물공세'를 퍼부었고,

한성주가 후에 이별을 고하자 이에 앙심을 품고 한성주의 과거 여러가지 루머들과 성관계 동영상을 일부러 퍼뜨린 것이죠.


그리고 여러가지 의혹 제기중에서, 이전 편에 언급한 '한성주 고려대 입학 사건' 역시 진실이 밝혀졌고요.


* 한성주 재산(재력)


참고로 한성주는 2006년 7월 절도를 당하기도 합니다.

한성주가 집안에 두었던 옷장 속 금고가 뜯겨진채로, 그 안에 있던 패물이 사라진 것이죠.



처음에 한성주가 신고한 피해액은 2억원이었는데, 나중에 금고 깊숙이 숨겨져 있던 보석 2개를 발견하고는 피해액을 1억원으로 정정합니다.

(엄청난 보석을 갖고 있는 것 같네요.)



참고로 한성주의 도난 물품은 피아제 시계 2점과 까르띠에 시계 3점, 티파니 1점 등 시계만 총 6점이고, 그 외에 티파니의 다이아몬드 반지와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와 유색 보석이 세팅된 다미아니의 십자가 시리즈 목걸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석업계의 추론에 따르면, 이들의 중고 가격이 1억원이지만, 구입 당시 가격으로는 4억원을 홋가하는 물품들입니다.




* 한성주 근황


또한, 한성주는 동영상 파문이후에 금호동 자택을 처분하고, 한남동의 저택에서 은둔 생활을 하게 됩니다.


(참고로 한성주가 2002년에 매입한 주택으로,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이뤄져 있음. 토지면적은 454㎡(약 137평), 연면적은 330.88㎡(약 100평))


부동산 전문가: "한성주 저택은 시가 71억원 상당으로 추정된다."



한성주가 SBS 아나운서 생활을 오래한 것도 아닌데, 2002년에 이런 저택을 살 수 있었다는 것이 대단히 놀랍네요.


아마 부산의 토호라고 불리는 집안의 도움을 받지 않았을까 합니다.



한성주가 비디오가 공개된 이후에 정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한다는 점에는 인간적인 연민을 느끼지만, 한성주 경력은 그 시발점부터 잘못된 것으로 불공정한 이력이 아니었나 합니다.


한성주처럼 섹스비디오 파문을 겪었던 오현경 포스팅 (새창보기)

오현경 전남편 이혼사유 XXX - 범죄 사실이 드러나자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