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남자 가수 이야기

황치열 나이 구미 고향- 황치열 과거의 감동적인 이야기들

혜성처럼 나타난 가수가 있습니다.

9년동안 푹 묵혔다가 나와서 그런지, 맛(?)이 아주 깊네요.


황치열의 나이와 인생 역정, 가족들의 이야기, 그리고 황치열 노래모음을 담아봤습니다.


(황치열 인스타그램 새창보기)

https://instagram.com/chiyeul7102/


(스폰서 링크)



가수 황치열(본명 황치열)은 1982년 12월 3일 경상북도 구미에서 태어납니다(황치열 고향 구미, 황치열 생일). 올해 34살이죠(황치열 나이).

(황치열 키 몸무게 혈액형) 180cm, 68kg O형

(황치열 학력 학벌 대학교) 구미 경구고등학교 졸업, 대학교 기계과 졸업

(황치열 프로필 및 경력) 2006년 SBS 드라마 “연인”ost 고해 리메이크로 데뷔

(그리고 2007년 디지털싱글 '한번만'으로 정식으로 데뷔)


2008년 그룹 `015B` 객원보컬, `PS영준` 1집 피쳐링 , `프리스타일` 수취인불명 앨범 피쳐링, KBS 드라마 `미우나 고우나` ost 참여

2010년 그룹 `웬즈데이` 앨범 발매

2012년 SBS 드라마 `대풍수` ost 참여

2013년 불후의명곡 `성규` `우현` `인피니트H` 편곡 가이드라인, 디렉터 및 보컬 지도




황치열은 경상도 구미에서 태어납니다(황치열 구미 고향).

예능에 나와서 구미 출신의 유명한 연예인이 누구냐는 질문에 본인을 포함해서 대답하기도 했죠.


황치열: "(구미 출신 연예인 김태우와 장우혁 중에) "춤으로는 장우혁 선배님이, 노래로는 김태우 선배님이 인기 있다. 그리고 그 사이에 제가 턱하니..."


황치열 사진


황치열 노래모음 9곡 

황치열 고해 임재범이 인정한 前인피니트 보컬트레이너 황치열! 너의 목소리가 보여 2화

 


황치열 아버지 [HIT] 불후의명곡 황치열, 아버지에 바치는 감동 노래..‘아버지'. 20150516  


황치열 비상 너목보가 발굴한 보물! 황치열의 '비상(임재범)' 너의 목소리가 보여 12화


황치열 이밤의 끝을 잡고 황치열 리싸 이 밤의 끝을 잡고  


 황치열 구름나그네  


 황치열 정때문에 황치열 / 정 때문에 2015070  


 황치열 그사람 [HIT] 불후의명곡2 황치열, 허스키한 보이스에 매력 '그사람' 열창.20150606  


 황치열 내일 [HIT] 불후의명곡 황치열, 반전 댄스 실력+복근 공개 '내일'. 20150530  


 황치열 너를위해



황치열은 아버지의 반대를 무릎쓰고 가수로 데뷔하게 됩니다.


황치열: "아버지는 내가 기술자가 되길 원했다. 내가 대학에서 기계과를 나와 CNC 선반을 배웠고, 3년 정도 회사에서 근무하면서 자격증도 취득했다. 그래서 아버지는 내가 그 길을 계속 가기를 원해서 (가수가 되는 것에) 반대가 심했다."


황치열: "그런데 24살때 딱 1년만 가수에 도전해보겠다고 했다. 원래 아버지가 그걸 허락하실 분이 아닌데, 그때는 이상하게도 내가 하고 싶은대로 하라더라. 너무 신이 나서 3일 만에 집을 떠났다."


황치열: "그렇게 집을 떠난 2달 뒤에 아버지의 암 소식을 들었다. 아버지의 암수술 후에 그 사실을 알게 되었다."


황치열: "결국 무언가 보여줘야 한다는 생각에 아버지 수술 회복 기간에도 한 번도 집에를 찾아가지 않았다. 그게 너무 죄송했다. 그 시간에도 연습에 매진했다."


부자가 많이 닮았네요.

암에 걸린 사실을 아들에게 숨긴 아버지나,

아버지에게 하루빨리 성과를 보여주기 위하여 연습에 매진한 아들이나...

전형적인 경상도 남자들이 아닌가 합니다.


황치열 가족 사진


황치열: "결국 `치열`이란 이름으로 2006년 SBS 드라마 ‘연인’ OST(임재범의 ‘고해’ 리메이크 곡)를 불러 데뷔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반응이 괜찮았는데, 회사가 갑자기 망해서 활동을 할 수가 없었다. 내 계약이 여전히 묶여있었기 때문이다. 원래 8년 계약이었는데, 전회사 대표님이 고맙게도 조금 일찍 정리해주셨다."


원래 정상적으로 활동했다면, 이때 떴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런데 초반 운이 나빴는지, 결국 황치열은 무려 9년동안 무명 가수 생활을 하게 됩니다.


황치열: "활동을 못하니 생활고가 찾아왔다. 한 달에 겨우 20만~30만원으로 살았다. 월세 15만원에 통신 요금과 이것저것 소소한 공과금을 낸 후에, 한달에 4만~5만원으로 살았다. 쌀만 있으면 끼니를 해결했다. 즉석 크림스프 1kg 짜리를 사서 밥을 말아먹었고. 김치는 집에서 보내준 것으로 해결했다."


황치열: "그 모습을 아버지가 묵묵히 바라보고 말 없이 뒤돌아 (구미로 내려) 가셨다."


황치열: "반지하에서 남에게 얻은 키보드로 밤낮 없이 공부했다. 비가 오는 날이면 벽이 새까맣게 변하는 곳이었는데, 다만 음악에 대한 꿈 하나만 보고 달렸다."



황치열: "그렇게 어려운 시절에도 나는 신념이 있었다. 사실 함께 음악하러 서울로 올라온 친구들이 밤에 유흥업소 웨이터 일을 많이 하는데, 그걸 하고 나서는 낮에 하루종일 자더라. 그 모습을 보니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었다. 내가 서울로 올라온 이유는 돈을 벌려고 올라오지 않았으니까. '차라리 굶더라도 계속 음악을 하자'라고 굳게 마음을 먹었다."


결국 황치열의 성공은, 이런 굳은 신념 덕분이 아닌가 하네요.


이후 황치열은 보컬 트레이너를 하게 됩니다(황치열 직업).


황치열: "생활고를 해결하기 위하여, 어쨌든 먹고 살아야 하니까... 결국 28살(2009년)때부터 작년(2014년)까지 했다."



황치열이 보컬 트레이너를 했던 학원은 바로 서울실용음악학원입니다(황치열 학원).

황치열의 과거의 고난과 노력이 홈페이지에 그대로 남아 있죠.


황치열 학원홈페이지



이후 황치열은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서 주목을 받았고, '불후의 명곡'을 통하여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황치열 너목보).


황치열: "사실 '불후의 명곡' 가족 특집 편에서 노래 '아버지'를 불렀는데, 리허설이 끝나고 인터뷰 할 때까지 계속 울었다. 아버지 생각이 많이 났기 때문이다."


위에서 얘기했던 것처럼 황치열의 아버지 사연이 있었고,

결국 노래에 감정이 담겼기 때문에,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였던 것이 아닌가 하네요.


황치열: "여태껏 관심을 받아본 적이 거의 없다. `인생 한방이구나` 생각할 수도 있는데, 그런 생각보다는 '이제 더 잘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 사실 없어본 놈은 안다. 그래서 그 누구보다 팬분들의 소중함을 알고 있다. 초심 잃지 않고 변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다."



이후 항치열은 소속사 하우엔터테인먼트(how엔터테인먼트)를 만나게 됩니다(황치열소속사, 듀오 긱스가 소속된 곳임)



9년간의 무명 생활동안에도 결코 신념을 잃지 않고

자신의 길에 매진한 황치열이

부디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쭉 이대로 나아갔으면 하네요.


(황치열 페북 새창보기)

황치열의 개인적인 이야기가 많이 담긴, 황치열 페이스북 바로가기입니다.

https://www.facebook.com/chiyeul7102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