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여배우(30대)

박효주 몸매 결혼 생각- 박효주 전진 김제동 과거의 남자들

탤런트 박효주는 전진, 김제동과 인연이 있습니다.

박효주가 과거에 무용에서 모델로, 그리고 연기자로 전업한 이유와 더불어 이들 과거 남자들과의 인연이 무척 흥미롭네요.


또햔, 박효주가 몸매가 뛰어난 탤런트로 유명하죠.

그외에 박효주가 결혼할 생각인지, 남자친구의 카페에 무척 적극적인 것 같네요.


박효준 전남자친구였던 전진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이시영 성형전 얼굴과 전진 결별이유


(스폰서 링크)


# 목차

* 박효주 무용 포기 이유는

* 박효주 데뷔 계기는

* 박효주 완득이 덕분에 은퇴 위기를 벗어나

* 박효주와 조재윤 손현주의 관계

* 박효주 전진 전남자친구의

* 박효주 김제동 연락은 했지만...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겸 영화배우 박효주는 1982년 10월 8일 태어납니다. 올해 34살이죠(배우 박효주 나이).

(박효주 키 몸무게) 168cm, 48kg

(박효주 학력 학벌)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졸업

(박효주 프로필 및 경력) 2001년 잡지 모델로 데뷔


이후 드라마 이브의 화원, 에어시티, 자명고, 추적자, 트라이앵글, 비밀의 문 의궤 살인 사건 등과 영화 하루, 품행제로, 레드아이, 추격자, 청담보살, 완득이, 더 파이브, 타짜 신의 손, 극비수사 등에 출연합니다.




* 박효주 무용 포기 이유는


어릴 적 박효주의 전공은 무용이었습니다.


박효주: "아주 어렸을때 제가 아역배우를 하고 싶어했다고 해요. 6살 때 엄마에게 연기 학원을 보내달라고 졸랐대요. 하지만 그때는 다니지 않았고, 무용에 미치게 되었죠."


박효주: "어릴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무용을 했기에, 몸을 움직이지 않으면 아픈 스타일이에요."


그러다가 박효주는 허리부상으로 무용을 포기하게 됩니다.


박효주 몸매 사진


박효주 사진


박효주: "초등학교 때부터 중학교, 고등학교 내내 발레를 전공했는데, 고3때 척추분리증을 앓게 되었다. 4%만 걸리는 희귀 척추 질환이었다."


참고로 박효주의 척추분리증이란, 척추뼈 사이 관절에 결손이 생긴 상태를 말하는데, 선천적인 환자도 있지만, 무용이나 체조, 무술 등 과격한 운동때문에 관절간 좁은 부위에 과부하가 걸려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박효주가 무용을 얼마나 열심히 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결국 박효주는 모델로 진로를 바꾸게 됩니다.


확실히 무용을 오래해서 그런지, 박효주 몸매가 무척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 박효주 데뷔 계기는


박효주: "영화배우를 꿈꾸는 친구가 프로필 사진을 찍는다고 해서, 그 친구를 따라갔다. 그런데 그곳에서 우연히 어떤 모델의 대타로 잡지 촬영을 했는데, 그 달의 표지모델이 됐다."


박효주: "그때가 2001년이었는데, 다음 호 표지모델이 김태희였다. 모델로 활동하던 것을 계기로, 동덕여대 방송연예과로 진학하게 되었다."


모델 경험이 한번도 없었던 박효주가 우연히 촬영을 했고, 그것이 표지가 되었다니, 박효주에게 모델로서의 재능이 있었던 것 같네요.


이후 박효주는 2001년 영화 하루에 단역으로 출연했고, 2002년 영화 품행제로에서 1000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오공주파의 깡패로 캐스팅이 되면서, 본격적인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됩니다.  


박효주: "연기가 좋아서 배우를 시작하긴 했지만, 저에게 여전히 모델로서의 자부심 같은게 있는 것 같아요. 제 스타일에 맞지 않는 옷은 절대 입지 않고, 항상 스타일리트스팀과 충분한 상의를 한 후에 옷을 입어요."



* 박효주 완득이 덕분에 은퇴 위기를 벗어나


이후 박효주는 오랫동안 무명생활을 거칩니다.

2007년 영화 추적자로 잠깐 인지도가 높아지기는 했지만, 다시 대중들의 시선으로부터 멀어지게 되었죠.


결국 박효주는 29살때인 2010년 은퇴를 결심하게 됩니다.


박효주: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이 될 때가, 저에게는 지옥 같은 시간이었어요. 한살한살 나이는 먹어 가는데 저는 늘 제자리에 있는 것 같았으니까요."


박효주: "그 당시에 연기를 하고 싶어도 못할 때가 많았어요. 그리고 연기를 좀 하더라도, 연기 못한다고 욕만 엄청 먹었고요."



박효주: "결국 어느날 혼자 바닷가를 찾아갔어요. '다 포기하자!'라고 혼자만의 은퇴식을 하러 간 거죠."


박효주: "그런데 3개월전에 오디션을 봤던 영화 '완득이' 제작팀으로부터 문자 메세지가 왔어요. 저를 섭외하려는 문자였죠. 바로 전화 통화를 했는데, 저도 모르게 "지금 바로 갈게요"란 말이 나왔어요."


박효주: "그 순간 깨달았어요. 제가 먹고 싶은 것을 당장 주지 않는다고 투정을 부리고 있었다는 걸요. 그리고 연기가 얼마나 소중한지 제대로 알게 됐었고, 또 연기 아니면 저를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게 없다는 것도 알게 되었죠."


참, 운명이란 얄궂은 것 같습니다.

캐스팅이 되도록 이리저리 애를 태우다가 마지막에 다 포기하려는 순간에,

섭외 문자가 오다니...



박효주: "그때부터 조급함과 욕심을 버렸어요. 그리고 그저 연기를 하기 시작했는데, 그때부터 고민이 해결되더라고요."


박효주: "이십대의 저는 너무 앞만 보고 달려온 것 같아요. 30대가 된 다음부터 너무 그렇게 재촉하지 않아도 되는 것을 알게 되었죠. 저 스스로에게 "불안해하지 말고 지금까지 내가 해온 것을 믿자. 내가 보기에는 초라해보일지 몰라도 나를 믿고 하자!"라는 말을 자주 해요."



간혹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들조차도 미래를 굉장히 불안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그런 스트레스가 오히려 본인에게 부정적인 작용을 하게 되죠.


그럴때는 박효주처럼 그저 자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아닌가 합니다.


* 박효주와 조재윤 손현주의 관계


참고로 박효주는 선배들로부터 인정받는 연기자입니다.

박효주가 2012년에 예능 강심장에 출연했을 때, 함께 추적자에 출연했던 선배 조재윤이 특별히 박효주를 응원하기 위하여 직접 강심장 스튜디오에 방문하게 됩니다.


조재현: "박효주는 ‘추적자’ 조형사 캐릭터를 위해 화장도 안했다. 그녀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이 아주 매력적이다. 그런데 '강심장'을 위해 화장을 했는데, 화장을 하니 더 예쁘다."


또한 방송중에 손현주와 전화 통화가 됩니다.



박효주: "드라마 '추적자'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손현주 선배가 내게 툭툭 던지는 말들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었다. 어느날 선배에게 안부 인사 문자를 보냈는데 '배우는 시대의 문화야. 그러니까 네가 곧 문화야'라는 답장을 주셨다. 그렇게 손현주 선배는 언제나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는 사람인 것 같다."


손현주: "(전화통화로 시청자들에게) 박효주를 많이 예뻐해 주고 사랑해 달라."


손현주: "박효주는 예쁘게 꾸미지도 않고 그렇게 보이려고 애쓰지도 않는 여배우이다. 그냥 온몸으로 열심히 한다. 추적자에서 내가 절벽에서 떨어졌을 때 박현주가 오열을 하는 장면이 있었는데, 그 장면은 여자임을 포기한 모습이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박효주의 매력이다."


그리고 갑작스럽게 연결된 손현주의 전화통화에 박효주는 눈물을 흘리게 됩니다.

훗날 거기에 대하여 해명을 하게 되죠.


박효주: "당시에 예능은 안 해 본 거라 긴장을 한 상태였는데, 갑자기 손현주 선배와 전화통화가 되었다. 갑자기 들려온 친숙한 목소리에 울컥했다. 그리고 선배가 좋은 말씀도 많이 해주셔서 고마운 마음에 눈물이 났다. 그런데 나중에 모니터 하면서 많이 창피했다."


예능 초보자의 순수한 매력을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박효주 전진 전남자친구의


참고로 한때 박효주는 전진과 연인관계였습니다.

2001년 박효주가 모델로 데뷔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박효주는 전진과 광고를 찍었고, 전진이 박효주의 매력에 빠져 대시하게 되었죠.


박효준: "전진 오빠와 교제 중인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은 모든 것이 조심스럽다. 특히 나는 앞으로 연기자의 길을 걷을 것인데, 나를 전진 오빠의 여자친구보다는 ‘모델 및 연기자 박효주’로 지켜봐주셨으면 한다."


하지만 곧이어 두 사람은 결별하게 되었고,

오랫동안 박효주의 남자친구 연애담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박효주의 결혼에 대한 생각은 밑에 있음)



* 박효주 김제동 연락은 했지만...


그런데 위에서도 언급한 손현주가 박효주를 많이 생각하는 것 같네요.

한때 박효주에게 김제동을 소개시켜주기도 했죠.



김제동: "(손현주에게 몰래카메라 장난을 치면서) ‘런닝맨’에 출연한다고 들었다. 여기(힐링캠프)는 안 나오고 ‘런닝맨’에는 나오냐? 한류에 편승하려고 하냐?"


손현주: "(몰래카메라가 끝난 다음에 김제동에게 갑자기) 내가 너 소개팅도 시켜줬잖아. 추적자때 박효주와 김제동을 소개시켜주었다. 그런데 김제동이 박효주랑 소개팅에 대하여 시큰둥하더라."


추적자때라면 2012년이네요.

그런데 이때의 김제동의 반응이 웃기네요.


박효주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박효주 남자친구 바리스타 오보- 박효주 남친 카페 위치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