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가수 조정현 노래연속듣기 8곡, 조정현 근황과 사업 실패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조정현은 예전에 큰 인기를 끌다가 어느 순간부터 TV에 출연하지 않게 됩니다. 그 후 여러가지 사업을 하다가 실패도 하고 성공도 했죠.


반면에 가정 생활은 결국 이혼으로 끝나게 됩니다.

조정현의 인생과 개인적인 생각이 어땠는지 궁금하네요.


가수 조정현 사진


가수 조정현은 1966년 8월 15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조정현 고향).

올해 50살이죠(조정현 나이).

하지만 이것은 방송상 나이이고, 조정현의 실제 나이는 52살입니다(1964년생).

(조정현 키 몸무게) 170cm, 66kg

(조정현 학력 학벌) 서울 경성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경원대학교 경영대학원

(조정현 프로필 및 경력) 1989년 1집 '그 아픔까지 사랑한거야'로 데뷔


이후 정규 앨범 4집을 발매했고, 1993년에는 잠깐 연기자로 활동합니다.

대표곡으로 그 아픔까지 사랑할거야, 슬픈 바다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조정현 형이 신일룡(70, 80년대 영화배우로 활동)입니다.


# 목차

* 가수 조정현 노래연속듣기 8곡(가수 조정현 노래모음)

* 출생 비화

* 데뷔 무렵

* 사업 성공과 실패

* 가수로서의 재기

* 조정현 대마초 구속(조정현 마약)


조정현 과거 사진


* 가수 조정현 노래연속듣기 8곡(가수 조정현 노래모음)


조정현 슬픈 바다 (1989年)  


조정현 그 아픔까지 사랑한거야 (1989年)


조정현 비애 (悲愛)

   


[M/V] 조정현 그대에게 쓰는 편지


조정현 그대 생각뿐

   


 조정현 하나 뿐인 그대

 


[KY 금영노래방] 조정현 너만을 위한 사랑 (KY Karaoke No.KY5133)



1992.조정현 하얀 겨울.wmv



* 출생 비화


조정현은 5형제중에 막내로 태어납니다.


조정현(이하 조): "넷째 형이 태어나고 12년이 지난 뒤 내가 태어났다. 그런데 어머니가 다니던 병원의 원장님이 7자매를 두고 있었다."


조정현 집안은 아들만 넷이고, 병원 원장 집안은 딸만 7명이었네요.


조: "병원 원장님이 이번에도 우리가 아들을 낳고 원장님 아내가 딸을 낳으면 서로 바꾸자고 제안을 했다. 아버지는 농담삼아 그 제안을 받아들였다."


조: "그런데 그런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 결국 원장님이 우리 집으로 찾아와 나(아들)와 자신의 딸을 서로 맞바꾸자고 하셨다. 아버지는 살짝 흔들렸는데, 어머니는 절대 안된다고 거절하셨다."


조: "병원 원장이면 얼마나 부자겠느냐... 어머니게에 그 당시 왜 나를 안 바꿨느냐? 나는 낳은 정과 기른 정을 다 이해할 수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예전 시대의 비화네요.

하지만 요즘에는 딸들이 더 잘하는 시대이기에 그 병원 원장도 생각을 바꾸지 않았을까 합니다.


* 데뷔 무렵


조정현이 한양대를 다니던 시절 아이스하키를 하기도 합니다.


조정현(이하 조): "학창시절 아이스하키를 했다. 최근 연예인들과 함께 아이스하키 팀도 만들었다."(아이스하키 팀명 하이원 스타즈)


1989년 데뷔한 조정현은 발라드 가수로 큰 인기를 끌게 됩니다.

다소 작은 키에 핸섬한 얼굴이 당시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기 때문이죠.


조: "저의 1집이 80만장 정도 나갔다고 해요. 하지만 당시에는 음반 집계를 공식적으로 하지는 않았을 때라 질제로는 백만장 이상 나가지 않았나 싶어요. 그때 최고가 변진섭인데, 제 음반이 더 나갔다고 하더라고요."


확실히 당시 인기는 대단했습니다.

하지만 1993년 3집 '날개 없는 꿈'이 실패한 뒤 조정현은 가요계를 떠나게 됩니다.


(변진섭 새창보기) 2014/03/14 - 변진섭 아내(부인)이주영-우울증을 함께 극복한


* 사업 성공과 실패


조: "이후에 친구들과 압구정동에서 작은 카페를 시작했어요. 사업이 제벌 잘 되었지만, 가요계에 대한 미련을 버릴 수가 없었죠."


결국 조정현은 1995년에 가요계에 컴백하는데, 본인이 가수로서가 아니라 매니저로 돌아오게 됩니다(조정현 직업).


조: "새벽부터 신인가수의 음반을 들고 방송국을 들락거렸지만, 매니저 일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더군요. 아무리 열심히 뛰어도 제가 거대 매니지먼트사의 상대가 되지 못하더라고요."


결국 조정현은 약 1년 후에 매니지먼트 사업을 포기하게 됩니다.


조: "그래도 그때 경험 덕분에 매니저들의 고충이 어떤지 잘 알게 되었어요. 지금도 매니저와 코디들에게 조금이라도 잘해주려고 노력하고 있죠."



이후 조정현은 무역업(외국의 가구와 의류를 수입)을 시작했지만, 곧 IMF때 부도가 나게 됩니다(1997년).

그런 조정현에게 둘째형이 본인의 레스토랑 사업을 함께 하자고 제안합니다.


조: "형님 제안이 정말 고마웠어요. 그 당시에는 정말 폭삭 망해서 돈 한푼 없었거든요. 그런데 형님의 레스토랑에서 일하다 보니 음식점보다는 유럽식 호프집을 하는게 더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형님하고 상의해서 서울 청담동에 '고구려'라는 호프집을 냈는데, 소위 대박이었죠."


조: "제가 옷장사, 먹는 장사, 음반장사 안해본 게 없네요. 음식장사도 한식이나 양식, 주류까지 다양했고요. 잇따라 사업이 실패하면서 큰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최근의 호프집은 잘 되고 있어요. 하지만 음악을 잊을 수는 없더군요."


* 가수로서의 재기


결국 조정현은 다시 가수가 되기로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매니저 일이 아니라, 본인이 직접 가수로 활동한 것이죠.

다만 이제는 잊혀진 가수 조정현이기에 방송국에 출연은 하지 못하고, 미사리 카페촌에서 노래를 하게 된 것이죠.


조: "미사리 카페촌에서 노래를 한다니까 사람들이 돈 때문에 그러는 줄로 알더라고요. 그 당시에는 제 호프집 사업도 꽤 잘되고 있었는데 말이죠."


이렇게 사업과 노래를 하면서 돈을 모으던 조정현은 미국 이민을 계획했다가 보류하게 됩니다.

(참고로 조정현 아내 이서주가 재미교포 출신이죠(미국 영주권자). 밑에서 추가 설명)



* 조정현 대마초 구속(조정현 마약)


조: "원래는 미국으로 이민을 가려고 했어요. 하지만 제가 새 음반을 내기로 결정하면서 이민 계획을 접었어요."(2003년 4집 세상에서 발매) 


조: "미국 이민가려고 모아놨던 돈으로 사업도 확장했어요. 지인과 함께 청담동에 한정식집을 열었고, 또 동부이촌동에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을 냈어요. 커피샵은 제 아내가 전적으로 맡아서 관리하고 있죠."

(밑에서 추가 설명)



어쨌든 조정현은 미사리 등지에서 꾸준하게 노래를 불렀던 덕분에,

거의 전성기나 다름없는 목소리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공백기에 대마초에 손을 몇번 대게 됩니다.

(1995년, 2000년 구속)


검찰

- 조정현은 후배로부터 대마 2g을 건네받아 모두 3차례에 걸쳐 자신의 승합차 안에서 피우고 차안에 대마 0.2g를 보관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 "인기 하락에 따른 좌절감 극복과 음악적 필링을 얻기 위해 대학시절 경험했던 대마에 손댔다."



너무나 큰 인기가 무조건 좋은 것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 화려했던 과거를 단번에 잊을 수 있는 사람은 극히 드무니까요.


이렇게 조정현은 여러번의 사업 실패와 대마초 등으로 구속되는 우여곡절을 겪게 됩니다. 이런 부분이 그의 가정 생활에도 영향을 미친 것이 아닐까 하네요.


(다음편에서 계속) 

가수 조정현 이혼사유와 전부인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