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태우 김애리 러브스토리 및 인생 이야기

가수 김태우 아내 김애리의 정체가 묘하네요.

어떤 언론에서는 미국 유학파라고 소개하는데, 사실 진짜 정체는 그것이 아니죠.


그외에 김태우의 어린 시절, god 일화, 부부 생활 등이 흥미롭네요.


가수 김태우 아내 사진


god 김태우는 1981년 5월 12일 경상북도 구미에서 태어납니다(김태우 고향).

올해 34살이죠(김태우 나이).

(김태우 종교) 불교

(김태우 학력 학벌) 형곡초등학교, 형곡중학교, 일산동고등학교,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

(김태우 프로필 및 경력) 1999년 god 1집 앨범 [Chapter 1]로 데뷔


이후 2005년까지 god 7집 '하늘속으로'를 발표하였고, 팀이 해체된 후 2006년 솔로 가수로 활동합니다.


2007년 군대에 입대하여 병역 의무를 마칩니다.

(27 보병사단(이기자 부대) 수색대대에서 군 복무, 김태우 군대)


제대 이후 god 멤버들과 함께 '기억과 추억'을 발표하고, 싱글 앨범 'T-Virus' 등을 발표합니다. 예능 청춘불패 등에 출연했고, 오 마이 베이비 (김태우)에 두 딸과 함께 출연하면서 주목을 받습니다(김태우 오마베).


# 목차

* 김태우 어린 시절과 god 일화

* 김태우 기획사 설립 이유

* 김태우 아내 김애리와의 이중적인 모습

* 김애리에 대한 언론의 거짓 보도

* 김태우의 결혼 생활



* 김태우 어린 시절과 god 일화


의외로 김태우의 어린 시절은 모범생 스타일이었습니다.

김태우: "어린 시절 부모님은 내가 대통령이 되길 바라셨다. 초등학교 내내 반장을 했고 친구들 사이 리더십이 있었기에 부모님이 그런 생각을 하셨을 것이다. 아마 가수가 되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하셨을 것이다."


실제로 김태우는 중학교때까지 공부도 곧잘 하는 편이었습니다.

중학교 성적표에 2개의 우를 제외하고는 전부 수였으니까요.


김태우: "과거 중3때 무릎을 꿇고 가수가 되겠다고 말씀드렸는데 당시에는 반대가 심했다. 부모님은 내가 계속 공부를 하길 원하셨다. 하지만 거물급가수 박진영의 전화를 받고 마음을 돌리셨다."



이후 김태우는 박진영이 기획한 아이돌그룹 god로 데뷔하게 됩니다.

(사실 god중에서 김태우만이 박진영의 JYP에 소속이 되어 있었고, 나머지 멤버들(박준형, 손호영, 윤계상, 데니안)은 싸이더스 HQ에 소속되어 있었고, 박진영이 싸디어스에 김태우를 임대해 주는 형식이었음)


그런데 김태우와 god의 첫 데뷔 무대는 그리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김태우: "god 첫방을 보고 나 때문에 망하겠구나 싶었다. 당시 안경을 안썼는데 내게 턱을 많이 드는 습관이 있었다. 그런데 조명을 위에서 되게 세게 때려 눈이 부시더라. 자연히 눈이 희번득하게 떠졌다."


김태우: "이후 진영이 형이 우리가 연습하고 있는 연습실 문을 벌컥 열고 들어와서 직선으로 내게 다가오더라. 그러면서 내 눈을 딱 잡고 '이걸 찢어 말어?'이러더라. 이후 안경을 구해다 주면서 절대 벗지 말라고 신신당부했다."


하지만 어머님께, 관찰, 사랑해 그리고 기억해, 거짓말 등이 히트하면서 국민아이돌로 부상하게 됩니다. 특히 '어머님께'와 '거짓말'은 이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안겨주었죠.

(god 뜻 - Groove Over Dose(그루브 과다 복용))


2004년 11월 멤버 윤계상이 탈퇴하고 4인조로 활동하다가 2005년 말 7집 앨범을 마지막으로 god는 공식적으로 해체합니다. 이후 2014년 5월 윤계상을 포함해서 5인조로 다시 복귀하게 됩니다.


god 과거 활동 시절 사진


* 김태우 기획사 설립 이유


god가 해체한 후 가장 활발하게 활동한 사람은 김태우였습니다.

본업이 가수 활동은 물론 예능에서도 활동을 많이 했으며, 2012년에는 본인의 소속사 '소울샵엔터테인먼트'를 직접 차리기도 하죠.


김태우: "후배 양성을 위해 (기획사를) 시작한 것도 있고, 저 스스로 책임감을 많이 느끼기 위해서 시작한 것도 있어요. 이제는 김태우만의 음악 세계를 여러 가수들이 함께 해나갈 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렇게 하면 시너지도 더 날 것 같았고요."


김태우: "사실 전 욕심이 좀 많았어요. 늘 진영이 형이 하는 걸 볼 때부터 항상 동경을 해왔죠. god 때부터 나도 언젠간 엔터테인먼트 만들어서 프로듀싱을 해나갈 거라는 생각을 은연중에 계속 하고 있었어요."


이렇게 만든 김태우의 소울샵엔터테인먼트에 그의 아내 김애리가 이사로 합류를 합니다(밑에서 설명).



김태우: "예전에 god 활동 당시 계약기간이 5년이었다. 계약기간이 끝날 무렵 신흥 음반사업자가 등장해 god를 데리고 새롭게 시작해보고 싶다고 했다."


김태우: "당시 멤버들은 소속사 문제로 고민 중이었다. 그 때 아버지로부터 전화가 왔다. 어떤 회사가 있는데 god가 다 같이 움직이면 60억을 주겠다고 제안했다더라. 2년 계약에 60억이었다. 한 명당 계약금을 10억씩 가져가고 나머지 10억은 음반제작비용으로 준다고 했다. 파격적인 계약조건이었다."(김태우 60억원)


김태우: "이런 조건이라면 멤버들도 수락할 것이라 생각했다. 당시 2003년이었다. 하지만 결국 데니안과 윤계상 형은 의리를 지켜 기존 소속사에 남기로 했다. 준형 손호영 형도 JYP와 계약하기로 결정했다. 혼자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됐다. 배신자가 된 느낌이었다. 그렇게 60억이 사라졌다."


김태우: "시간이 지나고 형들에게 이런 제안이 있었다는 사실을 알렸다. 멤버들은 내 얘기를 듣고나서 god 형들을 만난 이래 가장 심한 욕을 하더라. 가장 후회한 멤버는 손호영이었다. 최근 만난 윤계상도 '너 죽여버린다'고 화냈다."


김태우가 이런 스카웃 제안을 제대로 말하지 않았기 때문에, 형들로부터 이런 욕(?)을 먹었네요. 아마 김태우가 형들의 행동을 보고 당연히 '의리'를 지킬 것이라고 짐작했기 때문에, 제대로 얘기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 김태우 아내 김애리와의 이중적인 모습


김태우: "어렸을 때는 여자의 외모가 95%였다. 예쁜 여자가 좋았다. 성격은 내가 좋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군대를 다녀오고 나서는 바뀌게 되더라. 이제는 요리를 잘하는 여자, 나를 감싸줄 수 있는 여자, 내면이 커서 내가 의지할 수 있는 여자가 좋다."(김태우 이상형)


이렇게 김태우의 이상형이 약간(?) 변하는데, 후에 외모와 의지할 수 있는 여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여자를 만나게 되네요.



김태우는 2009년 재즈 보컬리스트 윤희정의 소개로 현재의 아내 김애리를 만나게 됩니다.


김태우: "아내(당시는 여자친구)는 서울대 생명공학 박사이고 4개 국어에 능통하다.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을 구사한다."


김태우: "나보다 1살 밖에 안 어린데 정말 동안이며 미인이다. 원래 공부를 많이 하는 사람은 잘 못논다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첫 만남에서 최신 팝에 대해 모조리 꿰고 있는 아내의 모습이 마음에 들었다."(김애리 나이는 김태우보다 1살 연하)


김태우: "(아내에게) 클럽에 가자고 제안하니 쿨하게 수락하더라. 학생처럼 입고 다니던 아내가 몸에 착 달라붙는 검정색 미니 드레스를 입고 와 춤을 제대로 췄다. 다음 날 아침 9시까지 학교에 가야하는 아내는 집 앞에 도착했을 때가 7시였는데 한숨도 안자고 바로 학교로 갔다."


김태우: "그런 (아내의) 이중적인 모습이 매력으로 다가와 바로 다음날 사귀자고 했다."



* 김애리에 대한 언론의 거짓 보도


여기서 김태우의 말에 약간의 논란(?)이 일어납니다.

김애리가 '서울대 박사'가 아니기 때문이죠.


김태우 부인(아내) 김애리 학력 및 프로필


스토니브룩 뉴욕주립대 생명공학 전공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생명공학부

서울대 연구원 재직

후에 김태우의 기획사 소울샵엔터테인먼트 재직 중



사실 김태우가 부인을 '서울대 박사'라고 소개를 했는데, 아마 이것은 '의사 가운'입고 일하는 연구원을 '박사'로 오해하는 일반인들의 편견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김태우가 잘못한 부분은 있지만, 이것은 단지 실수이고, 의도적인 '학력 위조'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문제는 김태우가 결혼할 때의 '언론들'이었죠.


가수 김태우 부인 사진


약 1년 반 연애를 한 김태우는 김애리와 2011년 12월 26일 결혼식을 올립니다.

(가수 김태우 배우자 김애리).


둘은 딸 김소율, 김지율을 낳게 됩니다.

(김태우 자녀 자식)(김태우 가족 관계)(김태우 딸)


가수 김태우 결혼 사진


가수 김태우 가족 사진



그런데 결혼 당시 언론들은 김태우 아내 김애리에 대하여 이런 보도를 합니다.


- 김태우 아내 김애리씨는 미국 유학파 출신으로 이화여대 대학원생이며 현재 서울대학교 생명과학연구소 연구원으로 재직중인 미모의 재원이다. 


- 김애리 씨는 미국 유학생 출신으로, 이화여대 대학원생이며 서울대학교 생명과학연구소 연구원으로 재직 중인 재원이다. 



김애리를 '유학파'라고 소개를 한 것이죠.

하지만 김애리는 미국 교포 출신입니다. 미국에서 대학까지 나왔고, 이후에 이화여대 대학원에서 재학중에 서울대 연구원으로 일했던 것이죠.



이휘재: "(김태우에게) 영어 쓰는 것 좋아하더니 교포와 결혼했다. 아내에게 영어로 사랑고백했나?"


김태우: "어 리를 빗."




사실 결혼 당시 김태우가 자신의 아내 프로필에 대하여 '거짓말'을 한 적이 없습니다. 위에 언급한 대로 미국 대학과 이화여대, 서울대 연구원 재직 등을 그대로 말했죠. 그런데 이것을 받아쓰던 언론에서 상상의 나래를 펴서 '유학파'라고 갖다 붙인 것입니다.



'유학파'와 '교포'는 큰 문제가 아닐지도 모릅니다.

다만 제대로 된 '사실 확인' 없이, 마음대로 갖다붙이는 '언론의 자세'가 큰 문제이죠.




* 김태우의 결혼 생활


어쨌든 이런 언론의 문제와는 별개로 김태우는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김태우: "제 아내는 몸매가 김규리 누나보다 더 좋다. 애를 둘이나 낳았는데도..."


김태우: "아니다. (다시 생각해보니) 규리 누나 몸매가 더 좋다."


김태우가 정글의 법칙에서 아내 자랑을 했다가 황급히 말을 바꿨는데, 아마 첫번째 말이 그의 본심이 아닐까 합니다.

가수 김태우 이혼 루머가 잠깐 돌기도 했는데, 이렇게 팔불출인 김태우에게 이혼은 전혀 상관없는 루머인 것 같네요.



김태우: "결혼 전 연예인과 사귄 경험도 있었다. 전 여자친구가 가끔 TV에서 보일 때가 있는데, 괜히 불편한 마음에 그래도 최대한 자연스럽게 채널을 돌리려고 했다."


김태우: "최대한 티나지 않게 자연스럽게 채널을 돌리는데 아내가 불쑥 ‘왜 만났지?’ 라고 말한 적이 있다. 당시 온갖 생각이 들었다."


김태우: "겨우 "무슨 소리 하는 거야?" 하고 말했더니 아내가 주방으로 걸어가며 마치 다 아는 듯 말을 흘렸다. 그 순간 그녀가 너무 무서웠다."



확실히 여자의 육감은 무섭죠.

아마 김태우가 '자연스럽게' 채널을 돌린다고 했던 행동이, 김애리의 레이더망에 걸렸던 것 같습니다.

김태우에게 팔불출의 기미가 약간씩 보이기는 하는데, 이것도 행복한 남편의 표상이 아닌가 합니다.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