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인 이야기/서청원

서청원 박근혜 천막당사의 비밀

1편 서청원 나이 고향

2편 서청원 고향과 광주 김대중의 고백

3편 서청원 차떼기 사건의 진실

4편 서청원 구속 비리와 노무현 1/10 발언

5편 서청원 박근혜 천막당사의 비밀

6편 서청원 지역구와 조폭 정치

7편 서청원 부인(아내)이선화 직업과 내조

8편 서청원 재산 신고액

9편 서청원 신천지 아들 직업


국회의원 서청원과 박근혜 천막당사의 비밀을 짚어봅니다.

오늘날 박근혜의 '이미지 정치'가 탄생한 것은, 이때 국민들이 속아 넘어갔기 때문이 아닌가 하네요.


# 목차

* 노무현과 송양지인

* 박근혜와 차떼기

* 박근혜의 천막당사 쇼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스폰서 링크)
. .

* 노무현과 송양지인


그런데 여기서 송양지인을 한번 되새겨볼 필요가 있네요.

송양지인의 뜻은 송나라 양공의 헛된 어짊을 비판하는 것입니다.


(송양지인 간략 설명 - 송나라의 양공이 초나라 군사와 전투를 할 때 병력의 열세에 있었음. 당시 초나라 군사들이 더 많았지만, 뒤늦게 도착하여 강을 건너야 했습니다.


이에 송양공 측근들은 지금이야말로 초나라를 공격할 때라고 건의했지만, 송양공은 "군자는 어떤 경우든 남의 약점을 노리는 비겁한 짓은 해선 안된다."며 이를 물리칩니다.


결국 초나라는 강을 무사히 도하했고, 군세를 정비한 다음에 송양공의 군대를 격파합니다.)


이처럼 송양지인이란, 자기 분수도 모르고 남을 동정하는 '멍청한 사람'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당시를 돌이켜보면, 이회창측이 차떼기로 수백억원대의 불법정치자금을 받아서, 선거에 퍼붓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노무현측이 '불법 선거 자금은 절대 안된다'라고 주장하면서 돈없이 선거를 치루었다면, 선거에 지게 되지 않았을까요?

* 박근혜와 차떼기


아무튼 당시 한나라당의 차떼기 사건은 우리나라 역사의 분수령이 됩니다.

바로 이 사건 덕분에 '박근혜'가 우리나라 정치사의 전면에 등장하게 된 것이죠.


원래 한나라당 대표였던 서청원이 물러나고, 박근혜가 새로운 대표가 됩니다. 그러면서 '천막당사'를 차려서 국민들에게 읍소를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이우현 의원의 말 "새누리당이 그로 인해 천막당사를 시작해 다시 국민들이 인정을 해줬다."는 것처럼, 당시 국민들은 박근혜의 천막 당사를 보고, 결국 용서(?)를 해줍니다.


그런데 여기에는 트릭이 숨어 있었습니다.

. .
* 박근혜의 천막당사 쇼


당시 한나라당은 구 중소기업전시관 터에 천막당사를 차렸는데, 50일 동안 임대하는 비용이 4200만원이었습니다.

하루 임대료가 84만원의 거금이죠.


그때 여당이었던 열린우리당의 여의도 당사 '건물'의 임대료는 월 2500만원, 하루 임대료가 약 83만 3천원이었죠.


즉, 박근혜와 한나라당은 '천막당사'라는 '정치쇼'를 하는 이면에는, 비싼 임대료를 내면서 국민들의 동정을 받았던 것이죠.

물론 이 임대료는 국민들의 세금이었습니다.

자기 돈이 아니니까, '천막쇼'를 하면서도 이런 비싼 임대료를 낼 수 있었던 것이 아닌가 하네요.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