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여가수 이야기

서문탁 나이 고려대 과거 일화

(1/8) 총 8개의 글중 첫번째 글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유명한 여성 가수들, 서문탁, 마야, 한영애의 인생에 대한 글입니다.

이 세명은 가창력이나 결혼을 하지 않았다는 점, 아니, 오히려 결혼을 우습게 아는 것 같은 태도 등이 많이 비슷하네요.


먼저, 가수 서문탁 나이, 그리고 서문탁 고려대와 어린 시절 일화들입니다.

# 목차

* 서문탁 노래모음 듣기

* 서문탁 어린 시절에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서문탁외 김바다 소찬휘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서문탁진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김바다 나이 노래와 뒤로 넘어진 이유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김바다 시나위 보컬 된 이유

[여가수(40대) 결혼 생활] - 소찬휘 전남편(이정헌 윤준하)소찬휘 이혼사유와 가부장사회


(스폰서 링크)
. .
가수 서문탁(본명 이수진)은 1978년 3월 3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서문탁 고향 서울). 올해 서문탁 나이는 39살이죠(가수 서문탁 나이).

(서문탁 학력 학벌) 언주초등학교, 은광여자중학교, 세종고등학교 졸업, 고려대학교 사회학과 학사(서문탁 고려대 출신)


(서문탁 프로필 및 경력) 1999년 노래 '사랑, 결코 시들지 않는...'로 데뷔


이후 서문탁 대표곡으로 각인, 사슬, 사미인곡, 난 나보다 널, 이별 후, 웃어도 눈물이 나, 가거라 사랑아 등이 있습니다.

가수 서문탁 사진


* 서문탁 노래모음 듣기


Mnet [100초전] Ep.04 : 서문탁 - U&I (에일리)

김바다(kim bada) x 서문탁(seo moontak) 모나리자(Mona lisa) 해외반응(reaction)

진짜가 돌아왔다! 서문탁 '사랑, 결코 시들지 않는♪' 끝까지 간다 31회

서문탁,소찬휘,마야 - 노래 바꿔부르기(진달래꽃,사미인곡,Tears)

KOREA [k-pop] 서문탁 - 사랑 결코 시들지 않는

서문탁 Seomoon Tak / 대답 없는 너 [불후의 명곡 241회 ]20160305

서문탁 노래모음



. .

* 서문탁 어린 시절에


어린 시절 서문탁은 남자처럼 자랍니다.

서문탁: "딸만 넷인 집안에서 셋째딸로 태어났는데, 어릴 때부터 남자같은 면이 좀 있었어요. 당시 여자아이들이 남자아이들로부터 괴롭힘을 당하면, 제가 쫓아가서 혼내주기도 했죠."


서문탁: "제가 중학교를 다닐때 엄마가 혼자가 되셨어요. 결국 제가 엄마의 남편이 되기로 결심을 했어요."


그리고 서문탁은 고등학교 시절 EBS 청소년 창작 가요제와 주니어 가요제 등에서 수상하기도 하는 등 어릴 적부터 노래로 주목을 받았지만, 본격적인 가수가 되는 것은 고려대학교에 입학을 한 다음입니다.


아무튼 이런 어린 시절때문인지, 서문탁에게는 남자 기질이 좀 많은 편이고, 남성팬들로부터는 '문탁이 형'이라는 애칭을 듣기도 하죠.


하지만 서문탁의 가수 생활은 순탄하지는 않았습니다.

 서문탁 다음 글 2편 새창보기 (2/8)  

  [미혼 여가수 이야기] - 서문탁 결혼 남편 X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