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5) 총 5개의 글중 네번째 글


영화배우 탤런트 안석환 노무현 사건, 안석환 마약 혐의 사건이 왜 발생했고,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짚어봅니다.



# 목차

* 안석환 노무현 사건

* 안석환 마약 복용 혐의 사건

* 안석환이 정치 활동?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안석환 이전 글 3편 새창보기 (3/5)  안석환진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안석환 부인(아내)직업과 안석환 결혼 생활


(스폰서 링크)
. .

* 안석환 노무현 사건


이런 안석환이지만, 이명박 정권때 박해를 받게 됩니다.

당시 안석환이 노무현의 사망에 애도를 표했기 때문이었죠.


모 네티즌: "지난 27일 봉하마을에 다녀왔는데, 분향소 입구에서 열 명씩 줄을 서서 기다리는 중에 정말 서럽게 울고 있는 남자를 보았다. 자세히 보니 배우 안석환이었다."


모 네티즌: "연예인이 1km 넘는 거리를 우리와 같이 줄을 서서 많은 조문객들 사이에서 눈물을 흘리고 계실 거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다."


안석환: "생전에 노무현 전 대통령을 뵌 적도 없고, 노사모 회원도 아니다. 그 분의 행적을 존경할 따름이다."


당시 노무현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조문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안석환은 이 사건 때문에 정권의 사찰을 받게 되었죠(안석환 노무현, 안석환 마약 혐의).

배우 안석환 사진

* 안석환 마약 복용 혐의 사건


안석환: "서울중앙지검에서 마약복용 혐의로 영장을 든 채 집에 들이닥쳤어요. 같이 가자고 하기에 버텼죠. 그러니까 조사를 하겠다고 제 머리카락 300개를 뽑더라고요."


안석환: "또한 제 휴대전화 통화내역와 통장 거래내역까지 샅샅이 조사했어요. 그리고는 한동안 통장 거래내역과 통화내역을 조사하고는 이상없다는 문자를 보내더군요."


안석환: "화가나서 검사에게 전화를 해서 따졌더니, ‘이상없다는 거 알려주면, 오히려 좋은 거 아닙니까?’ 라고 하더군요."


아마 이명박 정권에서는 안석환이 노사모나 시민 단체와 조금이라도 관계가 있는지 샅샅이 훝어봤을 것 같습니다.

이런 것이 바로 대표적인 '민간인 사찰'이 아닌가 하네요.



사실 검찰과 경찰은 범죄자 수사에 집중하고,

국정원은 국가안보에 관련된 정보 수집과 분석에 집중해야 하는데,

이렇게 '정권 옹호'를 위하여 민간인을 사찰하고 선거때 댓글을 달고 있으니, 자기 할일을 제대로 못하고 있는 것이죠.


한마디로 세금에 사용되어야 할 곳에 제대로 사용되지 못하고 있는 것이죠.

. .
* 안석환이 정치 활동?


그렇다면 안석환이 정말 '종북좌빨'일까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검찰이 그의 통장내역과 통화내역을 샅샅이 훓어봤지만, 그는 그런 곳과는 전혀 무관했던 것 같습니다.


게다가 평상시에도 정치적인 활동에는 전혀 참여하지 않고, 다만 '우리겨레하나되기운동본부'에서 오랫동안 활동하고 있습니다.


안석환: "2005년에 평양에 아리랑 공연을 보러 갔을 때, 본부 부산지부장께서 홍보대사를 맡아달라고 하셨어요. 노인네 말씀이시기도 했고, 저도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통일이 꼭 됐으면 하는 마음에 흔쾌히 하겠다고 했어요."


안석환: "아직도 침략전쟁으로 인해서 고통받고 있는 정신대 할머님들과 그동안 피해를 입었던 우리 민족의 아픔이 광복 70주년에는 꼭 해소되어서 (과거의 침략자인) 일본과도 정말 친구처럼 지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2015년 일본 대사관앞에서 릴레이 1인시위를 할 때)


안석환: "(일본이) 과거 역사를 똑바로 인식하고 해소해야 합니다(진정한 사죄를 해야 합니다)."


안석환: "저는 정치적인 행위는 하지 않아요. 저 스스로도 선관위 ‘리더스클럽’에 들어가 있는 사람으로서, (정치인) 누구를 지지하거나 그러지 않아요."


안석환: "다만 전체 통일의 문제라든지 공명선거, 혹은 우리나라의 역사, 통일문제, 우리나라 안전 문제에 대해서는 여야가 없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국민 한사람 한사람이 (이런 문제에 대해서는) 다 참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안석환은 정치적으로 오히려 중도라고 할 수 있죠.

물론, '일본의 진정한 사과' 등을 바라는 행동이, 일부 정치인과 그 지지자들에게는 '종북좌빨'로 비춰질 수도 있겠네요.

 안석환 다음 글 5편 새창보기 (5/5)  

(다음주(9월 26일) 발행)

[스타 -깨달음과 함께 하는] - 안석환의 깨달음과 성공 이유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