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이범학 조울증 예수 사건,이범학 부인(아내)이혼 사유

(2/3) 총 3개의 글중 두번째 글


가수 이범학 조울증, 이범학 정신병으로 예수라고 주장했던 사건들

그리고 이범학 부인(아내) 이혼 등에 대하여 짚어봅니다.


# 목차

* 이범학 조울증과 자살 시도

* 이범학진 2집 실패 이후에

* 가수 이범학 이혼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이범학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1/3)

이범학 이별아닌이별 노래 듣기

* 이범학 조울증과 자살 시도


그런데 이범학이 이별아닌이별로 큰 인기를 얻을 때,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습니다.

바로 이범학이 정신병을 앓고 있었던 것이죠.


이범학: "어느날 낮잠을 자는데 갑자기 감전 같은 걸 느꼈다. 나도 모르게 거실로 나가서 누나들에게 '내가 예수야. 내가 예수님이야'라고 외쳣다. 누나들은 처음에는 장난으로 받아들였지만, 내가 울면서 진지하게 계속 말하니까, 집안이 온통 난리가 났다."


이범학: "하지만 난 정말 내가 예수님인줄 알았다. 어머니 병환을 고쳐드리기 위하여 온 예수님이라고 생각했다"


이범학: "성당 신부님에게 면담을 요청하기도 했다. 기도 드린다고 했더니 정신과 상담을 말하더라. 나중에 정신과 의사에게 ‘내가 예수라면 믿겠냐’라고 물었다. 결국엔 정신병원에 2달동안 입원하게 되었다."


이범학: "내가 앓고 있던 병명은 조울증이었다. 그 당시 음반활동도 했는데, 형이 와서 외출증을 끊어주면, 정신병원을 나가서 가수로 활동했다."


이범학: "당시 조울증이 정말 심했다. 결국 과대망상증으로 폐쇄병동에 들어갔는데, (병원에) 들어갈 때는 내가 예수님이었는데, 나올 때는 미미한 존재더라."


그런데 이범학의 정신병은 이색지대가 깨지기 전부터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이범학: "이색지대의 보컬로 발탁되어서 약 7~8개월동안 연습을 했다. 그리고 연습이 끝나면 정식 스튜디오 가서 녹음했는데, 정말 좋더라. 당시에 3일 동안 한숨도 자지 않았다. 계속 노래 '이별 아닌 이별'만 돌려서 들었다."


어쩌면 이범학의 정신병은 노래에 대한 스트레스, 어머니 병을 고치고자 하는 강박관념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온 것이 아닌가 하네요.

가수 이범학 사진

* 이범학 2집 실패 이후에


아무튼 이범학은 '이별 아닌 이별'로 돈을 별로 벌지 못합니다.

그리고 해당 소속사와는 2집때 사이가 틀어지고 말았죠.


이범학: "(1집때는 계약을 못했다가) 2집 때 정식 계약을 했다. 그런데 그때 회사와 틀어지는 바람에, 당시 소속사에서 2집 홍보를 거의 하지 않았다."


이범학: "(2집 후에도) 계약기간 2년을 허비하게 되었다. 계약 기간이 끝난 다음에 다른 회사들을 알아봤는데, 그 사이에 음악 시장이 크게 변했더라."


이범학: "난 늘 앨범 발매를 생각했는데, 음악 시장은 이미 음원이니 디지털싱글이니 뭐니 하면서 크게 바뀌게 되었다."


결국 이범학은 바뀐 음악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고, 오랫동안 앨범을 내지 못하게 됩니다.


이범학: "시대를 잘 못 읽었던 것 같아요. 시대가 너무나 변화무쌍하게 바뀌었는데, 전 그대로 있었던 거죠."

* 가수 이범학 이혼


이범학 첫번째 부인(아내) 황모씨는 4살 연하였습니다.

이범학: "아내를 2000년 친구모임에서 처음 봤어요. 그런데 많이 예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2달여를 쫗아다니다가, 일년 뒤에 결혼하게 되었죠."


(가수 이범학 배우자(와이프) 황모씨 결혼)(가수 이범학 결혼)

그리고 이범학은 딸 1명을 낳게 됩니다.

(가수 이범학 자녀(자식))(이범학 가족 관계)


이범학: "결혼 후 아이가 생긴 뒤부터 더 열심히 일해야 하는 상황이었어요. 연수입이 오백만원도 안 되었기에, 무리하게 지방 공연을 다니기도 했죠."

하지만 결국 이범학은 이혼하게 되었죠.

2012년 이범학이 인간극장에 나왔을 때, 딸과 전처와 따로 살고 있다고 고백하기도 합니다.


이범학: "전부인과 딸은 사정상 따로 살고 있어요."


가수 이범학 이혼 사유는 자세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다음 글에도 나오듯이, 그는 오랜기간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으면서 살았습니다.


이범학에 대한 이야기가 23편으로 이어집니다. (3편 새창보기, 3/3)

(글이 길어지는 관계로 1주일 뒤에 발행됩니다)

이범학 근황 재혼 부인, 이범학 해물탕 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