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이상벽 이금희 스캔들,이상벽 가족과 황혼 이혼

(2/2) 총 2개의 글중 두번째 글


방송인 이상벽 이금희 스캔들 이유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상벽 가족 이야기들을 짚어봅니다.


이상벽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1/2)

이상벽 재혼 이혼사유,이상벽 부인 이윤진

# 목차

* 이상벽 신문기자를 그만둔 이유

* 이상벽 가족 이야기와 소외감

* 이상벽 원미연 스캔들

* 이상벽 이금희 스캔들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이상벽 신문기자를 그만둔 이유


사실 이상벽은 방송인 생활을 하면서 스캔들이 많이 터지기도 했습니다.

우선 경향신문에서 일하던 이상벽이 어떻게 방송인이 되었는지가 궁금하네요.


이상벽: "신문기자 생활을 오래하니까 신물이 나더군요. 선배 기자가 ‘네가 방송을 하고 싶으면, (기자 생활을) 10년만 버텨라’라고 충고를 해서, 결국 딱 10년째 되는 날 신문기자를 관뒀습니다."


이상벽: "그런 다음에 방송국에 가서 글도 쓰고 교열도 보고 스크립터도 하면서 기회를 노렸죠."


이상벽: "기자 생활을 10년동안 하면서 소통 능력을 많이 키웠어요. 제가 신문기자 때부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다보니, 1시간 정도만 대화하면 대부분 성향이 파악되더라구요. 그 사람의 취향이나 장단점을 파악해서 (방송을) 진행하면 되죠."


결국 이상벽은 어렸을 때부터 장기였던 웅변과, 신문기자 시절의 친화력과 사람파악 능력, 그리고 방송 인력이 대거 필요했던 시대적인 필요성에 의하여 MC 자리를 얻게 된 것 같습니다.


이상벽은 방송을 오래 진행하면서, 유명 탤런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게 됩니다.

이 덕분에 이상벽 스캔들 역시 여러 차례 발생했죠.

* 이상벽 가족 이야기와 황혼이혼


이상벽의 여러차례 스캔들을 짚어보기 전에, 이상벽 가족 이야기를 좀 더 짚어볼 필요가 있네요.


이상벽 딸 이지연은 KBS 26기 공채 아나운서로 일했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리고 이상벽 아들 직업은 회계사였습니다.


이상벽: "아들이 국제공인회계사자격 시험에 합격하고 삼일회계 법인에 입사했어요. 정말 대견하더라고요.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취업난이 심한 시기에) 아이들이 잘 풀리니 저는 정말 행복하죠."


이상벽: "나는 자식들에게 현금 인출기같은 존재였어요. 가족들과 다같이 쇼핑을 가면 아이들은 엄마에게만 붙어있어요. 그러다가 물건값을 치룰 때가 되면, 나에게 와서는 돈 달라고 했죠. 난 마치 걸어다니는 현금 인출기 같았죠."


이 대목에서 알 수 있는 것은, 이상벽이 가족들과 많이 친하지는 않다는 점입니다.

아이들은 물론이고, 전부인과도 쇼핑하면서 거리를 뒀다는 것을 알 수 있으니까요.

이전 글에서 언급했던, 이상벽 이혼사유가 이해가 되네요.



요즘 황혼이혼이 많이 문제가 되는데, 특히 대화가 없는 부부사이에서 많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이상벽 역시 가족들로부터 소외감을 많이 느꼈던 것 같네요.

* 이상벽 원미연 스캔들


아무튼 제일 첫번째 이상벽 스캔들은, 신문기자 시절에 터졌던 '이상벽 원미연 스캔들'입니다.


이상벽: "예전에 원미경이 전성기였을 때 L모 기자와 연애 중이란 루머가 생겼다. 나는 처음 듣는 얘기였지만, 당시 방송국 사람들은 모두 나라고 생각하더라."


이상벽은 "훗날 원미경씨가 다른 남자와 결혼해서 나와의 스캔들은 사라졌지만, 지금 돌이켜보면 기분 좋았던 스캔들이다"


또한, 이상벽 이금희 스캔들이 터지기도 합니다.

이것은 방송상에서 이상벽 이금희의 호흡이 너무 좋았기 때문인데, 이상벽의 방송 지론 역시 조금 문제가 있는 것 같네요.

이상벽 이금희 아나운서 사진

* 이상벽 이금희 스캔들 이유


이상벽: 정은아씨나 이금희씨도 최은경씨만할 때(그 나이 또래때) 저와 함께 방송프로그램을 했어요. 사실 프로그램에서 더블 MC는 시청자들이 봐서, 무슨 사이 아닌가 라고 의심할 정도로 서로 친해야 해요."


이상벽: "그런 의미에서 나와 함께 아침마당을 진행했던 이금희 아나운서는 정말 훌륭한 파트너였어요. 방송을 하다가 제가 딴 길로 갈것 같으면, 저를 다시 제자리에 갖다 놓고, 호흡도 잘 조절했고요."


사실 아침마당을 진행하던 이상벽과 이금희 아나운서를 보면, 무척 다정하게 보인 것이 사실입니다.


게다가 '이금희 선배아나운서' 스캔들 역시 굉장한 주목을 받았는데, 사실 이상벽 이금희는 나이차이가 19실이 납니다.

이금희 선배아나운서는 아래 글에 있는 그 사람이죠(이금희 선배아나운서 누구).


이금희 아나운서에 대한 글 (새창보기)

이금희 아나운서 결혼 연봉 짝사랑 선배 가족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