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정애리 사망 자살 사건, 가수 정애리 별세와 도박사기 사건

(1/3) 총 3개의 글중 첫번째 글


가수 정애리 사망, 정애리 자살 사건의 진실이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또한 정애리 별세와 과거 도박 사기 사건에 휘말린 이유를 짚어봅니다.


(정애리 혜은이)

혜은이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혜은이 남편 김동현 재혼 사연과 전남편 이혼사유


(스폰서 링크)



# 목차

* 정애리 사기 도박 사건 개요

* 가수 정애리 가족의 증언

* 가수 정애리 자살 루머가 도는 이유

* 가수 정애리 자살설의 진실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정애리(본명 정경복)은 1952년 7월 22일 전라남도에서 태어나 2014년 8월 10일 사망합니다. (사망 당시 가수 정애리 나이 63살)(가수 정애리 고향 전남)

(정애리 프로필 및 경력) 1971년 노래 '어쩔 수 없어서'로 데뷔


이후 그리운 당신, 얘야 시집가거라, 말할 수 없어요, 교동마님 등으로 활동합니다.



정애리는 긴 헤어 스타일이 트레이드 마크로, 가창력과 뛰어난 미모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1976년 '얘야! 시집가거라"라는 한때 큰 인기를 얻기도 했죠.


그런데 1981년 이후 활동이 뜸해졌고,

1991년에는 사기도박 사건에 휘말려 사실상 가요계를 은퇴하게 됩니다.


가수 정애리 사진


* 정애리 사기 도박 사건 개요


경찰 관계자: "가수 정애리를 비롯한 원영남 일당 5명이 사업가 배영만이 사업자금으로 8천만원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사기도박으로 돈을 빼앗기로 모의했다."


경찰 관계자: "사업가 배영만에게 "서울의 좋은 거래처 여사장을 소개시켜주겠다"며 가수 정애리 등과 인사를 나누게 하고 점당 2만원의 고스톱을 쳐서 총 7천 5백 60만원을 편취한 혐의이다."


이 사건의 주모자는 원영남이었고, 정애리 역시 관련자로 주목을 받게 됩니다.



이 사건 이후 정애리의 가요계 활동은 완전히 중지됩니다.



* 가수 정애리 가족의 증언


가수 정애리는 남편 조모씨와 결혼을 했고, 딸 2명을 낳게 됩니다.

(가수 정애리 배우자 신랑 조모씨)(정애리 자녀(자식))




이후 2014년 가수 정애리는 실족사(?)로 사망하게 되는데, 여기에 자살 루머가 따라붙습니다.


먼저, 정애리 가족의 입장입니다.


가수 정애리 딸 조모씨: "(어머니께서) 오후 9시쯤 (한강 고수부지) 산책을 나갔다고 했다. (그날따라) 빗길이고 공사 중인 곳도 있었다. 그날 어머니가 우리를 만나기로 약속했는데 가보니까 안 계셔서 (경찰에) 신고를 했고 이후 (강물에 떠 있는) 어머니를 발견했다."


정애리 딸 조모씨: "우리가 생각하기에 어머니가 산책을 자주 하시던 곳인데, (단순히) 빗길이라 미끄러져서 그런 것 같다(사망하게 된 것 같다."



하지만 이런 정애리 유족의 입장은 경찰의 발표와는 상반됩니다.




* 가수 정애리 자살 루머가 도는 이유


서울 용산경찰서 관계자: "지난 8월 10일 밤 반포 한강공원 인근 물 위에서 (가수 정애리가) 발견돼 심폐소생술을 받고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사망했다."


서울 용산경찰서 관계자: "홀로 산책에 나선 정애리씨는 딸에게 전화를 걸어 "죽어버리겠다"는 말을 남긴 것으로 조사됐다."


서울 용산경찰서 관계자: "이후 사위의 신고로 정애리의 휴대전화 위치 추적을 실시했고, (정애리의 휴대폰이) 한강공원에 있는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수색을 시작했다."



서울 용산경찰서 관계자: "현장에서 (정애리의) 휴대전화를 비롯해서 지갑과 가방, 신발 등 정애리씨의 소지품을 찾아냈다. 이후 (수색 결과) 강물에 떠 있는 정애리를 발견했다."


서울 용산경찰서 관계자: "조사 결과 정애리는 평소 부채 문제 등으로 우울증을 알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타살 혐의는 없고, 또한 유족도 원치 않았기에 (정애리에 대한) 부검 없이 시신을 (유족들에게) 인계했다.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이처럼 정애리 가족과 경찰들의 주장은 서로 상반됩니다.


정애리 딸 조모씨: "그런 (어머니가 자살하려는) 뉘앙스는 전혀 없었다. 우리는 엄마와 만날 약속을 하고 (한강공원으로) 간 것이기 때문에 전혀 그렇게(정애리 자살설) 생각하고 있지 않다."


가수 정애리 사진


* 가수 정애리 자살설의 진실


마지막으로 정애리 장례식에 참석한 가수 혜은이가 이런 인터뷰를 합니다.


혜은이(동료 가수): "0년 넘게 가까이 지냈다. 서로 무명일 때부터 친하게 지냈다. (정애리가) 얼마나 힘들었으면 그랬을까. 말 못하겠다. 죄송하다."


정애리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3)

정애리 첫남편 박정준 집안과 이혼사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