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배우(40대) 결혼 생활

김선영 응답하라, 김선영 응팔 고향 결혼 학력 나이

연극배우 겸 영화배우 김선영은 응답하라 1988(김선영 응팔)로 요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응답하라 김선영 결혼 고향 학력 나이 등이 궁금하네요.


(김선영 라미란)

라미란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라미란 남편 김진구-이혼위기와 생존법


(스폰서 링크)


# 목차

* 응답하라 1988 김선영 어린 시절에

* 연극배우 김선영 필모그래피

* 김선영의 특이사항

* 김선영 남편을 새벽에 깨운 이유는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영화배우 겸 연극배우 김선영(본명)은 1976년 4월 10일 부산에서 태어납니다(김선영 고향 부산, 김선영 생년월일).

(수정합니다. 김선영 고향은 영덕 강구입니다.)

 올해 40살이죠(응팔, 응답하라 김선영 나이).

(김선영 키) 167cm

(김선영 종교) 기독교(개신교)

(김선영 학력 학벌) 한림대학교 철학과 졸업

(김선영 프로필 및 경력) 2005년 영화 '잠복근무'로 데뷔


그런데 그 이전에도 연극 뷰티퀸, 연극열전3, 전명출 평전 등에 출연하면서 연기력을 쌓았습니다.


이후 영화 아이스케키, 음치클리닉, 몬스터, 국제시장, 서부전선 등과 드라마 꽃할배 수사대, 호텔킹, 빛나거나 미치거나, 응답하라 1988 등에 출연합니다.

(김선영 응답하라 1988)(김선영 응팔)



* 응답하라 1988 김선영 어린 시절에


탤런트 김선영은 일찍부터 연기에 흥미를 가지게 됩니다(부산 출신이기에 김선영 사투리가 아주 자연스러움).


김선영: "중학교 3학년 때 국어선생님이 제 인생을 결정하신거죠. 당시 국어선생님께서 졸업 작품으로 학급 연극을 권하셨어요. 그래서 혼자 의상도 만들고, 각본과 연출까지 맡아서 연극을 무대에 올리면서 '이게 바로 내가 할 일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 연극 인생은 이미 그때 시작된거죠." 


연극배우 김선영 사진


김선영: "고등학교때도 여전히 연극배우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었고, 대학교 시절에는 연극 동아리에 가입해서 본격적으로 연극을 하기 시작했어요."


김선영: "26살 때, '연극이 끝난 후에'(안톤 체홉 원작)란 작품으로 본격적으로 연극 무대에 데뷔했어요."


김선영이 좋은 선생님을 만난 덕분에, 자신의 소질과 재능을 일찍부터 파악했네요.



* 연극배우 김선영 필모그래피


이후 김선영은 연극 뷰티퀸, 연극열전3 경남창녕군길곡면 등의 여러 연극에 출연하면서 차츰 주목을 받게 됩니다.


그러다가 2005년 영화 잠복근무로 처음 스크린에 데뷔하게 되었죠.

(사실은 2004년에 나중에 김선영 남편이 되는 이승원의 단편 영화 '모순'에 먼저 출연했음. 두 사람의 사연에 대해서는 밑에서 추가 설명)



김선영 영화 위험한 상견례에 카메오로 출연

- 극중 박철민이 부산에서 해태껌을 달라고 하자, "해태껌 없다"며 롯데껌을 파는 슈퍼가게 아줌마로 등장



그리고 김선영은 2012년 영화 음치클리닉에 출연하면서 일대 전기를 맞게 됩니다.


김선영: "'음치클리닉'은 (그때까지 작품중에) 분량이 가장 많아서 기억에 남아요. 또한 음치클리닉 덕분에 드라마 출연까지 연결되었죠."


김선영: "드라마 '호텔킹'의 캐스팅 디렉터에게 전화가 왔어요. 영화 '음치클리닉'을 좋게 보시고, 그 작품에 출연 제안을 하셨죠. 호텔킹에서도 1, 2회 잠깐 나오는 역할인줄 알았는데, 나름 고정 역할이었어요."


김선영: "(호텔킹으로) 정말 많은 것을 배웠어요. 연극이랑 드라마는 큰 차이가 있더라고요. 어떤 연기나 모두 진정성 있게 접근해야하지만, 드라마는 순간의 엄청난 집중력이 필요해요. 그래서 처음에는 되게 얼떨떨했는데, 덕분에 많이 배웠죠."



* 김선영의 특이사항


김선영 배우에게는 묘한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같이 작품을 한 감독이나 관계자들이 다시 찾는 배우라는 것이죠.


김선영: "드라마 '꽃할배 수사대'는 '위험한 상견례'와 '음치클리닉' 김진영 감독님이 연출을 맡으면서 저를 다시 불러주셨어요."


김선영: "영화 '국제시장'에 출연할 수 있었던 것은 '또 하나의 약속'에서 만났던 최영환 촬영감독님의 추천 덕분이었어요. 최감독님이 영화 국제시장의 제작사인 JK필름에 저를 추천하신거죠."



확실히 응답하라 1988에서 김선영의 연기를 보면, 그녀를 흙속의 진주라고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눈썰미있는 영화, 드라마 관계자들은 이미 그녀의 잠재력을 파악하고 있었죠.


* 김선영 남편을 새벽에 깨운 이유는


김선영: "태어나서 가장 기분 좋았던 칭찬이 바로 최영환 촬영 감독님의 칭찬이었어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배우가 류승범씨인데, 최감독님께서 (류승범씨가 출연한) 영화 '베를린'을 찍자마자 '또 하나의 약속'을 촬영하러 오셨어요.'


김선영: "그때 최 감독님이 저에게 "연기를 정말 잘 하시네요"라고 칭찬해 주시더라고요. 그때 기분이 정말 좋았어요. 새벽 4시에 자는 남편을 전화로 깨워서 그 이야기를 했을 정도죠."(김선영 남편 이승원 감독은 밑에서 추가 설명)(응팔 응답하라 김선영 결혼)



확실히 최영환 촬영감독의 눈이 틀림이 없네요.

앞으로가 더 기대됩니다.


김선영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응팔 김선영 남편 이승원 직업과 첫만남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