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최은경 남편 이상엽 첫만남,최은경 성형 수술 입장

아나운서 최은경의 어린 시절 이야기가 흥미롭네요.

또한 최은경 남편 이상엽과의 첫만남과 그들의 결혼 생활 역시 주목할만합니다.


참고로 한때 최은경이 성형 수술 루머에 휩싸이기도 했죠.


(최은경 유인경)

유이경 기자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유인경 남편 정진모와 유인경딸 정유라- 경력단절


(스폰서 링크)


# 목차

* 최은경 아버지 이야기

* 최은경 어머니의 선물

* 최은경 성형수술 루머 반박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전 아나운서 최은경은 1973년 1월 27일 경남 창원에서 태어납니다(최은경 고향 창원). 올해 43살이죠(아나운서 최은경 나이).

(최은경 키) 173cm

(최은경 학력 학벌) 마산 제일여자중학교, 마산 여자고등학교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학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방송영상학 석사과정 수료

이화여자대학교 ???


(최은경 프로필 및 경력) 1995년 KBS 21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

2002년 프리랜서 선언


KBS 2FM 가요광장, 최은경의 음악동네, 남희석 최은경의 여유만만 등의 프로그램 진행과 더불어 드라마 태희 혜교 지현이, 아내의 자격, 상속자들, 여왕의 꽃, 심야식당 등에 출연하면서 연기자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은경 아나운서 남편 사진(최은경 가족사진)


* 최은경 아버지 이야기


최은경 아나운서의 어린 시절에 대해서는 많이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최은경: "아버지는 결혼하기 전까지 정말 열심히 일을 하다가, 결혼과 동시에 일을 놨다. 그러니까 아버지는 내가 태어났을 때부터 한번도 직업이 없었던 것이다."


최은경: "내가 본 아빠는 늘 집에서 책 읽고 공부만 하는 모습이었다. 학교에서 호구조사를 할때 어린 마음에 아버지의 직업을 적는 곳에 거짓말로 쓸 수가 없어서 많이 괴로웠다."


사실 어린 나이에 아버지 직업란에 백수라고 쓰기는 쉽지가 않죠. 


최은경: "(사회인이 된 다음에) 일하다 안 풀리는 일이 있을 때마다 우리 아빠는 뭐가 막혀서 그걸 다 그만두게 됐을까를 곱씹어 보게 된다. 하지만 아버지를 이해하기가 아직도 어렵다."




* 최은경 어머니의 선물


최은경: "내 몸이 많이 유연한 편이다. 저녁밥을 먹고 나면 친정 엄마가 스트레칭을 하라고 시키셨다. 그래서 영문도 모르고 중학교때부터 매일 잡지에 나와 있는 스트레칭 동작을 따라서 운동을 하고 했다."


최은경: "그 덕분인지 운동은 내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시간 날 때마다 헬스클럽에 가서 운동을 한다. 땀을 흘리고 나면 기분이 아주 상쾌해진다. 그리고 너무 바빠서 운동할 시간이 없을 때는 간단한 스트레칭이라도 해야 직성이 풀린다."


최은경 어머니가 딸에게 참 좋은 선물을 한 것 같네요.




최은경은 대학 진학시 고향인 창원을 떠나서 서울에서 유학 생활을 하게 됩니다.


최은경: "6살에 초등학교에 조기 입학했고, 중학교를 1등으로 입학했다. 그리고 이화여대를 나와서, 23살에 KBS 공채 아나운서 시험에 한 번에 합격했다."


최은경 친구: "대학 시절 최은경은 무도회장의 퀸카였다. 은경이가 무도회장 가는 것을 좋아해 평소 학교에 다닐 때도, 초미니 스커트에 하이힐을 신고 나이트클럽에 갈 준비를 완벽히 했다." 


최은경: "지방에서 상경해서 보니 무도회장이 신세계였다. 그래서 친구랑 매일 같이 무도회장에 다녔다."


최은경이 자유분방한 생활을 보낸 것 같네요. 





* 최은경 성형수술 루머 반박


이후 최은경은 1995년 KBS 공채 21기 아나운서로 입사해서 활동하게 되는데, 아나운서 생활 당시에 성형 수술 루머가 돌기도 합니다.


최은경: "내 코가 (성형수술) 해봤자 효과 없다며 그냥 살라는 의사의 진단을 받은 코이다."



확실히 최은경의 코를 보면, 성형과는 거리가 먼 것 같네요.




최은경 남편 이상엽 사진


* 최은경 남편 이상엽 프로필


최은경은 아나운서가 된지 얼마되지 않아서 소개팅으로 남편 이상엽을 만나게 됩니다.

(최은경 남편 직업 - 당시 외국계 건축회사를 다니던 회사원이었고, 미국 유학 후에는 건국대학교 부동산학과 교수로 재직하게 됨. 최은경 남편 직업 교수)

(최은경 남편 이름- 이상엽)

(나이는 최은경보다 3살 연상)


그리고 약 2년간의 연애를 거친 다음에, 최은경은 1998년에 결혼식을 올리고, 1개월 뒤에 KBS를 휴직한뒤 남편과 함께 미국 유학길에 오릅니다.


(참고로 이상엽 최은경은 아들 1명(이름 이해영)을 낳게 됨)

(최은경 자녀(자식))(최은경 가족관계)


(최은경 남편 학력(학벌) 미국 퍼듀대학교 건축학과 박사)

(그동안 최은경은 퍼듀대학교 매스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함)


최은경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최은경 아나운서 이혼 루머 이유와 아들 이야기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