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사건사고

가수 나미 아들 가정사, 나미 근황과 조폭청부살인 사건

가수 나미 아들이 총 4명입니다. 나미 친아들이 2명이고, 다른 2명은 남편 최봉호의 전처 소생들이죠.


나미 근황과 더불어, 당시 최봉호 사건의 진실이 무엇인지를 짚어볼 필요가 있네요.


나미 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가수 나미 남편 최봉호, 나미 유부남과 동거하다가


# 목차

* 가수 나미 남편 최봉호 사건

* 나미가 갑자기 사라지게 된 이유

* 나미 둘째아들 가지면서

* 가수 나미 근황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가수 나미 남편 최봉호 사건


하지만 최봉호 사건이 터지면서, 나미는 갑자기 연예계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과연 무슨 일이 발생한 것일까요?


최봉호: "지금에 와서 구구절절 변명하고 싶진 않지만 그 사건으로 구속돼 구치소에 있을 때, (교도소에 있는 조직폭력배들이) 제가 진짜 조직폭력배의 두목쯤 되는 줄 알았는지 다들 줄을 서서 큰절을 하지 뭡니까(웃음)."


최봉호는 이렇게 오해라는 식으로 인터뷰를 합니다.

하지만 실제 범죄 사건은 결코 가볍지가 않았죠.



먼저 당시 사건에 대한 간략 발췌입니다.

기사 보도

- 살인교사혐의로 구속된 최봉호씨는 연예 알선과 유흥업소 경영으로 1천억원대의 재산을 모았다는 연예계의 큰 손이다. 또한, 최봉호는 「밤업소의 황제」「프로덕션의대부」로 통했고, 그는 자신의 사업을 위해 조직폭력을 키우고 뒷돈을 대와 우리나라 폭력계의 큰 자금원의 하나로 일찍부터 꼽혀왔다.


검찰: "최봉호가 정천식에 대하여 앙심을 품고 신진규(이리 배차장파 두목)에게 정천식에 대한 보복을 청탁했다. 최봉호는 청부살인의 대가로 지난 89년 7월부터 세차례에 걸쳐 3억 3천 5백만원을 지급했으며, 지난 21일 신씨가 자수의사를 밝히자 신씨에게 범행은폐를 부탁하며 지난 1월 1억원을 추가로 건네는 한편, 2억원을 더 주기로 한 것으로 밝혀졌다."


(참고로 정천식은 1989년 생선회칼(사시미)에 찔려 사망함)


가수 나미 아들 사진

* 나미가 갑자기 사라지게 된 이유


결국 최봉호는 살인교사 혐의로 구속되었고, 검찰은 최봉호에게징역 15년형을 구형했고, 신진규(이리 배차장파 두목)에게는 범죄단체조직죄를 추가, 무기징역을 구형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법부는 최봉호에게 상해치사교사죄를 적용해서 징역 7년을 선고하고, 신진규에게는 징역 17년을 선고합니다.

(1991년 7월 23일)


이후 최봉호는 4년만에 교도소에서 출소하게 됩니다.



1990년 나미가 '인디언 인형으로'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할 무렵에, 이 최봉호 사건이 터졌고, 결국 최봉호 역시 더 이상 연예부 기자들의 손을 막지 못하고 나미와 유부남에 대한 동거 및 이미 애가 있다는 기사가 터졌죠.

(최봉호 나미 스캔들)


결국 큰 인기를 얻고 있던 나미는 더 이상 활동을 하지 못하고, 갑작스럽게 은퇴(?)하게 됩니다.

(이때문에 간혹 '가수 나미 사망'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하는데, 이는 사실무근임)



* 나미 둘째아들 가지면서


이후 나미는 1993년 윤시내와 듀엣 앨범을 내기도 하고, 1996년에 싱글 앨범을 발표하기도 하지만, 예전의 명성을 되찾지는 못합니다.


나미: "1996년에 '설득'이란 노래로 잠깐 활동 재개를 했는데, 당시에 둘째가 생기면서 바로 접었어요."


최봉호: "당시에 펄쩍 뛰었어요. 생각해봐요. 내 나이가 쉰도 아니고 예순에 손자가 아니라 자식을 본다고 생각하니 끔찍하잖아요. 그렇게 집사람을 말렸는데도 낳겠다고 고집을 부려서 일단 제가 집을 나갔어요. 그렇게 항의 표시를 한 거죠."


최봉호: "제가 꼬박 석달 동안 집을 나와 사무실 등에서 먹고 자면서 무언의 항의를 계속했는데, 이미 집사람의 배는 불러오기 시작했어요. 결국 제가 항복할 수밖에 없었죠."


결국 나미는 늦둥이 아들을 낳게 되면서, 1996년 활동을 접게 되었죠.


가수 나미 아들 사진


최봉호: "(둘째) 아이가 귀여워서 한시도 떨어져 있기 싫을 만큼 좋았어요. 그런데 처음에는 정환이(둘째 아들)를 데리고 밖에 나간다는 게 좀 쑥스럽더라고요. 아이를 데리고 나가면 모두들 "손자냐?"고 물었으니까요."


최봉호: "다른 사람들이 그렇게 물어보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하면서도 마음 한구석은 왠지 섭섭하고 편치 않더라고요. 또 집 앞에 있는 산을 산책할 때도 정환이가 저보고 "아빠, 아빠" 하고 부르면, 지나가는 사람들이 다들 쳐다보고요."


최봉호: "하지만 이제는 그런 것도 신경이 안 쓰여요. 첫아들을 낳았을 때는 저 아이가 장가갈 때까지 살 수 있겠나 싶었는데... 이제 또 아이를 얻었으니 오랫동안 건강하게 살면서 정환이를 지켜줘야지 하는 생각뿐이에요."


* 가수 나미 근황


참고로 최봉호는 연예계의 대부로 불릴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 슬롯 머신을 최초로 도입하여 큰 돈을 벌기도 합니다.

예전에 드라마 '빛과 그림자'의 실존 모델이기도 하죠.



또한 가수 나미 아들 최정철이 2002년 QOQ 1집 앨범 [Like A Movie]로 가수로 데뷔하고, 2003.10 KBS 드라마 상두야 학교가자 OST 'My Love'를 부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머니처럼 큰 인기를 얻지는 못했죠.

(한때 정철이라는 이름으로도 활동함)


2007년에 나미는 아들 최정철의 디지털 싱글에 참여하기도 하고, 2013년에는 싱글 '보여'를 발표하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음악 활동을 중지한 상태입니다(가수 나미 근황).


나미의 이미지가 트로트 가수가 아니라 댄스 가수였기 때문에, 더욱더 활동이 어려운 것 같네요.


(나미 현미)

현미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현미 남편 이봉조 이혼사유와 간통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