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구창모 PD사건과 사업 실패,구창모 배철수 관계

(2/4) 총 4개의 글중 두번째 글


가수 구창모 사건, 구창모가 은퇴하게 된 PD사건이 무엇인지,

그리고 구창모 사업 실패가 왜 발생했는지 짚어봅니다.


# 목차

* 구창모 송골매 탈퇴 이유

* 구창모 사건 (구창모 PD사건 당시에)

* 구창모 사업 실패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구창모 이전 글 1편 새창보기 (1/4)  구창모진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 구창모 희나리 노래모음 듣기


(스폰서 링크)
. .

* 구창모 송골매 탈퇴 이유


구창모와 배철수 등을 주연으로 하는 영화가 3편이나 만들어질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기도 하지만, 결국 구창모는 송골매를 탈퇴하게 됩니다(구창모 송골매 탈퇴이유).


배철수: "사이가 나빠져서 구창모가 나간 것이 아니다. 구창모가 개인적으로 해보고 싶은 욕심이 있었던 것 같다. 롤링스톤즈 처럼 오래하는 밴드가 되고 싶었기에, 탈퇴를 말렸다."


구창모: "배철수가 반대하며 나를 붙잡았지만 그러기엔 내 욕심이 너무 컸다."


배철수: "수익금을 늘 멤버 수대로 나눠 가졌다. 구창모는 그게 못마땅해 나간 거다.(반쯤은 농담)"


아마 구창모는 수입 배분 문제와 더불어 음악적인 갈등(자신이 하고 싶은 음악에 대한 열정) 등으로 탈퇴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솔로 가수로 변신한 다음, 구창모는 희나리 등으로 엄청난 인기를 다시 끌게 됩니다.

희나리는 홍콩에 번안되어 영화 '영웅본색'에 나오기도 했죠(희나리 번안곡 〈기허풍우(幾許風雨)〉)

구창모 사진

* 구창모 사건 (구창모 PD사건 당시에)


이후 구창모는 1990년 스스로 회사를 차릴 정도로 가요계에서 입지를 다졌는데, 가요계의 'PD'사건에 휘말리면서 가요계에서 은퇴하게 됩니다.


구창모: "90년에 솔로 5집 앨범을 발매했다. 한달에 3,000장이 팔릴 정도로 인기가 좋았는데, 그해 5월에 PD사건이 터졌다. 그 사건때문에 너무 가슴이 아파서 아직도 날짜를 정확히 기억하고 있다."


(참고로 PD사건이란 가수들의 매니저들이 쇼 프로그램 당당 PD에게 돈을 주면서 자기 가수들의 노래를 홍보한 사건임. 이때 수많은 음악 방송 PD들이 검찰에 구속되었음)


구창모: "결국 그 사건으로 제작자들이 모두 도망가버렸다. 나도 참고인 자격으로 검찰 조사를 받았는데, 당시 무척 강압적인 분위기였다."


구창모: "조사를 받으면서 (검찰과 조사관들로부터) '10원 짜리' '인간쓰레기' 등의 말(사실상의 욕)까지 들었다. 그래도 나름 음악에 대한 자긍심이 있었는데, 그런 것들이 모조리 깨진 순간이었다."


구창모: "결국 그 사건으로 너무 상처를 받아서, (가요계) 은퇴를 결심했다."


당시 검찰의 '강압적인 조사'로 잘 나가던 중견 가수의 인생이 완전히 바뀌게 되었네요.

* 구창모 사업 실패 이유


아무튼 가수를 은퇴한 구창모이지만, 그에게는 오히려 사업에 대한 기회가 찾아옵니다.

구창모: "사건의 충격으로 가수 활동을 중단했는데, 사실 1991년 7월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열린 음악 축제에 초청받았다가 당시 현대종합상사의 자동차 본부장을 만나서 인연을 맺게 되었다."


구창모: "그의 권유로 카자흐스탄 제1호 외제차 딜러가 되었는데, 1995년까지 대략 40억원을 벌 정도로 사업은 성공적이었다."


구창모: "한번은 자동차 바이어에게 내가 한국에서 인기있는 가수였다고 하니까, 믿지 않더라. 그래서 즉석에서 비틀스의‘예스터데 이’와 프랭크 시나트라의‘마이 웨이’를 불렀다. 그러니까 그가 바로 그 자리에서 자동차 34대를 계약하더라."


구창모: "차를 파는 것보다 보드카를 마시는 것이 더 어려웠다. 왜냐하면 난 술을 전혀 마시지 못하기 때문에, 한동안 술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 ..

아무튼 사업까지 성공하면서 구창모의 앞날은 탄탄대로가 놓인 걸로 착각을 합니다.

구창모: "당시 난 무척 교만했다. 먼저 송골매로 데뷔했을 때도 그룹이 잘 되었고, 그 다음에 솔로가수로 변신한 다음에도 무척 잘 되었다. 게다가 사업 경험 하나도 없는 놈이 사업까지 성공하니까, 한마디로 겁나는 게 없더라. 당시 속으로 '난 뭐든지 잘하는 놈이다'라고 늘 생각하고 지냈다."


구창모: "그래서 지인의 말만 듣고 녹용 사업에 뛰어들었다. 홍콩을 기반으로 녹용 사업을 했는데, 불과 6개월 만에 그동안 벌었던 돈들을 몽땅 날리게 되었다."


구창모: "당시 너무나 괴로웠다.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 그 많은 돈들을 날리다니..."


하지만 구창모가 모든 것을 잃은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때 구창모가 얻은 것도 바로 부인이었습니다.


 구창모 다음 글 3편 새창보기 (3/4)  

글이 길어져 1주일 후(2016년 7월 30일)에 발행됩니다.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 구창모 부인(아내)박미순 결혼 사진과 인대 절단 사건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