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강문영 이승철 이혼이유- 강문영 아버지와 리즈시절

탤런트 강문영 이승철 이혼이유는 후에 강문영의 심경 고백을 통하여 좀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이승철이 젊은 시절에 술을 많이 좋아했죠.


또한, 강문영 아버지의 사주 풀이와 더불어 강문영 리즈시절 사건들이 흥미롭네요.


강문영 전남편 이승철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이승철 강문영 이혼이유와 폭력 사건


(스폰서 링크)


# 목차

* 강문영 프랑스 유학 후에

* 강문영 아버지 백운산 직업 역술인

* 강문영 성격 변화 후에

* 강문영 이승철 결혼 이유

* 강문영 이승철 이혼이유

* 강문영 이승철 이혼 후의 심경 고백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겸 영화배우 강문영은 1966년 3월 5일 경기도 파주에서 태어납니다(강문영 고향 파주). 올해 50살이죠(강문영 나이).

(강문영 키 몸무게) 165cm, 45kg

(강문영 학력 학벌) 위례상업고등학교 졸업

(강문영 프로필 및 경력) 1985년 MBC 18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사실 1983년 고등학교 3학년때 CF모델로 데뷔하고 활동하다가, 1985년 공채 탤런트로 다시 데뷔하게 됩니다.


이후 드라마 한지붕 세가족, 끝없는 사랑, 야망의 세월, 사랑을 위하여, 아담의 도시, 미망, 신돈, 아랑 사또전, 앵그리맘, 화정 등과 영화 스물하나의 비망록, 뽕2, 뜨거운 비, 도둑과 시인, 굿바이 데이 등에 출연합니다.


탤런트 강문영 사진


* 강문영 프랑스 유학 후에


강문영의 이력중에 특이한 것이 바로 '프랑스 유학'입니다.

고등학교 3학년때 CF 모델로 데뷔했고, 이후 MBC의 쇼 2000 MC로 두각을 나타내던 강문영은 1984년 프랑스 유학을 떠나 약 2년간 어학과 미술을 공부하게 됩니다.

그리고 1995년에 귀국해서 MBC 공채 탤런트가 되죠.


그런데 처음에는 연기 분야에서는 별로 빛을 보지 못합니다.



백운산(강문영 새아버지): "영이(강문영)가 연예계에 데뷔했을 때 캐스팅도 되지 않고 해서 진로를 바꾸려고 했던 적이 있어요. 그때 제가 영이에게 스물일곱이 되면 우리나라에서 열 손가락 안에 드는 배우가 될 것이니 조금만 참으라고 다독였죠."


백운산: "아니나 다를까. 영이는 스물일곱살이 되면서부터 각 방송국의 드라마 주연 자리는 다 차지하고, 화장품 CF를 비롯해 수많은 광고를 찍게 되었어요."


강문영 리즈시절

강문영 과거사진(젊었을 때)



* 강문영 아버지 백운산 직업 역술인


참고로 강문영이 어린 나이에 강문영 부모가 이혼을 했고, 세간에 '강문영 아버지'로 불리는 백운산은 강문영의 새아빠입니다.

(강문영 어머니가 재혼한 남편임)


그런데 백운산의 직업이 좀 독특한데, 바로 역술인이죠.

원래부터 정치인 경제인들과 교류가 많았고, 특히 2002년에 대통령 당선자를 예언하면서 주가가 크게 올라갑니다.


백운산: "(당시 이회장의 지지율이 압도적으로 높을 때) 부산에 사는 노씨(노무현)가 대통령이 될 것이다."


(백운산에 대해서는 밑에서 추가 설명)


아무튼 이 백운산이 강문영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친 것 같네요.



강문영: "아빠(백운산)는 저를 굉장히 아껴 주셔요. 저도 인생문제와 관련해 모든 것을 엄마와 함께 아빠와도 상의하죠. 또한 남자를 선택할 때도 먼저 아빠에게 궁합을 물어보고 사귈 정도에요."



* 강문영 성격 변화 후에


원래 데뷔 초기에 강문영은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합니다.

그래서 '재수없는 공주병 환자'라는 평가도 많이 받았죠.

그러다가 1991년 작품 '야망의 세월'때부터 변하기 시작합니다.


강문영: "원래 이전에는 촬영 스태프들이나 출연 배우들과 따로 밥 한 번 먹어본 적이 없었어요. 사실 연기는 참 좋아했지만, 사람들과 부대끼는 건 자신이 없었거든요."


강문영: "그런 성격상 자꾸 사람들을 피하게 되었어요. 그러다가 야망의 세월에 출연하면서 처음으로 스태프들과 함께 식사를 했는데, 그때 사람들과 교감하는 게 참  행복한 일이란 걸 깨닫게 되었어요."


결국 이십대 후반이 되어서야, 강문영은 사람들과 조화를 이루며 함께 작업하는 기쁨을 알게 되었죠.

강문영이 십대 후반에 데뷔했기에, 거의 십년만에 깨닫게 된 지혜입니다.


이후 여러 작품에서 비중있는 조연, 주연 자리를 맡으며 톱스타로 성장하게 됩니다.



* 강문영 이승철 결혼 이유


그리고 강문영은 가수 이승철과 열렬한 연애끝에 결혼을 하게됩니다.

그런데 이 당시 강문영 가족들은 이승철과의 결혼에 큰 반대를 했었죠.


백운산: "강문영 사주는 절대 한 번 결혼으로 끝날 팔자가 아니다. 영이에게도 사주를 귀뜸했는데, 그러자 영이가 "정 그렇다면 내가 너무도 사랑하는 가수와 한 번 살아나보겠다"라면서 부모 몰래 덜컥 (이승철과) 혼인신고를 해버렸다."


백운산: "둘(강문영 이승철)의 궁합은 해로할 수 없게 생겨서 걱정이 태산같았다."


백운산: "강문영 사주는 결혼을 두번 하게 돼 있다. 문영이가 (이승철과) 이혼하기 전, 한창 싸울 때 내가 그랬다. "넌 두번 결혼하게 돼 있으니 헤어지고 싶으면 헤어져라"라고.”


강문영 이승철 과거 사진


지인: "이승철 강문영은 1991년 7월에 처음 만났다. 당시에 강문영이 이승철이 노래하던 나이트클럽에서 처음 만났고, 이내 둘은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



(둘의 결혼은 1995년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혼인신고는 1993년에 했죠.)

(강문영 배우자 신랑 이승철)(강문영 전남편 이승철)


(강문영 이승철 나이 - 둘다 1966년생으로 동갑임.)


당시에 인기 여배우와 인기 가수의 만남아는 흔치 않은 조합이었기에, 강문영 이승철 커플은 스타 커플로 각광을 받게 됩니다(이승철 첫부인 강문영).


그런데 결혼 초기부터 둘은 성격차이로 갈등하게 됩니다.



* 강문영 이승철 이혼이유


이승철: "강문영씨는 짚을 것은 짚고 넘어가는 데 반해, 나는 피하는 성격이다."


강문영: "이승철씨는 요리를 직접하는 등 자상할 때도 많지만, 막내 특유의 투정도 있다."


그러다가 둘은 1997년 이혼하게 됩니다.

(이승철 강문영 이혼사유 성격차이)(이승철 강문영 이혼이유)


(이승철 강문영 자녀(자식)은 없음)(이승철 강문영 가족관계)

(강문영 이승철 아이는 없이 이혼함)



어쨌든 훗날 강문영의 고백을 보면, 이승철과의 이혼 이유를 좀 더 정확하게 추측할 수 있습니다.


강문영 재혼 이유: "(훗날 강문영이 재혼할 때 인터뷰) (강문영 두번째 남편) 홍모씨는 겉멋 부리지 않는 소박하고 한결같은 모습이 아주 믿음직스러워요. 또한 술을 마셔도 얼굴이 조금 빨개지는 것외에는 평상시의 말투와 행동 그대로죠."


참고로 이승철은 연예계의 소문난 주당입니다.

이승철의 술이 강문영과의 결혼 생활에서 적지 않은 문제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 강문영 이승철 이혼 후의 심경 고백


아무튼 강문영은 이승철과 이혼 후에 심정을 담담하게 고백합니다.


강문영: "스물다섯 살에 (이)승철씨를 만나서 서른두 살에 헤어졌어요. 저에게 그 시간들은 가장 예쁘고 아름다웠던 추억이에요. 비록 (이승철과) 이혼을 하기는 했지만, 그 시간까지 지우고 싶지는 않아요. 앞으로 승철씨가 재혼이나 가수활동 모두 잘했으면 좋겠어요."


강문영: "사실 사람이 만나고 헤어지는 게 어느 한 사람의 잘못 때문만은 아닌 것 같아요. 한때는 (이승철에 대하여) 미운 마음도 있었는데, 지금은 미안한 마음이 앞서요. 지난 날들이 서로에게 상처로 남지 않기만 바랄 뿐이죠."


결혼해서 행복하게 잘 살면 좋지만,

어쩔 수 없이 이혼을 한 이상은 서로의 행복을 빌어주는 쿨한 관계가 되는 것이 서로를 위하여 좋을 것 같습니다.


강문영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강문영 성형전 사진- 강문영 재혼 남편 이혼사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