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이야기들/핫이슈

엑소 군면제 서명운동은 엑소 욕먹이는 행동

 

엑소 군면제 서명 운동이 벌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EXO : "우리 엑소(EXO) 오빠들 군 면제 될 수 있게 서명 부탁 드려요!"

 

12인종 남성 아이돌 그룹인 엑소는 한국인 8명과 중국인 4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들 한국인 8명은 1990 ~ 1994년생으로 병역에 대한 의무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들 8명에 대하여, 최근 열혈 소녀팬으로 추정되는 일부 누리꾼들이 온라인 커뮤니티나 SNS를 통해 '엑소 군 면제 서명 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lime****’라는 아이디의 한 누리꾼은 우리 엑소 오빠들 대신에 일반인 남자들이 몇 년 더 복무하면 되는 거잖아요. 수련회 조금 더 한다고 생각하면 되는 거잖아요라고 서명을 독려했고, 이와 비슷한 내용의 댓글들은 엑소와 상관 없는 기사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 팬 클럽과는 무관하게 광범위하게 일어나고 있는 행동이죠.

 

 

론 이것은 엑소 안티팬들의 역공작일 수도 있습니다만, 그대로 엑소 팬의 행동으로 가정할 경우에 이런 행동은 오히려 엑소에게 욕을 먹이는 행동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엑소를 위한다는 순수한 생각이 오히려 엑소를 해치는 행동이 되는 거죠.

 

 

특히나 병무청 관계자들의 우려는 큽니다.

"일부 소녀팬들의 주장이지만 실제로 특정인의 병역을 면제시켜 달라고 서명운동을 벌일 경우 병역 면탈 행위를 위해 압력을 넣는 것으로 해석돼 사법처리 대상이 될 수도 있다."

 

, 엑소의 이미지를 나쁘게 하고, 본인 스스로 사법 처리의 대상이 될지도 모르는 행동은 빨리 중지하는 게 좋을 거 같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