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희철은 1973626일 출생입니다. 올해 나이가 41살이죠.

고려대학교의 센터와 파워포워드로 활약했으며, 대학농구의 최 전성기를 연 선수중의 한명입니다. 당시 별명이 에어본 혹은 에어희철이었죠.

 

대학 4학년때 신기성, 김병철, 양희승, 현주엽 등과 함께 고려대 농구부를 이끌고 대학 농구를 제패하고, 농구대잔치 역시 정규시즌 전승의 위엄을 달성하지만, 허재, 강동희, 김유택이 버티고 있던 기아자동차에게 허무하게 탈락하고 맙니다. 정규시즌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었죠.

 

1996년에 동양제과에 입단하였고, 대구 오리온스를 거쳐 서울 SK 나이츠 선수에서 2군 감독을 역임하고, 현재 1군 코치로 일하고 있습니다.(전희철 근황)

현역 은퇴 후 등번호 13번이 SK나이츠에서 영구결번이 되었습니다.

 

 

전희철의 아내인 권정은의 직업은 원래 스튜어디스였습니다. 항공사 승무원으로 일하다가 전희철을 만났고, 2003년에 결혼식을 올립니다.

(스튜어디스 출신이라서 그런지 권정은의 키가 173cm일 정도로 훤칠합니다. 다만, 남편인 전희철의 키가 198cm이기에 여전히 머리 하나는 더 작네요.)

결혼 당시 전희철은 31, 권정은은 30살이었습니다. 즉 부인인 권정은이 전희철보다 1살 연하이죠.

 

원래 1999년에 전희철이 선배의 소개로 권정은을 처음 만나는데, 전희철이 권정은의 세련된 외모에 첫눈에 반합니다. 반면에 권정은은 유명인인 전희철을 부담스러워했고요. 결국 권정은도 보기와 달리 자상한 전희철의 배려에 마음을 열게 됩니다.

웨딩 사진

 

 

하지만, 열애만 4년하고 빨리 결혼하지 못합니다.

바로 전희철의 형이 먼저 장가를 가도록 기다렸던 거죠.

그렇게 기다렸기 때문일까요, 결혼한 다음해에 바로 큰딸 전수완을 낳고, 2006년에는 둘째 딸 전지우를 낳습니다. 올해 나이가 10, 8살이네요.

 

 가족 사진

전희철은 아내인 권정은과 함께 방송 출연도 하지 않고 조용히 잘 살고 있습니다. 사실 전희철이 2군 감독때나 1군 코치때는 선수들과 함께 합숙 생활을 했기에, 일주일에 한번 가족들 얼굴을 보니, 다른 활동을 할 시간도 별로 없죠.

   

 

신기성은 1975430일 생입니다. 송도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에 입학하면서 1학년때부터 부동의 주전 가드로 활약합니다.

그리고 1998년에 나래 블루버드에 입단하고, 2005년 프로농구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하는 등, 리그 톱가드라는 호칭에 걸맞는 활약을 펼칩니다. 그리고 201264일 공식적으로 은퇴 기자회견을 가지고, MBC 스포츠 플러스에서 농구 해설위원으로 제 2의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신기성 근황)

 

신기성 가족 사진

 

 

신기성이 26살때에 동갑인 박소윤을 만나 결혼합니다.(부인인 박소윤은 무용, 특히 발레를 전공했습니다.) 그리고 딸인 신지우와 신지아를 낳습니다. 신지우의 경우는 장래 피겨 스케이터가 되기 위한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기성이 딸인 신지우, 신지아와 함께 붕어빵에 나온 적이 있습니다.

신지우는 12살이고, 신지아는 6살입니다.

다만 부인인 박소윤의 경우는 방송 출연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