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김성오 이시언 김정태, 깡철이의 주목할 연기력

 

 

김성오는 1978915일 생이고, 올해 나이는 36살입니다. 아직 삼십대이지만 2000년부터 극단 배우세상 단원으로 활동하면서 연기 경력을 일찍 시작했죠.

 

영화에는 2002년에 긴급조치 19로 비닐하우스 군인 2라는 단역으로, 드라마에는 2005MBC 미니시리즈 슬픈 연가로 데뷔합니다.

   

김성오는 키도 크고 마스크도 괜찮고, 연극판과 단역부터 실력을 쌓아왔는데, 아마 30대 남자 배우중에서 이 정도로 저평가된 인물은 많이 없을 거 같습니다.

 

 

특히 아저씨에서의 나쁜 놈 역할이 아주 인상적이었죠.

차가운 표정으로 다른이의 고통에 무감각한 시선을 던지며 사이코패스같은 역할이었는데, 원빈 다음으로 기억에 남는 캐릭터였습니다.

 

 

첫 등장부터 포스가 엄청나다는...

그냥 무표정한 캐릭터가 아니라 악역다운 표정의 미세한 연기와 눈빛, 그리고 대사 한마디 한마디의 포스가 장난이 아니었죠.

 

 

하지만 항상 이런 냉막한 역할만 했는가 하면 그렇지도 않습니다.

바로 시크릿가든에서는 얼렁뚱땅한 김비서 역할도 아주 잘 소화해냈죠.

 

 

 

그리고 영화 타워에서는 사고뭉치 요리사 역할을 했는데, 의외로 이런 코믹 역할에서 존재감을 보입니다. 극과 극을 오가며 다양한 연기를 소화할 수 있는 내공을 갖췄는데, 그래도 먼저 코믹 영화의 주조연급을 한번 해서 대중들에게 얼굴을 좀 알렸으면 합니다.

솔직히 악역보다는 코믹한 역이 얼굴을 알리기도 더 쉽고, 나중에 연기변신도 용이하죠.

 

그리고 김성오는 특이하게도 뮤직비디오에 네편이나 출연했습니다.

2003년 바이브 - 오래오래

2005년 박상민 - 눈물잔

2011년 포맨 - 살다가 한번쯤

2011년 포맨 - 사랑해

, 뮤비에 흐르는 음악에 맞는 서정적인 얼굴을 갖고 있다는 뜻이죠.

 

Vibe - For a long long time 바이브 오래오래 뮤직비디오 동영상

 

박상민 눈물잔 뮤직비디오

 

4MEN 포맨 살다가 한번쯤 뮤비

 

포맨 (4men) _ 사랑해 뮤비

 

 

이시언은 198273일생으로 올해 나이가 32살입니다.

2001년 신라의 달밤에 카메오로 잠깐 출연한 것을 빼면, 2009MBC 미니시리즈 <친구, 우리들의 전설>의 김중호 역으로 데뷔한 신인급 연기자입니다.

 

주목할 만한 역할로는 더킹 투하츠에서 김항아(하지원)의 북한 남자친구 역과 응답하라 1997에서 방성재 역이 있습니다. 특히 응답하라에서는 다마고찌를 기르는 장면이 재미있었고, 55 가르마가 아주 잘 어울렸죠.

응답하라의 동료들인 서인국과 정은지, 호야 등과도 아주 친한 거 같네요.

 

 

약간 장난기 있는 성격답게 좀 가벼운 역이 잘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 영화 깡철이에서는 촬영하면서 김성오에게 맞다가 갈비뼈에 금이 갈 정도로 연기를 리얼로 했습니다. , 실제로 때록 실제로 맞으면서 영화촬영을 한 거죠.

그만큼 영화에 혼을 불어넣었다는 뜻인데,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기대가 큽니다.

 

참고로 이시언은 2012년에 달샤벳의 뮤직비디오 '있기 없기'에 출연했습니다.

 

달샤벳(Dal★shabet) - 있기 없기 뮤비

  

김정태는 영화 깡철이에 조연으로 출연중입니다. 데뷔를 1999년 영화 '이재수의 난'으로 했는데, 그 이후에 대부분의 배역들이 조연 역할이었죠. 하지만 김정태를 잘 모르는 대중은 별로 없을 정도로 '미친 존재감'을 발휘하는 중년 연기자죠.

드라마든 영화든 그가 출연하는 장면에서는 시청자나 관객의 뇌리가 짜릿할 정도로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무명시절을 거쳐서 작은 배역부터 훌륭하게 소화해내고 차츰 주연 자리까지 꿰찬 입지전적인 인물입니다.

다만 연기력이 좋고 시청자들의 흡인력이 뛰어나다 보니, 드라마 미스 리플리처럼 자꾸 배역이 커지고 끝내는 전체 스토리마저 망쳐 버리는 경우도 발생했습니다.

(이건 뭐, 김정태의 잘못이라기 보다는 허술한 시나리오를 만든 작가와 PD의 잘못이죠.)

 

 

솔직히 김정태의 연기력에 대해서 말하면 입만 아프죠.

 

뭐, 어쨌든 김정태는 영화 7번방의 선물에서 주연급으로 활약한 뒤 주조연을 가리지 않고 사방에서 제몫을 다해내고 있습니다. 깡철이에서는 조연으로 나왔지만, 2013년 곧 개봉될 로맨싱게임에서 주연으로 스크린을 찾겠네요. 물론 지금 결혼의 여신에서도 주연으로 활약하고 있고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