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런저런 이야기들

월드워Z 분석

유라준 2013. 6. 25. 00:15

 

[월드워Z]가 620일 개봉하자마자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누르며 단숨에 박스 오피스 1위를 차지했습니다.

 

[월드워Z]의 장점을 한번 분석해 보겠습니다. 

첫째, 브래드 피트가 주연 및 제작한 영화입니다. 브래드 피트는 이름만으로도 그의 영화를 보겠다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로 관중 동원력이 높습니다.

그리고 그의 부인 역할의 미레일 에노스 역시 연기력과 매력을 동시에 갖춘 여배우입니다.

  월드워Z월드워Z 예고편, 한글 자막

 

둘째, 좀비라는 소재를 잘 사용했습니다. 요즘 좀비영화가 너무 많이 나와서 이제는 다소 식상한 점이 없지 않은데요, 그만큼 사람들의 흥미를 끄는 원초적인 본능을 자극한다고 봐야하겠지요.

그런데 [월드워Z]는 다큐멘터리 형식을 차용하여 식상함을 벗어 던졌습니다. 충분히 사람들의 흥미를 끌 만하게 잘 제작되었습니다.

 

브래드 피트매너좋은 브래드 피트

 

셋째, [은밀하게 위대하게]처럼 탄탄한 원작이 있습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웹툰 바탕이었다면, [월드워Z]는 맥스 브룩스의 소설 [세계 대전Z]를 영화화했습니다.

소설 역시 미국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고 전 세계 10여개국에 판권이 판매되는 등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작품입니다.

 

 

(여기서 잠깐!)

국내에 소설읽기 열풍을 불렀던 [위대한 개츠비]5월 달에 개봉되었죠. 바로 그 영화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월드워Z]의 판권을 놓고 브래드 피트와 한판 벌였습니다.

그런 면에서 디카프리오 역시 [월드워Z]의 흥행이 어떻게 될지 관심 깊게 지켜볼 듯합니다.

 

 

[월드워Z]는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개봉 첫 주에 6,600만 달러의 흥행수익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바로 속편 제작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사람들의 흥미를 끌어 모으는 [월드워Z]는 봐도 후회하지 않을 영화입니다. 추천합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 흥행 끝?!(바로가기)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