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불륜 외도

이상아 전남편들의 불륜 주장

이전 글에서 이상아와 김한석의 이혼이유를 짚으면서, 김한석의 재혼부인과 이상아와의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했습니다.

(이전 글 참조) 

[스타 부부 결혼생활 이야기] - 김한석 이상아 이혼이유 - 3가지 루머중 진실은

[개그맨 결혼 생활] - 김한석 부인 박선영 이혼 과거와 집안

[스타 -깨달음과 함께 하는] - 김한석 아내 박선영과 이상아 - 여자 인생에 얼굴이 전부는 아니다


둘의 가치관, 요리나 집안일이 180도 다른 이유, 가장 큰 차이가 바로 집안 환경이라는 점이고, 이런 부분들이 '절세 가인'으로 태어난 이상아가 과거 불행했던 이유의 시발점이기도 했죠.


그러면 이번에는 이상아의 인생에 대하여 짚어봅니다.


(스폰서 링크)
. .

탤런트 영화배우 이상아는 1972년 2월 14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 (여배우 이상아 고향 서울)

올해 46살이죠. (배우 이상아 나이)


(이상아 학력 학교) 안양 영화예술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전문대학 졸업


(이상아 프로필 및 경력) 1984년 광고 모델로 데뷔

1984년 KBS 드라마 'TV문학과 - 산사에 서다'에서 연기자로 데뷔 (당시 이상아 나이가 불과 13살이었음)


이후 이상아는 영화 길소뜸, 말괄량이 대행진, 얄숙이들의 개성시대, 성인 신고식, 천하장사 마돈나, 스피드 등과 드라마 호랑이 선생님, 사랑이 꽃피는 나무, 고독의 문, 걸어서 하늘까지, 마지막 승부, 아무도 못말려, 동서는 좋겠네, 내 사위의 여자, 언제나 봄날 등에 출연합니다.


원래 이상아는 13살때 주변 사람들의 권유로 연기학원 오디션을 보러 갔다가 방송 관계자의 눈에 들었고, 그 다음날 바로 캐스팅이 됩니다. (어린 시절부터 이상아의 미모는 독보적이었음. 아래 이상아 리즈시절 사진들 참고)




이상아: "4월 5일 식목일에 학원 오디션을 봤고, 바로 다음날인 6일 촬영을 위해 엄마가 절 데리러 학교에 오셨어요. 전 바로 삭발을 하고 현장에 투입됐고요."


이상아: "내가 숨쉴 겨를도 없이, 일이 좋고 안 좋고를 떠나서 무조건 해야 했어요."


이상아: "전 어릴 때부터 일하는 걸 싫어했어요. 당시는 엄마가 매니저 일을 봐주셨는데, 하기 싫다는 저를 혼내는 것이 일이었죠.(웃음)"


이상아: "한량인 아버지를 대신해 어머니와 두 자매를 부양해야 했던 소녀 가장이라는 짐이 무거워 도망치듯 첫 결혼을 했어요."


이상아의 어머니도 나중에는 이 일을 후회하죠.

"내가 나가서 돈을 벌어 애들을 책임졌어야 했는데, 딸 (둘째 딸 이상아)이 어렸을 때부터 가장 노릇을 했다. 그게 미안했다."



이런 이상아와 엄마의 고백에서 잘 드러났듯이, 이상아 집안은 경제적으로 이상아에게만 의존을 합니다.

이상아 아버지는 돈을 벌지 않았고, 이상아 어머니가 어린 딸을 다그치면서 일을 하게 만들었죠.

(참고로 이상아에게는 언니와 여동생이 있는데, 이 둘의 고등학교 대학교 학비는 물론이고, 나중에 이상아가 이들을 시집까지 보냄)

(참고로 이상아 동생은 서울대 체육교육과를 졸업했는데, 아마 과외로도 돈이 꽤나 많이 나갔을 것 같음)


이상아: "이상희는 서울대 체육교육과를 수석 입학한 여동생이다."


아무튼 데뷔 이후 하이틴 스타로 큰 인기를 얻었던 이상아에게 스캔들이 터집니다. 바로 당시 인기탤런트 이창훈이었죠. (1996년)


당시 이 스캔들이 꽤 크게 터졌는데, 어쨌든 이상아는 1997년 갑자기 김한석과 결혼하게 됩니다. (이상아 첫번째 남편 김한석)


위에서 이상아가 말했던 "소녀 가장이라는 짐이 무거워 도망치듯 첫번째 결혼을 했다." 에서 알 수 있듯이, 다소 성급한 결혼이었죠.


이상아: "내가 미쳤었죠. 하하하. 눈에 콩깍지가 씌었던 것 같아요. 그 당시 하희라 언니나 이미연이 결혼했고 ‘미시족’이 주목을 받았기 때문에 결혼하는 게 두렵지 않았어요."


(원래 이상아와 김한석은 1992년 방송 프로그램을 통하여 처음 만나게 됨. 당시 김한석은 신인 개그맨, 이상아는 절정의 인기를 누렸던 여배우였음)



이전 글 참조   [스타 부부 결혼생활 이야기] - 김한석 이상아 이혼이유 - 3가지 루머중 진실은



참고로 이상아는 90년대 대표적인 청춘 로맨스 드라마라고 할 수 있는 '걸어서 하늘까지'와 '마지막 승부'에 모두 주연 (혹은 비중있는 조연)으로 출연합니다.

하지만 인기는 서서히 떨어지고 있던 시점이었죠.


이상아: "원래 내가 '마지막 승부'의 여자 주인공 다슬 역으로 대본 리딩까지 마친 상태였다. 하지만 미주 역을 맡은 배우가 갑자기 하차를 하게 되면서 나를 미주 역으로 바꾸고 다슬 역 오디션을 시작했다."


이상아: "그 오디션에서 합격한 사람이 바로 심은하였다. 그렇게 장동건, 심은하 주연의 '마지막 승부'는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게 됐다."


사실 당시 '마지막 승부' 감독 입장에서는 연기력이 검증되지 않은 신인인 심은하를 주인공 역할에, 어느 정도 연기력이 되는 이상아를 악역인 '최미주' 역할에 배치하는 것이 안정적인 선택이었을 겁니다.


하지만 이 덕분에 이상아는 '악한 이미지'까지 얻게 되었죠.


이상아: "(마지막 승부가) 몇 차례 방송이 나가고 난뒤의 반응을 보니 더 욕심을 내지 않은게 후회가 들기도 했다. 하지만 내가 그 역을 맡았으면 반응이 그렇게 좋지 않았을 것 같기도 하다."



이후 이전 글에서 설명한 것처럼 이상아는 개그맨 김한석과 결혼 및 이혼을 했고, 2000년에는 영화기획자 전철, 2002년 사업가 윤기영과 재혼을 했지만, 연달아 실패하게 됩니다.


(참고로 전두환 아들과 결혼한 여자 탤런트는 박상아임)

(이전 글 참조)  

[여배우(40대) 결혼 생활] - 박상아 전남편 배용준,박상아 남편들 루머 이유

[스타 - 불륜 외도] - 박상아 이혼 전재용,박상아 이중결혼 중혼 논란

[여배우(40대) 결혼 생활] - 박상아 현재모습과 최근 소식,박상아 전재용 재산



이상아의 첫번째와 두번째 결혼은 대략 1년 정도 같이 살았고, 세번째 결혼만은 약 10년 정도 함께 생활을 했었죠.



이상아: "(전철과) 재혼할 때 동료가 (두 번째 남편을) 소개해주면서 재벌이고 뭐가 어떻고 막 그랬었다. 조금의 사랑도 없이 돈만 보고 결혼한 거였다."


이상아: "두번째 결혼에서‘나도 이런 사람이랑 결혼할 수 있어. 어디 한번 봐봐’라는 정말 바보 같은 생각을 했다."


이처럼 이상아는 본인의 성급한 결정으로 '실패한 결혼'이었다고 고백을 합니다.


(참고로 이상아 두번째 남편 전철 직업은 영화 기획자였고, CF일을 하다가 이상아를 만나게 되었음)


전철: "(이상아와) 한참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까 제가 딴소리를 하고 있더라고요. 장사는 잘 되느냐, 적자는 보지 않느냐 하면서요. 그러다가 상아씨를 보니까 ‘왜 자꾸 딴소리를 하느냐’는 눈빛으로 절 쳐다보더라고요."


전철: "솔직히 제가 과거에 상아씨를 좋아했어요. 그러니까 저도 모르게 개인적인 이야기를 자꾸 하게 된 거죠. 상아씨에게 무모하게 접근할 용기도 생겼고요."


그런 전철에게 이상아는 "왜 자꾸 전화해요? 우리 사귀나요?"라고 면박을 주기도 하지만, 전철은 포기하지 않았고, 결국 둘은 연애와 결혼을 하게 됩니다.


당시 이상아는 혼전임신을 하기도 했는데, 위에서 고백한 것처럼 돈을 보고 한 결혼이었다는 점에서 원래부터 불행을 예고한 재혼이었습니다. (이상아 딸 친아빠 두번째 남편)


(참고로 이 결혼때 이상아는 딸 윤서진을 낳게 됨. 원래 이름이 전다빈인데, 이상아의 세번째 결혼으로 개명을 하게 됨)


. .



아무튼 이상아와 전철은 1년여만에 다시 이혼을 하게 됩니다.

이 당시 이상아의 이혼사유를 놓고 두 사람은 격렬하게 논쟁을 벌이기도 했죠.


이상아: "(이혼사유는) 남편의 빚때문이다."

전철: "아니다. (이혼사유는) 이상아의 바람기때문이다."


이상아: "전철의 주장은 말도 안된다. 대학원 다닐 때 알던 교수와 한 차례 식사를 했을 뿐이고, 후배라는 남자는 남편의 후배이기도 해서 평소에도 셋이서 자주 만났었다."


전철: "하루는 너무 이상해서 휴대폰을 이용해서 위치추적을 했다. 그런데 (이상아가) 말한 것과 다른 장소였다."


전철: "게다가 밤 12시가 넘도록 그 남자와 호텔에서 함께 있었다. 나중에 알아봤더니 (상대남은) 홀아비였다. 게다가 더 황당한 것은 장모 (이상아 어머니)가 ‘처음 아니냐? 넌 거짓말 안 하냐?’라고 말해서 너무 서러웠다."


이상아: "아니다. 이혼사유는 경제적인 문제였다. 내 출연료까지 차압된 상태였다. 결혼 후 친정에서 5,000~6,000 만원 가량을 손을 벌려야 했다. (남편이) 결혼하기 전 ‘영화제작을 한다’, ‘매니지먼트를 한다’고 말했지만 모두 거짓말이었다."


전철: "난 몇 백 억 부자라고 한 적도 없고 내 빚도 있긴 하지만 이상아의 빚도 있다. 결국엔 이상아가 ‘돈 때문에 결혼 했다’는 말까지 했다. 결국 그것이 결정적인 이혼 사유가 됐다."


이처럼 두 사람의 주장은 서로 팽팽히 맞섰지만, 두 사람의 딸을 위하여 법적인 조치는 취하지 않습니다.


(스폰서 링크)
. .


이상아 다음 글로 이어집니다.   [여배우(40대) 결혼 생활] - 이상아 전남편 전철 직업과 재혼 실패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