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배우(40대) 결혼 생활

조민희 남편 권장덕 결혼 이유와 친정 집안

이전 글에서 탤런트 신윤정을 다루면서, 의사 남편을 소개해준 사람이 바로 조민희라고 했습니다.

조민희 역시 남편이 의사 권장덕인데, 과연 조민희의 결혼 생활은 어떨까요?


이전의 신윤정의 글에서, 신윤정은 방송 활동도 거의 하지 않고, 집안에서 내조만 열심히하고, 딸 교육에 힘쓰고 있다고 하면서, 원래 신윤정의 집안이 유복한 편이었기에, 많은 동료 여배우들이 신윤정을 부러워했다고 설명을 했습니다.


그런데 조민희는 신윤정과 반대로 여전히 열심히 방송 활동을 하고 있고, 또한 남편 병원 홍보를 위해서인지, 남편과도 방송에 자주 출연하고 있습니다.


조민희 친정 집안이 가난하고, 남편 권장덕이 돈을 잘 벌지 못해서 조민희가 이처럼 방송일에 열심일까요?


사실 조민희 역시 유복한 집안에서 태어납니다.

하지만 방송 활동이나, 결혼 생활, 그리고 자녀 교육까지 조민희의 성격이 큰 영향을 미치게 되었죠.


(스폰서 링크)
. .

배우 탤런트 조민희는 1970년 6월 15일 충청북도 청주에서 태어납니다. (탤런트 조민희 고향 청주)


올해 48살이죠. (탤런트 조민희 나이).

(탤런트 조민희 학력 학교) 청주 우암국민학교 졸업

청주중앙여자중학교 졸업

중앙여자고등학교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성악학과(부전공: 피아노) 학사 졸업

(조민희 이대 출신 연예인)


(조민희 프로필 및 경력)

1993년 KBS 15기 공채 탤런트로 선발


드라마 봉이전, 한명회, 딸부잣집, 찬란한 여명, 하얀 민들레, 태조 왕건, 갑동이 등과 뮤지컬 라 트라비아타, 집시 남작 등에 출연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조민희의 친정 집안 역시 부유한 편이었습니다. 조민희의 친정 아버지가 여수에서 수산업체를 운영했죠.


그리고 조민희는 어릴 때부터 어머니 김승자의 권유로 노래와 연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됩니다.



(참고로 위에서 조민희 프로필에는 적지 않았는데, 11살때인 1980년 KBS 청주 방송총국 어린이 합창단 단원으로도 활동했음. 어머니의 영향이 컸음)


조민희: "처음 연기를 시작했을 때만 해도 너무 힘이 들었어요. (그래서 처음에는 어머니가 나를) 시집이나 보내주지 왜 탤런트를 시키셨는지 이해를 못했죠."


조민희: "사실 (친정) 어머니는 고등학교때 연극을 하시다가 대학 진학과 함께 그만두셨어요. 그래서 항상 자신이 연기에 끼가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어머니는 연기자가 다른 직업보다 훨씬 재미있다고 예찬론을 펴곤 하셨어요."


실제로 조민희 어머니 김승자는 청주여고 동창인 방송작가 김수현과 고등학교때 연극을 함께 하기도 하지만, 중앙대 영문과로 진학한 다음에 연기를 포기했고, 곧이어 결혼하게 됩니다.


이런 어머니의 권유로 조민희는 어릴 때부터 어린이 합창단 활동을 했고, 곧이어 연기 활동도 하게 되었죠.


실제로 신윤정의 전공이 (단국대) 연극영화과여서 노래에 대한 기대가 전혀 없는데도 음반을 낼 정도로 대중들의 찬사를 받은 반면에, 이대 성악학과를 나온 조민희의 경우는 노래실력으로 대중들의 비판을 받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이대에서 실기를 보는 학과들에 비리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농담어린 비판이 나오기도 했고요.


조민희 성악 노래 동영상 (2:00부터 시작) 

성악가로 변신한 조민희, 'O Mio Babbino Caro'♪ 화끈한 가족 25회

   

(과거 조민희의 노래에 대해서 비판이 많아서인지, 이번에는 제대로 준비한 것 같네요.) 



성악과 출신 조민희 '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감탄~ (0:30 초부터 시작) 

(새창보기) http://tv.jtbc.joins.com/clip/pr10010213/pm10018154/vo10080516/view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조민희가 '이대 나온 여자'임에도 종종 학벌에 대한 열등 의식을 느끼기도 한다는 점입니다.


조민희 남편 권장덕: "(아내 조민희에게) 요즘엔 음대도 공부 잘해야 한다는데 옛날엔 그래도 아니지 않았냐?"


조민희: "내가 공부를 했으니까 이대 들어갔지, 안했겠냐? (남편 권장덕이) 되게 잘난척 한다. 당신은 공부해서 서울대 의대 들어가고 나는 뒷구멍으로 대학 들어갔냐?"


조민희: "나도 진짜 힘들게 노력해서 대학교 들어갔다. 난 (이대에) 잔디 깔아주고 들어갔냐? (날) 가르치려고 하지 말고 무시하지 마라."


이처럼 조민희 권장덕 부부의 대화를 들어보면, '이대 나온 여자'도 서울대 나온 남편과 살게 되면, 학벌에 대한 열등 의식을 종종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조민희 남편 권장덕 사진


아무튼 탤런트 신인 시절부터 조민희의 성격은 솔직한 걸로 유명했습니다.


이대 성악과를 졸업했지만, 쉬는 날에는 클래식곡을 피아노로치면서, 뽕짝을 종종 부르기도 하는 괴짜로 알려졌죠.



이후 조민희는 조연으로 커리어를 쌓았고,

데뷔 5년차였던 1997년 남편 권장덕과 결혼하게 됩니다.


결혼 전에 주택복권 MC를 보기도 했고, 여러 드라마에서 조연을 맡기도 했지만, 대중들에게 존재감을 각인시키지는 못한 '수많은 여자 배우'중의 한명이었죠.


조민희: "나도 결혼 전에는 잘 나갔다. MC도 보고 왕비 역도 하고 그랬다. (내가 그렇게) 한창 잘 나가려고 할 때, 네 (권영하) 아빠가 잡아채 내 이름을 망쳤다."


권장덕: "(그게 아니다. 실제로는 아내가 연기자로) 까무러치려고 할 때 내가 잡아서 결혼한 거다."


사실 조민희와 권장덕의 연애는 학창 시절부터 시작됩니다.

권장덕: "(아내와는) 사소한 인연으로 만났다. (학창시절에) 지방학생들을 위한 기숙사에서 처음 같이 만났다."


권장덕: "그때 (나의 기숙사 방번호가) 조민희의 방 번호 406호로 서로 같았다. 그래서 ‘방팅’을 하게 됐다."


참고로 권장덕은 부산 출신으로 서울대에 진학해서 서울대 기숙사에 살았고, 조민희 역시 청주 출신으로 이화여대 기숙사에서 살았습니다.


그때 서울대와 이대 기숙사간에 방팅을 하게 되었고, 그렇게 두 사람의 인연이 처음 시작된 것이죠.


. .



조민희: "당시 3대3 방팅을 했는데 두명은 먼저 나와 있었지만 한 사람이 안 나왔었다. 마지막에 남편이 마치 본인이 히든카드인 것처럼 나오더라."


조민희: "처음 남편을 보고 내가 놀란 표정을 지었다. 남편은 내가 자신에게 첫 눈에 반해 그렇게 놀란 표정을 지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것은 아니다."


조민희: "(남편이 당시) 아저씨들이나 입는 흑빛 점퍼를 입고 나와 놀란 것 뿐이었다."


권장덕: "나도 후배 2명을 데리고 나갔고, 아내도 후배 2명을 데리고 나왔다. 아내를 보자마자 내 배우자로 만들어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참고로 당시 권장덕은 본과 4학년이었음)


이후 두 사람은 본격적인 연애를 시작하게 됩니다.



조민희: "대학 때 지금의 남편과 첫 키스를 했는데, 뽀뽀하고 나니까 이 사람 말을 다 따라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조민희: "그 후부터는 학교도 가기 싫고, 공부도 하기 싫어서 커닝을 하다가 다니던 대학 (이화여대)에서 전무후무하게 정학을 받은 적도 있었다."


조민희: "(딸 권영하에게 한 충고) 세상에 믿을 남자 하나 없다. (이성교제는) 참아라. 이렇게 점잖은 아빠 (권장덕)도 두 번째 만났을 때 뽀뽀하자고 들이대더라."


그리고 1997년 4월 조민희와 권장덕은 결혼하게 됩니다.

당시 조민희가 데뷔 5년차로, 나이가 28살이었는데, 적당한 때에 잘 간 것이죠. (조민희 배우자 권장덕 직업 의사)



조민희 신랑 권장덕 나이는 53살입니다. (1965년 8월 9일 출생)

(조민희보다 5살 연상, 조민희 권장덕 나이차이)


(조민희 남편 권장덕 학력 학교)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권장덕 프로필 경력) 이데아 성형외과의원 원장

권장덕 성형외과의원 원장


(이 전의 신윤정 글편에서 신윤정 남편 진훈과 권장덕이 동업을 했던 이야기도 했죠.)


그리고 권장덕과 조민희는 딸 권영하와 아들 권태원을 낳게 됩니다.(권장덕 조민희 자녀 자식) (권장덕 조민희 가족관계)

그런데 조민희의 아이들도 TV에 많이 출연했는데, 최근 대학이나 학벌 등을 너무 중요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