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수(30대) 결혼 생활

박정아 남편 전상우 집안 학력

(박정아에 대한 시리즈가 이전 글로부터 이어집니다.)


아무튼, 박정아가 그런 이유로 길과 이별을 했는데,

나중에 박정아의 결혼 상대가 된 골퍼 전상우를 보면, 길과는 굉장히 다른 성향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전상우가 골프선수로 활동하고는 있지만, 사회적인 성공과는 거리가 먼 인물입니다.


(스폰서 링크)
. .

전상우는 1983년에 태어납니다. 올해 35살이죠. (쥬얼리 박정아 남편 전상우 나이).

박정아가 전상우보다 2살 연상이네요. (박정아와 전상우 나이차이)


(참고로 리쌍의 길의 나이는 40살로, 박정아보다 3살 연상이었음)


(전상우 학교 학력) 안양외국어 고등학교 졸업

(전상우 프로필)  2001년 안양외국어고등학교 3학년 당시 제15회 경기도 학생 선수권 골프대회에서 남자 고등부 우승


하지만 프로무대에서는 별다른 활약을 하지 못합니다.

2004년 KPGA 정회원 자격

2007년 투어 카드를 얻었음


박정아 남편 사진




과거 기록을 보면, 2013년 상금이 99위였고,

2007년 금강산 아난티 NH농협오픈에서 기록한 공동 11위가 최고 성적이었습니다.


사실 유명 골퍼중에서는 수입이 굉장히 높은 사람들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2014년 배상문의 경우는 한해 64억원의 수입을 거두기도 했는데, 성적이 저조한 전상우의 경우는 그렇지가 못하죠.


이런 이유때문에 '박정아가 전상우를 돈보고 선택한 것이 아니다', 혹은 '그만큼 전상우의 집안이 대단하다' 등등의 말들이 나오기도 했죠.


. .



아무튼 전상우가 안양외고 출신이라든가, 어릴 때부터 골프를 배운 것을 보면, 전상우의 집안이 중산층 이상인 것은 틀림이 없을 것 같네요.


전상우: "골프 선수로서 다소 주춤할 때 정아씨를 만났다. 당시 매일 술을 마시고 좌절하던 시기였는데, 정아씨를 만나서 힘이 생겼다."


전상우: "이후에 Q스쿨을 치렀는데 좋은 성적으로 합격했고 올해 새로운 마음으로 대회에 나올 수 있게 됐다. 정아씨가 다른 걱정하지 말고 운동만 열심히 하라고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정아가 '더 좋은 조건의 남자'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골프선수로서 거의 무명이나 다름이 없는 전상우를 선택한 것은, 이전 글에서 서술한, 박정아의 어릴 때부터의 성격과 경험때문이 아닌가 하네요.


어릴 때부터 책임감이 강했던 성격,

그리고 쥬얼리 초창기때부터의 온갖 고생을 겪으면서,

박정아 스스로가 강해졌고,

이는 '돈이나 조건'보다 더 중요한 것을 선택한 원동력이 된 것 같네요.



현재 박정아는 가수 생활은 거의 접고 연기자로만 활동하고 있습니다. (쥬얼리 박정아 근황)

조만간 KBS 일일드라마 '내 남자의 비밀'로 9월에 컴백을 할 예정이네요.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