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슈퍼스타K5 3회가 방송되면서 각 지역예선의 보석들이 등장하면서 합격자와 불합격자로 나뉘네요. 합격자들은 좀 많아서 두 편에 나눠서 살펴보고, 불합격자 혹은 특이한 참가자들은 나머지 한 군데로 묶어 보았습니다. 

 

먼저 슈스케3의 라이벌미션까지 올라갔던 노랑머리 최영태(나이는 22)가 슈스케5에 참가했습니다. 어머니가 트로트 가수인 정연실인데, 상당히 성격이 독특하네요.

정연실: "거지같은 아들... 슈퍼스타만 스타니? 군대가서 말뚝받아서 쓰리스타 되면 되잖아."

 

상당히 독특한 성격의 어머니네요. 하긴 틀린 말은 아닙니다. 다만 아들이 군대가지 않으면 뒷바라지를 해야 되어서 자기 활동에 방해가 된다는 점은 웃기네요. (물론 속마음은 그렇지 않고, 단지 아들을 강하게 키우려는 것 같네요.)

자작곡, 끝나가네

 

심사평

아이비; 군복입은 모습이 상상이 되네요. 불합격

윤민수; 진지하게 하는 자세가 좋았다. 합격

이승철; 싱어송라이터지 싱어(가수)는 아닌 것 같다.

 

이승철이 불합격을 주려는 찰나에 최영태가 다시 도전을 해서 자작곡 '범위'를 부릅니다. 

결국 이승철이 합격을 시키네요.

 

확실히 '끝나가네'는 아름답다는 느낌보다는 처진다는 느낌이, 더구나 좀 웅얼거리는 단점이 있네요. 어쨌든 합격했으니, 슈퍼위크에서는 가수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기 바립니다.

 

 

다음은 18살 어린 나이의 김제휘입니다. 피아노, 기타, 드럼, 베이스 혼자 독학해서 배운 어린 뮤지션입니다. 

제이슨 므라즈(jason Mraz)의 버터플라이(Butterfly)

   

 

심사평

아이비; 잘하지만 프로가 될 만한 역량은 아직 부족하다, 불합격

윤민수;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다, 합격

이승철; 겉멋보다 조금 더 오버하는 느낌이 있다. 음악적 재능은 뛰어나다. 비트감이라든가 바운스, 노래 창법등은 타고난 것 같다, 합격

 

확실히 미숙한 점이 보입니다. 그런데 그 점이 정형화되지 않은 신선한 느낌으로 다가오네요. 특히 리듬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18살 나이의 한림예술고등학교 재학중인 이수민이라는 여고생입니다.

(이수민의 학교는 한림예고인데, 거기 교복이 예쁘네요)

노래는 2LSONHocus-Pocus

 

 

심사평

조권; 노래하면서 센스가 있는 거 같다. 합격

현미; 가진 소리가 아주 좋다. 합격

이승철; 가진 탤런트는 있으니까 이제부터는 프로로서 준비를 철저히 하셔서 슈퍼위크에 임하시기 바란다.

 

고음에서 약간 불안한 모습을 보이지만, 잠재력은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 참가자는 보조개를 성형수술한 남주미입니다. 경북예술고등학교 재학중인 올해 나이 17살입니다.(남주미 학교는 경북예고인데, 경북예고 교복도 예쁘네요.)

슈스케 1, 2, 3에 참가했다가 모두 떨어진 탈락 경험자이기도 하네요.

노래는 노을의 청혼

 

심사평

조권; 목소리 자체가 늘어지는 면이 있지만 굉장히 연습을 많이 했다는게 보인다. 합격

현미; 손을 왜 자꾸 내리고 치마를 잡아? 자꾸 밑을 만지니까 우리가 보기에 힘들어 보여. 나도 일단은 기회를 줘볼까라는 생각이 든다. 합격

이승철; 본인이 갖고 있는 매력이 무엇인지 빨리 찾아내는게 중요하다.

 

노래를 좀 쥐어짜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도 슈퍼위크에 참가할 만한 실력은 되는 것 같네요. 아직 성장기이기 십대여서 실력을 더 쌓을 수도 있지만, 어쩌면 생각보다 일찍 본인의 한계와 부딪힐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음 참가자는 일진 출신의 턱에 문제가 있는 참가자 이경현(29)입니다. 중학교때 방황을 했고 고등학교는 일주일만에 자퇴를 합니다.

(턱 문제는 어릴 적에 싸움을 하다가 생긴 부상때문입니다.)

음악은 노을의 '만약에 말야'입니다.

 

 

마이클 볼튼의 음색과 닮았다는 말에 마이클 볼튼의 'Lean On Me'를 한번 더 부릅니다.

 

심사평

이승철; 목소리 정말 좋지만 좋은 점수는 못 준다. 발음에 핸디캡이 있는 것 같다. 불합격

현미; 트레이닝을 잘 받아서 개발을 해보는 게 좋을 것 같다. 합격

조권; 턱관절 때문에 발음이 어눌하게 나오는 것에 대한 아쉬움이 크다. 갈등이 되게 많이 되긴 하는데, 자세가 좋은 것 같다. 합격

 

확실히 목소리가 매력적이고 특히 저음이 굉장히 안정적입니다. 게다가 턱관절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크게 문제가 되는 발음은 없었습니다. (이 정도의 예선을 통과하기에는 문제가 없다는 뜻. 하지만 팝송을 부를 때는 발음 문제게 더 크게 나타나네요.)

한 가지 이상한 점은 서울예술대학교 보컬 전공으로 3년동안 공부할 정도로 이미 진로를 굳혔는데, 왜 턱수술을 해서 턱문제를 해결하지 않았는지 궁금하네요. 혹시 수술로도 고칠 수가 없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만약 그래도 특색있는 목소리는 굉장히 아쉽네요.

 

 

다음은 축구소녀 김희원(나이는 19)입니다. 보이시한 느낌의 여고생으로 B1A4If를 부릅니다.

 

 

심사평

조권; 소녀감성. 목소리도 소프트하다. 합격

현미; 리듬을 탈줄알아. 정박자로 안 들어가고 반박자씩 쉬고 싱커페이션(당김음)으로 들어갈 때마다 자연스럽게 그걸 조정을 하더라고

보기에는 굉장히 와일드해 보이는데 소프트하다. 합격

이승철; 안정성 위주의 노래를 많이 하는데, 노래를 좀 질러줘야 할 것 같다.

 

노래를 소프트하게 부르는 법을 잘 아네요. 보이시한 외모 속에 (조권의 말처럼) 굉장한 소녀감성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갑자기 '하와이안 커플'이 떠오르네요. 확실히 외모적으로는 맞지 않지만, 색다른 음색의 노래가 나올 것 같네요.

(합격자와 특이한 탈락자에 대한 글이 이어집니다.)   

2013/08/24 - 슈스케5 3회 합격자- 김찬 김민지 김샤샤외 2 

2013/08/24 - 슈스케5 조권 심사평 박재한의 합격이 아쉬운 이유 

2013/08/24 - 슈스케5 3회 특이한 탈락자들 유재필 박이삭 황선영 등

.. ..
댓글
  • 프로필사진 asdfsadf 이경현 진짜 쓰레기입니다 중학교동창인데 우리학교 90%이상 학생들을 때리고 다녔습니다 이유없이,.
    애들끼리 싸움붙이고 침뱉고 돈뺏고 온갓 쓰레기 짓은 다하고다녔습니다 이런애가 티비에 나오는것 조차 짜증나네요.
    이 쓰레기가 우리학교학생들 괴롭힐때 반항하지 못했던것은 이쓰레기가 일진이었고 주위에 일진친구들이있었기때문이죠 만약 반항 한번했다가는 3년내내 괴롭힘 당하고 가원중학교 뒷골목으로 끌려가 방과후에도 엄청 맞았습니다 진짜 이쓰레기 교도소에서 평생썩어도 부족한쓰레기입니다. 저는 29살이며 같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 가원중학교 출신입니다
    2013.08.24 13:29
  • 프로필사진 유라준 이경현이 정말 쓰레기이고 그런 나쁜 짓을 했다면, 더 이상 슈스케 무대에서 보지 않았으면 하네요. 아무리 그의 특색있는 목소리가 아깝더라도, 일진이 청소년들의 우상이 되어서는 안 돼죠. 2013.08.24 13:53 신고
  • 프로필사진 브루스 딕킨슨 사연글 읽고 님이 중학시절 얼마나 고통스러웠는지 짐작이 가네요. 저도 작년에 저 정말 괴롭혔던 일진이 슈퍼위크에서 잠깐 단역으로 비췄는데 이승철에게 독설먹고 낭패당한 일 정말 속이 후련했습니다. 사람들은 살다보면 일진으로 삐뚤어질 수 있는 일이지 그게 머가 대수라고 반박하시는 분들 많으신데 당해보지 못한 사람은 절대로 모르죠. 평생 그걸로 속을 끙끙 앓는 분들 정말 많습니다. 근데 asdf분 같은 경우는 피의자가 합격하고 이슈화 되었으니 정말 맘이 상하겠습니다.ㅠㅜ 힘들겠지만 힘내세요! 2013.08.24 19:59
  • 프로필사진 에휴 중학생이면 철없고 사춘기가 한창인때 이미 십년이 훌쩍 넘는 시간이 흘렀으니 그만큼 성장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니 용서하는게 가장 좋을듯 싶어요 사람이 죽으라는 법 없듯이 이경현씨가 잘될 수 있었는데 일찐이라는 철없더 중학교 시절에 과거때문에 잘안된다면 보이스에 감동한 사람으로써 굉장히 화날 갓 같네요 2013.08.25 02:22
  • 프로필사진 에휴 중학생이면 철없고 사춘기가 한창인때 이미 십년이 훌쩍 넘는 시간이 흘렀으니 그만큼 성장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니 용서하는게 가장 좋을듯 싶어요 사람이 죽으라는 법 없듯이 이경현씨가 잘될 수 있었는데 일찐이라는 철없더 중학교 시절에 과거때문에 잘안된다면 보이스에 감동한 사람으로써 굉장히 화날 갓 같네요 2013.08.25 02:24
  • 프로필사진 유라준 (아마 위의 댓글을 보고 쓴 글 같네요)
    중학생이고 십여년 전에 했던 일이라고 지은 죄가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위의 댓글은 이경현씨가 중학교때의 잘못으로 교도소를 보내자거나 그를 사회에서 격리하자는 글이 아닙니다.
    다만 이경현씨로부터 직접 당한 피해자가 TV에서 그의 얼굴을 보기 싫다는 것입니다. (그의 얼굴을 보면 과거의 트라우마가 다시 떠오른다는 뜻이죠.)

    님은 그의 보이스에 감동을 했는지는 모르지만, 그의 주먹에 당한 사람은 아직도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것은 가해자인 이경현씨가 직접 잘못을 구하고, 그 다음에는 피해자들(아마 다수로 추측되네요)이 용서를 해 줄지에 대한 여부는 그들의 재량으로 보여집니다.
    2013.08.25 10:42 신고
  • 프로필사진 아들엄마 노래 잘하는 애들많아요
    울아들 27인대 이런애들한태 중학교때 당해가지고
    그상처로 지금까지 고생하고 있습니다.
    중학교때 어린 맘이라구요
    욱기는 소리 하지말아요
    말같은소리 하지 말라구요.
    당한사람 생각해봣어요~~~
    중학교때 그 상처땜에 고등 대학교 까지...
    이애가 졸업해서 사회생활은 가능할까 걱정입니다
    최면요법으로 그 기억을 없애 달라구 하대요
    안그럼 자기는 어디가도 기를 못피고 살거라구요.
    인성이 잘못된인간은요 나이만 먹을뿐이지 본 바탕은 없어지지않는다는거
    본인은 바른길 가고 싶어도 같이 놀던 놈들이 가만 안나두고.
    놀던물 떠나기란 쉽지가 않탑니다...
    용서요...이런 놈들은 구제 대상이 아니에요.
    2013.08.26 08:51
  • 프로필사진 유라준 먼저 아드님이 과거의 트라우마에서 하루빨리 벗어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그리고 과거 일진이었던 이들에 대해 경계해야 한다는 님의 의견에도 동의합니다.
    2013.08.26 13:10 신고
  • 프로필사진 에휴 물론 죄값이 씻겨지지는 않죠 절대 근데 그러면 이경현씨는 그 시절 아주 질 나쁘고 어리석은 그런 행동때문에 평생 하고 싶은 것도 못하고 죄책감에 시달리며 조용히 피해자들 눈에 안띄게 살아야된다는 말씀인가요? 분명 죽어도 용서 할 수 없는 행동을 했고 큰 잘못을 했다는건 알겠습니다 피해자 입장에선 정말 씻을 수 없는 큰 상처가 될거 구요 그런데 이경현씨가 이미 매체를 통해 세상사람들에게 알려졌고 이런 과거때문에 사람들한테 질타를 받고 있고 점점 뜰 수록 지금 이런 사실들이 수면위로 더 들어나겠죠 그럼 똑같이 이경현씨도 큰 상처를 받지 않을 까요 저는요 나도 이렇게 당했으니 너도 한 번 당해봐라 이런 마인드 정말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런게 아니라고 말하실수 있겠지만 그렇게 밖에 생각안되요. 제 의견에 불만이 있으시다면 죄송합니다 하지만 전 이렇게 생각합니다 2013.09.01 03:04
  • 프로필사진 유라준 님의 의견을 잘 알겠습니다.
    저 역시 님처럼 세상에 용서받지 못할 죄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그에게 직접 당한 피해자들의 '용서'일 것 같네요.
    저나 님처럼 제 3자들은 한발 물러서서 지켜보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2013.09.01 15:24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