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배우(40대) 결혼 생활

사랑과 전쟁 손유경 연기 이유

사랑과 전쟁 불륜 전문 여배우들 시리즈

(4/5) 총 5개의 글중 네번째 글


탤런트 손유경 사랑과 전쟁으로 이름을 알리기 전의 생활이 궁금하네요.


# 목차

* 손유경 연기를 시작한 이유

* 손유경 무명으로 시작했지만

* 손유경의 열정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손유경 이전 글 3편 박주희 새창보기 (3/5)  손유경진

[여배우(40대) 결혼 생활] - 탤런트 박주희 결혼 남편 직업


(스폰서 링크)
. .

탤런트 손유경은 1978년 9월 25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 올해 39살이죠(탤런트 손유경 나이).

(손유경 종교) 개신교

(손유경 학력 학벌) 강남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손유경 프로필 및 경력) 2000년 MBC 탤런트 공채 29기로 데뷔


이후 손유경은 드라마 상도, 꾸러기 천사들,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 등에 출연합니다.


특히, 옥시크린의 '빨래 끝' 광고에 출연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탤런트 손유경 사진


베나치오 소화와 전쟁 에피소드3. 동창여우들의 반격 

 

 Love & War 2 | 사랑과 전쟁 2 - The purpose of Marriage (2014.10. 26) 

* 손유경 연기를 시작한 이유


원래 손유경은 강남대 사회복지과를 다니다가 연기자를 꿈꾸게 됩니다.

손유경 아버지: "솔직히 딸이 어릴 때 공부를 잘하지는 못했어요. 하지만 전혀 아쉽지 않아요. 나도 공부를 못했기 때문이죠(웃음)."


손유경 아버지: "지금 딸아이가 하는 배우도 굉장히 좋은 직업이라고 생각해요."


손유경: "아버지는 어릴 때부터 "네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서 하라"라고 늘 말씀하셨어요."


손유경: "대학교를 다니다가 내가 정말로 좋아하고, 또 하고 싶은 일이 뭔지를 고민했어요."


손유경: "제가 어릴 때부터 연기가 하고 싶다는 것을 깨달았죠. 사실 어릴 때는 김희선처럼 예쁜 사람만 연기를 할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 손유경 무명으로 시작했지만


손유경: "대학 다니다가 지금 시작하지 않으면, 평생 후회할 것 같아서 바로 휴학하고, 연기 학원에 등록을 했어요."


결국 손유경은 SBS 공채 시험에는 탈락을 했고, 그 다음의 MBC 공채 시험에는 합격하게 됩니다.


손유경: "공채 붙고 나서는 세상이 내 것이 될 것만 같았어요. 앞으로 굉장히 유명해질 수 있겠다 싶었는데, 현실은 굉장히 달랐어요."


손유경: "원래 공채 탤런트들은 안재욱 선배님, 차인표 선배님처럼 주연급으로 데뷔를 했었는데, 2000년도부터는 매니지먼트 소속 연기자들이 비중 높은 배역을 주로 맡았고, 공채들은 비중 낮은 역할을 맡게 되었어요."

. .
* 손유경의 열정


손유경: "저도 새벽 5시면 일어나서 버스 타고 지하철 타고 엑스트라 역할부터 하러 다녔어요. 부모님도 제가 혼자 일하러 다니는 모습을 보면서 감동을 받으셨고요."


손유경의 원래 기대감은 꺾였지만, 그래도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다보니, 힘든 줄을 모르고 엑스트라와 단역부터 차근차근 연기를 했던 것 같네요.


그런데 손유경의 얼굴이 워낙 단아하고 참한 이미지 때문에, 28살 미혼의 나이로 주부 상대의 광고를 맡기도 합니다.

 손유경 다음 글 5편 새창보기 (5/5)  

[여배우(40대) 결혼 생활] - 손유경 결혼 남편과 막장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