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주영훈 나이 집안 목사의 길

(1/8) 총 8개의 글중 첫번째 글


가수 겸 작곡가 주영훈 나이, 주영훈 집안 목사와 어린 시절을 짚어봅니다.


# 목차

* 주영훈 노래 듣기

* 주영훈 대표곡들

* 주영훈 미국 생활

* 주영훈 한국 귀국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주영훈외 한그루 심신 윤종신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주영훈진

[미혼 여배우(20대 이하)] - 한그루 남자친구 관계- 오빠에게 무척 미안한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 심신 강수지 열애와 결별이유 심신 대마초 사건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 심신 부인(아내)이은혜와 과거 주영훈의 관계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윤종신 아내(부인)전미라 3가지 편견을 극복한 부부


(스폰서 링크)
. .

가수 겸 작곡가 주영훈은 1969년 11월 6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주영훈 고향 서울). 올해 48살이죠(주영훈 나이).

(주영훈 국적) 대한민국

(주영훈 종교) 개신교(기독교)

(주영훈 학력 학벌) 서울 청담초등학교 졸업, 서울 언북중학교, 경기고등학교 졸업, 미국 노던 버지니아 주립 커뮤니티 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중퇴

(주영훈 프로필 및 경력) 1994년 심신 '내가 처음 사랑했던 그녀'를 작곡하면서 작곡가로 데뷔

가수 작곡가 주영훈 사진

* 주영훈 노래 듣기


주영훈 & 이혜진 - 우리 사랑 이대로 (1999年) 

 

 주영훈 - 스톰 (Storm)

   

 주영훈 - 노을의 연가

 


* 주영훈 대표곡들


이후 90년대를 대표하는 작곡가로 자리매김합니다.

주영훈 대표곡으로 엄정화의 배반의 장미, Poison, Fesival, Scarlet, 다가라, 김현정의 실루엣, 코요태의 Passion, 파란, 비몽, 비상, 디스코왕, 터보의 나 어릴적 꿈, Twist King, Goodbye Yesterday 등 무수히 많습니다.


또한, 본인 스스로 가수 활동을 하기도 하면서, '젊은 날의 초상' 등을 직접 부르기도 합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동을 하면서, 심지어 주영훈을 개그맨으로 알고 있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작곡가 출신으로는 높은 인지도를 쌓았죠.


원래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주영훈은 가족들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을 떠나게 됩니다.

* 주영훈 미국 생활


주영훈: "미국으로 이민가게 되면서, (어릴 적) 친구들과 모두 연락이 끊겼다."


주영훈: "미국에서 3년 정도 있다가 한국으로 귀국했다. 난 음악을 하고 싶어했는데, 아버지는 날 자꾸 신학대학으로 보내려고 하셔서, 한국으로 도망왔다."


참고로 주영훈 아버지가 목사입니다(주영훈 집안).

그래서 아들 주영훈 역시 목사로 만들려고 했죠.


주영훈: "미국에서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돈을 벌어서 키보드와 한국 비행기표를 샀다. 그러고 나니까 달랑 300달러가 남더라. 그래서 그 돈을 들고 한국으로 돌아왔다."

. .
* 주영훈 한국 귀국 이유


주영훈: "그런데 세관에서 키보드가 걸렸다. 세금을 무려 78만원을 내라고 하더라. 당시 전재산이 겨우 27만원이었는데..."


주영훈: "그래서 공항에서 1시간동안이나 울면서 빌었다. "미국에서 한국으로 음악하러 왔는데, 지금 27만원밖에 없다. 나중에 성공하면 이 은혜를 절대 잊지 않겠다"라고... 그 모습이 불쌍했는지, (세관 검사원이) 결국 봐주더라."


주영훈: "1년 정도를 아는 사람들 집에 얹혀 지냈다. 이 집 저 집 다니는 식으로 겨우겨우 살았다."


 주영훈 다음 글 2편 새창보기 (2/8)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주영훈 손태영 신현준 삼각 스캔들과 비호감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