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김바다 나이 노래와 뒤로 넘어진 이유

(1/6) 총 6개의 글중 첫번째 글


가수 김바다 나이와 김바다의 어린 시절이 흥미롭네요.

천부적인 재능이란 김바다를 의미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 목차

* 가수 김바다 노래모음 듣기

* 가수 김바다의 어린 시절

* 김바다 중학교때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김바다외 신대철 신해철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바다진

[스타 - 사건사고] - 신대철 아버지 신중현,신대철 신해철 명예훼손 위험에도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신대철 부인(아내)김진희,신대철 결혼 후 아이 낳고

[스타 -깨달음과 함께 하는] - 신해철 아내(부인)윤원희 암을 이긴 영화같은 사랑

[스타 - 자녀 교육법] - 신해철 윤원희 부부 엘리트다운 자녀교육(아들 딸)


(스폰서 링크)
. .

가수 김바다(본명 김정남)는 1971년 10월 21일 태어났습니다. 올해 김바다 나이는 46살이죠(가수 김바다 나이).

(가수 김바다 학력 학벌) 강동고등학교 졸업

(가수 김바다 프로필 및 경력) 1996년 시나위 EP 앨범 [Circus]로 데뷔(시나위 5대 보컬)


그런데 사실 김바다가 그 이전인 1995년 뱅크 1집에 예명 설처용으로 참가한 적이 있습니다.

(후에 뱅크에서는 다른 사람이 설처용이라는 예명을 사용하기도 함)


따라서 김바다의 데뷔 년도는 1995년이라고 할 수 있죠.

그리고 1996년 시나위 제 5대 보컬이 된 김바다는 시나위 최장수 보컬로 오랫동안 활동했고, 1999년에 시나위를 탈퇴하여 '나비효과'란 록밴드 그룹을 만들게 됩니다.


이후 더 레이시오스, 아트오브파티스, 레이시오스 등으로 활동을 했고, 2015년에 시나위와 재결합을 하기도 했죠.

가수 김바다 사진

* 가수 김바다 노래모음 듣기


김바다 노래모음
김바다 / 가질 수 없는 너 [불후의명곡 2 작사가 강은경 편] 20160507

김바다(kim bada) x 서문탁(seo moontak) 모나리자(Mona lisa) 해외반응(reaction)

김바다 Kim bada / 비와 당신의 이야기 [부활 30주년 특집 편] 20151017

김바다 마리아

[불후의 명곡2] 김바다, 자타공인 마성의 로커 ´어디쯤 가고 있을까´ @2016.10.01

김바다 사랑했지만 Soundplex


* 가수 김바다의 어린 시절


김바다의 어린 시절이 궁금하네요.

김바다: "우리 집안에서 나와 동생만 음악을 해요. 열심히 해서인지, 집안에서는 음악을 하는 것에 대한 반대는 없었어요. 동생은 위퍼(Weeper)의 베이스(지금은 기타로 전향함)였는데, 예전에 더 레이시오스를 할 때 동생이 베이스를 도와줬어요."


사실 김바다 동생처럼 김바다 역시 기타를 치다가 보컬까지 맡게 된 특이한 경우입니다.

김바다: "가족들 목소리가 다 하이톤이에요. 그래서 노래하는 걸 따로 배워보지 않았는데, 웬만한 노래는 음이 다 올라갔어요."


김바다: "하지만 초등학교때는 성격이 내성적이어서 존재감이 없는 학생이었어요. 그러다가 이대로 가면 안 되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초등학교 4학년때 수업 시간에 뒤로 넘어졌어요."


김바다: "그러면 쿵! 하는 소리에 아이들이 모두 저를 쳐다봤어요. 내 존재감을 그렇게 알리기 시작했죠."

. .
* 김바다 중학교때


김바다: "그러다가 중학교 3학년때, 친구가 헤비메탈을 들려줬어요. 눈앞이 새하얗게 변할 정도로 큰 충격을 받았죠."


김바다: "그러다가 파고다예술극장에 공연을 보러 갔는데, 원래는 내가 락을 하겠다는 생각도 못했어요. 그런데 파고다 극장에서 한국인들로 이루어진 밴드들이 공연을 하는 거예요. 그걸 보고 나도 뮤지션이 되겠다 라고 결심을 했죠."


김바다: "이후부터는 내성적이었지만, 전교생 앞에서 노래를 부르기도 했어요. 록이 조용한 아이였던 나를 반항아로 만들었죠."


김바다: "어렸을 때 충격을 받은 음악은 마크 볼란의 티렉스였어요. 그 다음에 중학생일 때는 벤 헤일런로부터 충격을 받았죠."

이렇게 뮤지션이 되기를 원한 김바다는 처음에는 기타리스트가 됩니다. 


김바다 다음 글 2편 새창보기 (2/6)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김바다 시나위 보컬 된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