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배우(40대) 결혼 생활

김윤진 국적 나이-미국 이민 이유

(1/8) 총 8개의 글중 첫번째 글


영화배우 김윤진 국적, 그리고 김윤진 나이와 더불어 어렸을 때의 미국 이민 생활을 짚어봅니다.


# 목차


* 김윤진 가족과 함께 이민을

* 김윤진 영어 실력

* 김윤진 영어 인터뷰 동영상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김윤진외 이범수 황정민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윤진진

[남자배우(40대)결혼생활] - 이범수 아내(부인)이윤진 충격적인 이혼후의 결혼

[남자배우(40대)결혼생활] - 이범수 이윤진 나이차이와 집, 이범수 부인 이윤진의 러브스토리

[남자배우(40대)결혼생활] - 황정민 아내(부인)김미혜 화끈한 동창과의 결혼

[예능] - 황정민 한혜진 성유리 굴욕, 황정민의 매력셋 힐링캠프


(스폰서 링크)
. .

탤런트 영화배우 김윤진은 1973년 11월 7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배우 김윤진 고향 서울). 올해 44살이죠(탤런트 김윤진 나이).

(김윤진 국적) 대한민국

(원래 어렸을 때 김윤진이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을 갔고, 부모님은 미국 국적을 취득했지만, 김윤진 본인은 미국 시민권을 얻지 않았음. 밑에서 추가 설명)

(김윤진 학력 학벌) 뉴욕예술고등학교 졸업, 보스턴대학교 공연예술학 학사

(김윤진 프로필 및 경력) 1996년 MBC 드라마 '화려한 휴가'로 데뷔


이후 영화 쉬리, 단적비연수, 예스터데이, 밀애, 6월의 일기, 세븐 데이즈, 심장이 뛴다, 국제시장 등과 드라마 화려한 휴가, 유정, 로스트(미국드라마), 미스트리스(미국드라마) 등에 출연합니다.


특히 김윤진의 이름을 알린 작품으로는 쉬리, 세븐데이즈, 로스트, 미스트리스 등이 있죠.

영화배우 김윤진 사진

* 김윤진 가족과 함께 이민을


김윤진은 10살때 가족들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을 갑니다.

초창기에는 고생을 굉장히 많이 한 것 같네요.


김윤진: "열 살 때 미국으로 이민을 갔는데, 제가 다니던 중학교에 동양인이 저까지 딱 세 명뿐이었어요. 피부색이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친구들로부터 따돌림을 얼마나 당했는지 몰라요."


김윤진: "결국 우리 동양인 3명끼리만 몰려다녔죠. 원래 성격이 내성적이었는데, 어린 맘에 상처가 무척 컸어요. 영어도 처음엔 못했어요. 틀리게 말하는 것이 싫어서 아예 입을 다물고 살았죠."


하지만 김윤진은 어쩔 수 없이 영어를 해야 했습니다.

김윤진 부모님이 영어를 잘 하지 못했기 때문에, 김윤진이 어머니를 도와서 장사를 하거나, 아버지를 도와서 집 렌트를 할 때 그녀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했기 때문이죠.

. .
* 김윤진 영어 실력


김윤진: "주말엔 휴관한 경마장에 플리마켓(벼룩시장)에서 텐트를 치고 물건을 팔기도 했어요."


10살 때부터 미국에서 살았기에, 김윤진의 영어 실력은 네이티브 스피커입니다. 하지만 일부 한국인들은 김윤진의 영어가 '좀 못한 편'이라고 오해를 하기도 하는데, 이것은 바로 '로스트'때문입니다.


로스트에 출연할 당시 김윤진은 로스트 감독이었던 JJ 에이브람스로부터 '영어를 좀 어눌하게 말해달라'라는 요청을 받고 그대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오히려 이렇게 말하는 것이 더 어려웠다고, 훗날 김윤진이 회고를 했죠.)


아무튼 김윤진이 당했던 인종차별, 그리고 영어 때문에 벌어진 마음의 상처 등은, 훗날 그녀가 배우로 성공하는데 필요한 '감성'이 됩니다.

* 김윤진 영어 인터뷰 동영상

Yunjin Kim on Conan O'Brien

   

 Craig Ferguson 6/5/14E Late Late Show Yunjin Kim 

 

 Mistresses - Yunjin Kim and Rochelle Aytes - Opposite Sides of the Story 


그리고 성격이 내성적이었던 김윤진은 연극을 만나면서 '인생의 새로운 길'을 찾게 됩니다.


 김윤진 다음 글 2편 새창보기 (2/8)  

 [여배우(40대) 결혼 생활] - 김윤진 영어 실력과 어린 시절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