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남자 가수 이야기

가수 얀 근황

(4/4) 총 4개의 글중 네번째 글


가수 얀 근황, 그리고 얀이 가수 생활을 그만둔 이유가 뭔지 짚어봅니다.


# 목차

* 얀 가수 은퇴 이유

* 얀의 5집 앨범이 다른 이유

* 가수 얀 근황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얀 이전 글 3편 새창보기 (3/4)  얀진

[미혼 남자 가수 이야기] - 가수 얀 노래와 앵무새 사망(yarn)


(스폰서 링크)
. .

* 얀 가수 은퇴 이유


지난 2004년에 얀은 4집 앨범을 발표하고 가수 생활을 은퇴하려고 합니다. 팬카페에 은퇴 글까지 올렸죠.


얀: "노래를 그만둔다. 그동안 4장의 앨범을 내면서 마니아들도 많았지만, 대중적으로 다가가지 못하는 아쉬움이 컸다. 나 스스로 (4집까지의) 전곡을 다 만들었지만, 그동안 나 혼자 내 음악에 빠져 노래를 만든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얀: "이제는 외국(미국)에 나가서 넓은 시야에서 음악을 보면서 새로운 음악을 하고 싶다."


결국 얀은 2004년 11월 미국으로 음악 공부를 하러 떠납니다.

(원래는 미국 버클리 음대에 들어가려고 했지만, 여러 사정때문에 입학하지는 못했음)

가수 얀 사진

* 얀의 5집 앨범이 다른 이유


하지만 2006년 그동안 함께 일했던 제작자의 간절한 요청으로 귀국한 뒤, 5집 앨범 '선물'을 발표하게 됩니다.


원래 1~4집까지 얀 스스로 프로듀싱을 했지만, 5집 앨범은 다른 사람의 프로듀싱을 받았고, 얀은 그저 노래를 하는 것에만 만족을 했죠.


얀: "그 동안의 음악 작업은 무척 깐깐했다. 고집스러울 정도였다. 그 덕분인지 내 음악을 좋아하는 마니아는 많아졌지만, 대중 가수란 틀안에서 대중을 끌어들일 수는 없었다. (내 가수 활동이) 한계에 다다란 것 같다."


얀은 당시 심경을 이렇게 고백했는데, 대중 가수로서의 고민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5집 앨범의 이름 '선물' 자체가, 바로 '팬들이 만들어준 음반'이라는 뜻으로 붙일 정도였죠.

. .


* 가수 얀 근황


슈가맨에서 얀을 여러번 섭외를 하려고 했지만 실패하고 맙니다. 하지만 시즌 1 마지막 방송에 영상으로 잠깐 등장하여, 시즌 2의 출연을 약속합니다.


이때도 김돈규가 그런 자리를 만든 것 같은데, 둘이 굉장히 친한 것 같네요.


얀: "(프로듀싱에 대하여) 공부하고 싶다. 프로듀싱을 배워 노래하는 사람을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


이런 얀의 마음가짐은 아직 바뀌지 않은 것 같은데,

그래도 얀이 가수로 다시 무대에 서는 날이 손꼽아 기다려지네요.

 

얀외 윤상 심신 강수지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윤상 아내(부인)심혜진- 윤상 심혜진의 컴플렉스란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 심신 강수지 열애와 결별이유 심신 대마초 사건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 심신 부인(아내)이은혜와 과거 주영훈의 관계

[여가수(40대) 결혼 생활] - 강수지 전남편 황정빈 이혼사유-겉과 속이 다른 여자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