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남자 가수 이야기

김돈규 나만의 슬픔과 사형수 루머

(1/4) 총 4개의 글중 첫번째 글


가수 김돈규 나만의 슬픔과 관련된 사형수의 편지 루머는 사실이 아닙니다.

또한, 김돈규가 공일오비 객원 가수로 데뷔하게 된 과거 사연이 무척 흥미롭네요.


# 목차

* 가수 김돈규 노래모음 듣기

* 가수 김돈규 공일오비 데뷔 계기

* 가수 김돈규 나만의 슬픔의 루머

* 김돈규의 마지막 노래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김돈규외 야다 김다현 장호일 윤종신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돈규진

 [남자가수(30대)결혼생활] - 야다 김다현 결혼 아내 김미경(부인)의 사진과 직업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 장호일 부인(아내)신서영 이혼사유-남자의 재산과 여자의 외모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윤종신 아내(부인)전미라 3가지 편견을 극복한 부부


(스폰서 링크)
. .

가수 김돈규는 1973년 6월 19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가수 김돈규 고향 서울). 올해 44살이죠(가수 김돈규 나이).

(김돈규 학력 학벌) 경문고등학교 졸업

(김돈규 프로필 및 경력) 1993년 그룹 015B 객원가수로 데뷔


그리고 1996년 1집 앨범 [Separation]을 발표하면서 솔로 가수로 데뷔

가수 김돈규 사진


* 가수 김돈규 노래모음 듣기


김돈규 나만의슬픔 -- 김돈규

김돈규 단 - 김돈규

김돈규(with 에스더)-다시 태어나도

김돈규 슬픈운명 (가사 첨부)

[추억노래]나와 같을테니-김돈규


* 가수 김돈규 공일오비 데뷔 계기


원래 공일오비의 객원가수는 윤종신 이장우 김태우 김돈규로 이어져 왔는데, 김돈규의 합류에는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숨어 있습니다.

(1993년 015B의 4집 앨범 수록곡 '신 인류의 사랑'의 객원 보컬로 합류)


김경수 PD: "원래 공일오비 멤버중에서 장호일은 정말 방송에 나가고 싶어했는데, 동생 정석원이 방송 출연을 별로 안 좋아했다. 게다가 장호일을 제외한 다른 멤버들 역시 카메라 울렁증이 너무 심했다."


김경수 PD: "그러다가 공일오비가 방송사 가요 프로그램에서 1위를 했는데, (정석원 등이) 젊은 혈기로 '출연 안 하겠다'라고 하더라."


김경수 PD: "그러자 방송국에서는 1위에 올리지 않겠다고 했고, 결국 기획사에서 허겁지겁 객원가수 김돈규를 투입했다. 그래서 무대 뒤로는 뮤직비디오가 흘렀고, 그 가운데에서 김돈규가 노래를 불렀다."


이후 김돈규는 공일오비 객원 가수를 그만두고 에스더와의 혼성 듀엣곡 '다시 태어나도'를 부르기도 합니다.

또한, 솔로 가수로 발표했던 '나만의 슬픔'이 크게 히트를 하면서 인기 가수가 되기도 했죠.

* 가수 김돈규 나만의 슬픔의 루머


참고로 '나만의 슬픔'은 '사형수의 편지를 모티브로 노래를 만들었다고 잘못 알려질만큼, 가사가 굉장히 슬픕니다.


곧 죽을 운명의 남자가 여자친구를 친구에게 부탁한다는 내용이죠.


- 내 소식 그녀가 들을때 쯤엔

난 아마 세상 어디에도 없겠지

친구야 내게 허락된 시간이

이젠 다 되어가나봐


이런 가사로 시작되는 김돈규의 '나만의 슬픔'은


- 나 훗날 재되면 그녀가 다니는 길목에

아무도 모르게 흩어놓아줘

가끔씩 오가는 그 모습만이라도

그 길에 남아 볼수 있게


란 가사에서 절정에 다다르게 됩니다.


이 당시 팬들 사이에서는 불치병에 걸린 시한부 환자의 마음을 담은 노래이다, 혹은 사형수의 편지 내용이다, 라고 서로 주장이 팽팽해는데, 사실 이 노래는 작사가 강은경의 작품입니다.

. .
* 김돈규의 마지막 노래


대중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아지만,

강은경은 김돈규의 '나만의 슬픔'뿐만 아니라, 김민교의 '마지막 승부', 룰라의 '백일째 만남', 김경호의 '나를 슬프게 하는 사람들', DJ DOC '수퍼맨의 비애', 김부용의 '풍요 속 빈곤', 다비치의 '사고쳤어요'와 '8282'등, 벅의 '맨발의 청춘', 조성모의 '슬픈 영혼식'과 '아시나요' 그리고 조수미의 '나 가거든' 등의 수많은 명곡들을 작사한 유명 작사가이죠.


아무튼 김돈규는 2000년 제 3집 앨범 '무아'를 마지막으로 더 이상 활동하지 않게 됩니다.


 김돈규 다음 글 2편 새창보기 (2/4)  

[미혼 남자 가수 이야기] - 김돈규 안연홍 결혼x김돈규 근황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