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남자 가수 이야기

김현성 여자친구 김혜나, 김현성 변신 이유

(2/3) 총 3개의 글중 두번째 글


가수 김현성 여자친구 김혜나, 그리고 김현성이 성대결절에 걸린 이유와 작가가 된 이유가 무엇일까요.


# 목차

* 김현성의 후회

* 김현성 성대결절때문에

* 김현성 작가된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김현성 전 글 1편 새창보기 (1/3)  김현성진

[미혼 남자 가수 이야기] - 가수 김현성 나이 과거의 후회


(스폰서 링크)
. .

* 김현성의 후회


김현성: "난 90년대 중반 이후 가요계에 쏟아져 나온 기획 가수 중 한명이었다. 시대의 아이콘은 아니었고, 가요사에 획을 그었다거나 시대를 선도했던 가수는 분명 아니다."


김현성: "내가 10년간 낸 6장의 앨범들을 쭉 들어봤다. ‘히트 못한 노래도 있지만, 내가 정말 다양한 장르를 다뤘구나. 내가 가진 재능안에서 최선을 다했구나, 보컬 역량이나 나의 감수성 안에서 최대한 결과물 내기 위해서 몰입했구나’라는 느낌을 받아서 나름 뿌듯했다."


김현성: "가장 아쉬웠던 점은 대중의 사랑에 대해서는 깨어있지 못했다는 점이다. 요즘 아이돌들은 그런 부분들을 미리 학습해서 나오지만, 우리 때는 그런 것이 없었다."


김현성: "대중을 상대하는 엔터테이너라면 그런 메커니즘을 철저히 준비해야 했었는데, 난 그런 부분이 부족했고, 게다가 소심했다."

가수 김현성 사진

* 김현성 성대결절때문에


김현성은 미성이었던 자신의 장점을 십분 살린 노래로 팬들의 큰 사랑을 받게 됩니다. 그의 최대 히트곡이었던 'Heaven'은 아직까지도 명곡임과 동시에 부르기 어려운 노래로 정평이 나있죠.


당시 김현성은 heaven으로 굉장한 인기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그의 비례하여 그의 성대 역시 조금씩 망가지기 시작했고, 결국 그는 성대결절로 한동안 가요계를 떠나게 됩니다.


가수를 그만둔 후 그가 선택한 직업은 바로 작가였죠.

김현성: "군대는 31살 때 가게 되었어요. (가수를 그만둔 후) 그 나이때에 굉장히 생각이 많이지게 되었죠. 가수로 활동했던 과거들을 되돌아보고, 또 내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것들이 무엇인지도 다시 한번 생각해봤어요."

* 김현성 작가된 이유


김현성: "그 무렵 소설 「롤리타」를 읽으면서 엄청난 희열을 느꼈어요. 글을 이렇게 재미있게 쓸 수도 있구나, 하면서 훅 빠지게 됐죠."


김현성: "사실 어릴 때부터 글 쓰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꿈이 있었어요. (중간에 비록 가수 활동을 하기는 했지만) 군대를 제대하고 나니 글을 꼭 써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김현성: "시도하지 않으면 꿈을 이룰 수도 없고 그냥 꿈으로만 남게 되잖아요."


김현성: "어머니도 몇 번이나 간곡하게 (제가 작가가 되는 것을) 만류하셨어요. 하지만 ‘난 이걸 할 수밖에 없고, 해야 된다’고 하니, 부모님도 더 이상 말리시지 않더라구요.'


수많은 연예인들이 자신의 명성을 이용하여 책을 출판하는 경우는 많지만, 김현성처럼 전업 작가의 길을 가겠다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 같네요.

. .
김현성: "글을 쓰면 일종의 정신적인 희열, 속된 말로 ‘문뽕’이라는 걸 느껴요. 여기에 한번 맛 들인 사람은 헤어나올 수가 없죠."


결국 김현성은 한예종 서사창작과에 입학하여 석사 학위까지 받게 됩니다.


김현성: "글과 관련하여 여러가지 일들을 했다. 사람들은 ‘작가’라고 하면 자기 이름의 책이 번듯하게 나와서 돈을 번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은 빙산의 일각일 뿐이다. 나 역시 드라마나 영화를 소설로 각색한다거나, 영화 시나리오, 뮤지컬 대본의 초고를 쓰거나 자서전 초안을 만들고, 행사 대본 제작 등 글쓰기와 관련된 여러가지 일들을 했다."

김현성 김혜나 사진

참고로 과거 김현성 여자친구는 배우 김혜나였습니다(김현성 김혜나 관계).

지난 2009년에 방송에서 김현성이 인정을 했죠.


김현성: "과거에 (김혜나와의 열애를) 공개했었는데, 당시 이선균씨 결혼 소식 때문에 묻혔다."

하지만 이후 결별한 것으로 알려졌죠.


(참고로 영화배우 김혜나는 최근 영화 여자전쟁에서 주연을 맡는 등, 현재까지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현성 다음 글 3편 새창보기 (3/3)  

(아래글은 1주일 뒤(9월 27일) 발행)

[미혼 남자 가수 이야기] - 김현성 근황 결혼x 소식과 지금 생각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