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서인석 근황,서인석 부인(아내)과 아들 이야기

(2/2) 총 2개의 글중 두번째 글


영화배우 탤런트 서인석 근황이 어떤지,

그리고 서인석 부인(아내)와 부부싸움(?)을 한 이유가 무엇인지 짚어봅니다.서인석진


# 목차

* 서인석 근황

* 서인석 나이가 먹어 감에 따라

* 서인석 아들 서장원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서인석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1/2)

서인석 아들 서장원과 음주 폭행 사건의 전말


* 서인석 근황


서인석의 마지막 드라마는 2014년 '정도전'이었고, 이후 영화 '라스트맞짱'에 출연합니다(2016 개봉 예정).


서인석: "30대에는 총각이어서 여러 배역을 맡는 게 가능한데, 40대부터는 배역의 폭이 줄어들게 된다. 그리고 50대가 되면 늙은 역할 맡기 애매해지는데, 이때부터 사극 제안이 많이 들어온다."


서인석: "그런데 사극에 너무 자주 출연하면 배우도 매너리즘에 빠지게 된다. 그래서 나 역시 이제는 현대극으로 가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고민이 있다. 사극을 기존에 많이 하면서, 이제는 이인임 같은 완전 악역을 제외하고는 웬만한 역할을들은 다 해본 것 같다."


이렇게 서인석은 자신의 배역 진로에 대하여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한서대학교 연극영화학과 교수로 후학들을 가르치면서 약 2~3년 정도 이미지를 바꿀 공백기를 가질려고 하는 것 같네요.


참고로 서인석 부인(아내)에 대하여 공개한 적이 없는데, 그래도 집안에서의 일에 대해서는 종종 언급을 하네요.


서인석: "집사람이랑 맨날 싸운다. 아내는 나에게 '당신은 드라마에서 여자들한테 자상하고, 잘 하는데, 왜 집에만 오면 카리스마만 내세우느냐?(왜 자상하지 않느냐?)"라고 얘기한다."


(참고로 서인석은 1980년대 '결혼하고 싶은 남자 탤런트 1위'였음.

'빛과 그림자', '순애', '도련님' 등의 드라마에서 당대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차화연, 원미경, 김자옥 등의 상대역을 두루 맡은 것도 이 때문임)

탤런트 서인석 젊은시절 사진


* 서인석 나이가 먹어 감에 따라


서인석: "사실 "여성들이 '드라마속의 그런 남자랑 결혼하면 정말 나에게 잘해줄 것'이라 생각하고, 나를 그런 이미지로 본 것 같다. 마치 배용준이 일본에서 한류를 일으킨 것은 일본의 중년 여자들이 '겨울연가'를 보고 대리만족을 느꼈고, 배용준을 자신의 이상형으로 봤기 때문이 아닐까 한다."


그런데 이제 서인석도 원로 배우중의 한명이 되었죠.

서인석: "이제는 늙어가는 게 눈에 보인다. 몸도 예전 같지가 않고. 하지만 나만 나이 먹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같이 늙어가는 것이다."


서인석: "과거에는 나이 먹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 때문에 TV나 영화도 안 봤다. 비슷한 연령대의 배우들이 TV나 영화에 나오면, 괴로워 했으니까. 배우란 직업은 일을 해도 스트레이스이고, 안 해도 스트레스인 것 같다(웃음)."


서인석: "그런데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다음에는, 그런 부정적인 생각으로 날 괴롭힐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탤런트 서인석이 조만간 자신의 이미지 변신에 잘 맞는 작품을 만나게 되면, 다시 컴백할 것 같네요.

* 서인석 아들 서장원


위에서 서인석 아들 서장원에 대하여 잠깐 언급했는데,

서장원과 관련하여 재미있는 일화가 있습니다.


지난 2005년 서장원은 영화 '용서받지 못한 자'의 주인공 역할을 맡게 됩니다.

(중앙대 윤종빈 감독의 졸업 작품으로 총 제작비는 2천만원 정도였고, 서장원을 비롯한 2명의 주인공은 노개런티였음) 


그런데 서장원 외에 다른 주인공을 맡은 배우가 바로 하정우였죠.

당시 '용서받지 못한 자'는 김용건 아들과 서인석 아들 등, 배우 2세가 동시에 캐스팅된 작품으로 유명했습니다.


윤종빈 감독: "캐스팅 당시 이들이 (김용건과 서인석의) 아들들이라는 사실을 전혀 몰랐다. 나중에 그 이야기를 듣고선, 나에게 배우 보는 눈이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하정우는 이 영화 이후로 톱 영화배우로 성장한 반면에, 서장원은 그다지 큰 주목을 받지는 못합니다. 똑같은 2세 연기자이고 같은 작품에 출연했지만, 이후 진행 상황은 완전히 다르게 되었죠.


아무튼 서장원이 올해(2016년) 연달아 영화에 출연하고 있는데

(펑정지에는 펑정지에다, 황제 등)

앞으로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서인석외 박영규 한진희 이정길 이덕화 유동근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2014/07/03 - 박영규 아내(부인)김수륜 재혼/박영규 이광기 아들 잃은 동병상련

2014/04/06 - 한진희 아내(부인)김수옥- 책임감이란?

2015/10/13 - 이정길 부인(아내)박정혜 사진, 이정길 젊은시절 결혼이유

2014/02/01 - 이덕화 아내(부인)김보옥 헌신적인 사랑과 딸 이지현

2015/06/22 - 이덕화 딸 이지현 아들 이태희 청와대 특채 미스테리

2014/03/11 - 유동근 아내 전인화 부부- 남편의 폭행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