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김민우 사링일뿐이야 입영열차안에서 노래모음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가수 김민우 사랑일뿐이야, 김민우 입영열차안에서 등의 명곡을 남기고 홀연히 군대로 가게 됩니다.

당시 어떤 사건이 있었기에 그가 이런 선택을 했는지, 한번 짚어봅니다.


# 목차

* 김민우 어린 시절

* 가수 김민우 노래모음

* 가수 김민우 군대 입대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김민우(본명 김상진)은 1969년 5월 18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김민우 고향 서울). 올해 48살이죠(가수 김민우 나이).

(김민우 학력 학벌) 대원외국어고등학교 졸업, 경원전문대학 전자계산학과 전문학사

(김민우 프로필 및 경력) 1990년 1집 앨범 [사랑일뿐이야]으로 가수 데뷔


대표곡으로 사랑일뿐이야, 입영열차안에서 등이 있습니다.

2004년 자동차 딜러로 전업을 했고, 현재는 한성자동차 강남전시장(부장) 겸 대경대학 자동차딜러학과 겸임교수로 일하고 있습니다.김민우진

가수 김민우 사진

* 김민우 어린 시절


어릴 때 김민우 집안은 잘 사는 편이었습니다.

김민우: "아버지께서 건축업을 하셨어요. 대원외국어고등학교 2학년때부터 부모님께서는 반대를 하셨지만, 음악을 시작했죠."


김민우: "음악을 한다고 가출까지 했어요. 고등학교 다닐 때 ‘DMZ’라는 그룹 사운드를 조직해서 활동하기도 했고요."


김민우: "경원공전에 들어가서는 ‘보헤미안’이라는 학교 그룹 사운드에서 노래를 했고요."


그러다가 김민우은 김광수를 우연히 만나게 됩니다.

당시 김완선, 김종찬 등을 프로듀싱했던 연예계의 '마이더스의 손'이라고 불리고 있었죠.


김민우: "1집 앨범을 3년동안 준비했어요. 1990년 3월에 '자고 일어나니까, 스타가 되어 있더라'라는 말을 실감했어요."


* 가수 김민우 노래모음

김민우 사링일뿐이야

김민우 입영열차안에서

김민우 노래모음



* 가수 김민우 군대 입대 이유


당시 인터넷도 없던 시절이었기에, 순전히 입소문으로만 '좋은 노래'라는 사실이 전파가 되려면 시간이 오래 걸렸죠. 그런데 '김민우의 사랑일뿐이야'는 불과 2~3개월만에 당시 존재하던 가요 순위 프로그램에서 모두 1위를 하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웁니다(5주 연속).


게다가 '사랑일 뿐이야'의 인기를 이어서 같은 앨범에 있었던 '입영열차안에서' 역시 5주 연속 1위를 하면서, 굉장한 인기를 누리게 됩니다.

하지만 너무 인기를 얻었던 것이 탈이었을까요?

불과 4~5개월 인기를 누리다가, 가수 김민우는 군대에 입대하고 말았죠.


김민우: "제가 군대 입대하면서 음반이 50만장 이상 팔렸어요.(웃음) 당시 인기가 좋았는데, 매니저인 (김)광수 형이 저보고 들어가라고 했어요. 전 (너무 어려서) 영장이 나오면 (연기하지도 못하고) 들어가야 되는 줄 알고 있었고요."

김민우: "(김)광수 형이 군대에 갔다와도 저는 항상 톱스타 위치에 있을 거라고 했어요. 하지만 그게 아니었죠.(웃음)"


당시 김민우가 군대를 연기하고 좀 더 가수 생활을 했으면 후에 실패했을 2집, 3집, 그리고 4집 앨범이 좀 달라지지 않았을까 하네요.


김민우가 제대한 1990년대 초반에는 가요계 판도가 완전히 바뀌게 됩니다.

'서태지와 아이들'로 인하여 댄스 열풍이 불었고, 또한 파이가 작아진 발라드에도 신승훈이 새롭게 부상하면서 김민우가 설 자리는 완전히 사라지고 말았죠.


가수 김민우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가수 김민우 딜러 군대/김민우 부인(아내)한혜남 첫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