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4) 총 4개의 글중 네번째 글


성우 배한성 딸 아들들은 아버지의 재혼에 반대를 했죠.

배한성과 신현호는 어떻게 아이들의 이해를 얻을 수 있었는지, 그리고 이들의 결혼 생활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 목차


* 배한성 부인 신현호가 딸을

* 배한성 신현호 결혼 생활

* 배한성진 직업관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배한성에 대한 이야기가 3편에서 이어집니다. (3편 새창보기, 3/4)

배한성 아내(부인)신현호,배한성 재혼 이야기


* 배한성 부인 신현호가 딸을


배한성: "아내가 아이들을 불러놓고 따끔하게 야단을 쳤어요. "내가 아빠와 정식으로 결혼했는데, 임신은 죄가 아니다. 오히려 축복이다."라고요. 또 아이들 외가에서도 아이들을 야단쳤고요. 그러자 아이들도 자기 잘못을 깨달았는지, 아내 배가 불러오자 과일을 사오는 등 태도가 180도 바뀌더라구요."


아이들 외가에서 아이들을 야단쳤다?

이것이 당시 사춘기였던 배한성 딸들이 마음을 바꾼 결정적인 계기가 된 것이 아닌가 하네요.


배한성: "아내는 전처의 제사를 늘 지내고, 또 성묘를 갈 때도 음식을 챙겨줘요."


배한성: "아내는 명절때마다 아이들 외가(첫번째 부인 집안)에 선물을 보내요. 그리고 지난 봄에는 외가 어른의 생신 모임에도 참석해서 인사를 드렸고요."


배한성: "아이들 외가에서도 실패하는 재혼이 너무 많아서 처음에는 우려를 많이 했어요. 그런데 아내가 아이들을 잘 키우니까, 나중에는 아내에게 '너무 고맙다'라고 하시더라구요."


이것이 바로 신현호가 첫번째 부인 집안의 지지를 받은 이유가 아닌가 하네요.

역시 현명한 사람은 항상 옳은 일을 하고,

이것은 주변 사람들을 저절로 자기 편으로 만드는 힘이 있죠.

성우 배한성 사진

* 배한성 신현호 결혼 생활


신현호: "남편과 부부싸움을 하면 딸들이 있어서 정말 좋아요. 딸들에게 아빠의 비리를 이야기하면, 딸들이 남편에게 벌떼처럼 달려 들어서 저 대신 혼내주거든요(웃음)."


그렇다면 배한성과 신현호의 결혼 생활은 어떨까요?

배한성: "우리 부부의 성격과 취향은 정반대에요. 전 자동차나 앤티크 가구 수집광인 반면에, 아내는 이런 쪽에 관심이 전혀 없어요. 성격 역시 저는 급한 반면에, 아내는 무척 느긋하죠."


배한성: "부부싸움을 할 때에도 제가 화를 내면서 뭐라고 하면, 아내는 그냥 듣기만 해요."


신현호: "제가 가만히 듣고만 있으니까, 큰딸이 굉장히 신기해하면서 이유를 묻더군요. 그래서 "그냥 놔둬, 내 기운 빠지나? 자기 기운 빠지지" 그랬어요."


배한성: "그런데 아내가 조목조목 따지고 들면, 제가 꼼짝을 못해요. 아내가 법대를 나왔거든요."


신현호: "남편이 근본적으로 어긋나는 것(크게 잘못한 것)만 아니라면, 그냥 화를 내도 못 들은 척해요. 취향과 성격이 정반대지만 서로의 개성을 존중해주면서 살아요."


확실히 신현호가 현명한 것 같네요.

* 배한성의 직업관


마지막으로 배한성의 직업 세계에 대하여 한번 짚어봅니다.

배한성은 전성기를 지나서 나이 70이 되도록 여전히 현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2013년까지 로드다큐 맛있는 여행 내레이션을 맡았고, 영화 다이노소어 어드벤처 3D의 더빙도 맡았음)


또한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학과 교수를 맡아서 후학들을 지도하는 등, 여전히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과연 배한성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기에, 이렇게 나이가 들어서까지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었을까요?


배한성: "‘롱런(long run) 하려면 롱런(long learn) 해야 한다’는 말을 신조로 삼고 있어요. 오랫동안 (자기 일을) 하고 싶으면, 오랫동안 배워야 한다’는 뜻이죠. 그래서 저 역시 늘 열린 마음으로 배우려고 노력해요."

배한성: "제가 늘 경계하는 것은, 경험과 능숙함, 그리고 통찰의 덫이에요. 자기 경험이 많은 것만 믿게 되면, 그 경험안에 갇혀 버리고, 또 일에 대한 능숙함만 믿으면 거기서 더 이상 발전을 이룰 수 없으며, 본인의 통찰만 믿으면 마음이 닫혀 버리게 되니까요."


배한성이 70이 넘은 나이까지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것은, 이런 열린 마음 덕분이 아닐까 하네요.


현명한 아내 덕분에 집안이 평화롭고, 부지런한 남편은 돈을 열심이 벌어오면서 또 한편으로 아내에 대한 고마움을 잘 알고 있고,

배한성 부부가 재혼 부부의 '모범 사례'라는 말이 괜한 빈말이 아닌 것 같습니다.


배한성 송도순, 허참, 선우용녀, 전원주, 배한성 장미화 송해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2014/02/16 - 허참 아내(부인)이은주(딸)-두 여자와의 데이트

2014/09/08 - 송해 아내(부인)석옥이/송해 출연료와 따끔한 충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