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남자 가수 이야기

김반장 여자친구,가수 김반장 레게 음악 이야기

가수 김반장 여자친구(김반장 여친), 김반장의 레게 음악이야기가 흥미롭네요.

우리의 것을 발전시키려는 그의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 목차

* 김반장 어린 시절

* 김반장 한국적인 음악을 하게 된 이유

* 외국에서 호평받는 김반장

* 김반장 여자친구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김반장 쌈디

쌈디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쌈디 군대 면제사유- 가사로 확인되는


(스폰서 링크)

..

가수 김반장(본명 유상철)은 1975년 10월 28일 태어납니다. 올해 42살이죠(김반장 나이).

(김반장 프로필 및 경력) 2003년 아소토 유니온 1집 앨범 [Sound Renovates A Structure]로 데뷔


이후 그룹 '아이앤아이 장단', 언니네 이발관, 아소토 유니온의 멤버 등을 거쳐 현재는 윈디시티 드럼 겸 보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 김반장 어린 시절


우선 김반장이란 예명이 재미있네요.

김반장이 고등학교때 싸우다가 경찰에게 잡혔는데, 이 형사가 김반장이었고, 또 나중에 신용카드사 채권수심 반장 역시 김반장이었기에, 본인의 예명을 이렇게 지었습니다.


김반장: "어렸을 때 음악만이 제 유일한 도피처였어요. 처음에는 유재하, 김현식, 조덕배 선배님의 노래를 좋아했고 초등학교 육학년 때부터 헤비메탈에 빠졌죠."


김반장: "드럼을 배우려고 잘 모르는 밴드에 가서 가르쳐 달라고 떼를 쓰기도 했어요. 그리고 남궁연 형 연습실에 무작정 찾아가기도 했고요. 그 때 남궁연형이 ‘정말 못 친다. 집에 가라’고 그랬어요.(웃음)"

가수 김반장 사진

* 김반장 한국적인 음악을 하게 된 이유


이후 김반장은 '언니네 이발관' 등을 거쳐 '윈디시티'의 드러머 겸 보컬로 활동하게 됩니다.


김반장: "처음에는 드러머를 하면서 ‘호이’, ‘어이’ 하고 고함을 종종 질렀는데, 저희 멤버들이 무척 재미있어 했어요. 결국 보컬까지 하게 되었죠."


참고로 김반장에 레게 음악에 한국의 판소리를 접목시키는 새로운 음악을 시도하면서 주목을 받습니다.


김반장: "자메이카에서 우연히 ‘얼 스미스’(밥 말리 밴드의 기타리스트)를 만났어요. 함께 음악을 연주하면서 즐겁게 시간을 보내던 중 갑자기 '너희들의 음악은 무엇이냐?'라고 물더라구요. 그 질문이 저를 아주 당혹스럽게 만들었죠."


김반장: "우리가 흑인처럼 소울 음악을 잘 한다고 그것이 과연 우리의 음악일까요? 서양인이 판소리를 잘한다고 그것이 오리지널리티를 갖게 될까요? 그래서 자메이카 여행내내 '우리의 음악은 뭔가?'라는 생각을 했어요."


김반장: "물론 우리의 전통을 직접 체험하지 않고 그것을 계승한다는 것은 억지스러운 말이에요.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음악이 주는 삶에 대한 이야기죠." 


결국 김반장의 '한국형 레게'는 외국에서도 어필을 받게 됩니다.

2013년에는 미국 사우스 바이 사우스 웨스트(SXSW)와 시에라 네바다 월드 뮤직페스티벌, 캐나디안 뮤직위크(CMW) 등에서 공연을 하기도 했죠.

* 외국에서 호평받는 김반장


김반장: "당시 우리의 진도 아리랑을 레게로 편곡해서 공연했는데, 현지 반응이 괜찮았어요. 반면에 우리나라에서는 그런 전통이 가미된 음악 대신에 오히려 현대화된 노래를 선택해야 하는 것이 많이 아이러니하죠."


김반장: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시에라 네바다(Sierra Nevada)에서 메인 무대에 섰어요. 한국은 물론 아시아 출신의 레게 그룹이 메인무대를 장식하는 것은 처음이라고 하더군요. 게다가 그 해 최고의 팀으로도 선정됐고요."


김반장이 우리의 소리를 발전시키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네요.


최근 김반장은 나혼자산다에 출연하고, 또 4일에는 새 싱글앨범을 발표하기도 합니다(나혼자산다 김반장).

인디 뮤지션의 큰형이라고 불리는 김반장이 주류 미디어를 활용하는 모습을 보니, 시대의 변화를 느끼게 되네요.




* 김반장 여자친구


참고로 김반장 여자친구는 장혜지입니다(김반장 여친 장혜지).

김반장 여자친구 사진

13년 자취 경력의 블로그 운영자이죠(2015년 기준)

그런데 김반장은 결혼 생각이 별로 없는 것 같네요.


김반장: "여자친구와 한 달 반 정도 여행을 다녀왔는데, 여행이 끝난 다음에 오히려 여친과의 사이가 벌어졌다. 여행기간동안 여자친구의 다양한 스펙트럼을 봤기 때문이다."


김반장: "사실 결혼해서 같이 사는 부부들이 존경스럽다. 결혼이야 말로 도의 길인 것 같다."


(김반장 미노)

미노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미노 아내 전소연 남편 자존심 세운 똑똑녀


(스폰서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