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길용우 아내(부인)이혼 루머 이유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탤런트 길용우 아내(부인) 이혼 루머가 난 이유가 궁금하네요.

(길용우 이덕화)

이덕화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이덕화 아내 김보옥 헌신적인 사랑과 딸 이지현


# 목차

* 길용우 저축왕으로 대통령상까지

* 길용우 부인과의 약속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겸 영화배우 길용우(본명)는 1955년 12월 17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길용우 고향 서울). 올해 62살이죠(탤런트 길용우 나이).

(길용우 종교) 천주교

(길용우 학력 학벌)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전문학사 졸업, 서울예술대학교 공연창작학부 학사, 상명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예술학 석사

(길용우 프로필 및 경력) 1975년 극단 민중에서 연극배우로 데뷔


1977년 MBC 공채 탤런트 9기로 발탁


1977년 드라마 '제3교실'에 발탁이 되었고, 이후 드라마 제1공화국, 조선왕조 오백년 설중매, 제2공화국, 서울뚝배기, 여자의 거울, 장희빈, 삼김시대, 깁스가족, 영웅시대, 대조영, 내일이 오면, 금 나와라 뚝딱, 엄마의 정원, 딱 너같은 딸, 내 사위의 여자 등과 영화 이 깊은 밤의 포옹, 레테의 연가, 6년째 연애중 등에 출연합니다.


처음 길용우는 연극배우로 2년 정도 연기하다가 1977년 MBC 공채 탤런트로 발탁이 됩니다. 그리고 1979년 MBC 신인상을 받으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죠.

탤런트 길용우 사진

* 길용우 저축왕으로 대통령상까지


최근 길용우는 빌딩 문제로 갑질(?)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는데, 이때 대중들은 길용우의 재산을 보고 한번 더 놀랍니다.

길용우 건물 2채가 각각 280억원, 100억원(재건축 후)의 시세를 자랑했기 때문이죠(밑에서 추가 설명).


아무튼 과연 길용우는 재산을 어떻게 모았을까요?

과거 길용우는 저축으로 대통령 상을 수상하기도 합니다(1994년).


길용우: "무명 연예인 시절때 제 생활 자체가 매우 불안한 상태였어요. 그때 어쩔 수 없이 저축하는 습관을 가졌는데, 지금까지도 버리지 않고 있을 뿐, 따로 저축 비결이라고 할 만한 것은 없어요."


길용우: "그리고 지금도 수입이 생기면 모두 아내에게 맡기고, 아내로부터 최소한의 용돈만 타 써요. 그래서 저축은 아내가 알아서 열심히 했죠."


결국 길용우는 저축으로 재산을 형성한 다음 빌딩 등의 부동산 재테크를 한 모양이네요.

탤런트 길용우 사진

* 길용우 부인과의 약속


참고로 길용우 이혼 루머가 돌기도 하는데, 이는 길용우가 워낙 가족에 대하여 외부에 공개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돈 루머였죠.


길용우: "아내에게 프러포즈 했을 당시, 절대 아내를 대중에게 공개하지 않기로 약속했었다. 그리고 지금까지 그 약속을 지켜왔다."


길용우: "나 역시 아내를 자유롭게 해주고 싶었다."


또한,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길용우는 재산에 대하여 아내에게 전적으로 맡기는 스타일같네요.


길용우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길용우 빌딩 재산 갑질 분쟁의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