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이경영 아내 임세미 이혼사유-재혼 뒤의 근황

탤런트 겸 영화배우 이경영과 임세미 결혼과 이혼에 대하여 짚어볼 필요가 있네요.

사실 결혼 당시에 많은 사람들이 이경영에게 의혹을 눈길을 던졌죠.

바로 임세미가 이혼녀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경영은 그런 여자의 과거(?)에 대하여 개의치 않는 모습을 보였죠.


(참고로 이경영 미성년자 사건의 진실 및 전말에 대한 이야기)

이경영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이경영 사건 미성년자 무죄 방송과 백지연

# 목차

* 이경영 임세미 나이차이

* 이경영 임세미 결혼식 당시에

* 이경영 임세미 이혼사유

* 이경영 전부인 임세미 근황(최근 소식)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이경영 임세미 나이차이


슈퍼탤런트 임세미 나이는 이경영보다 12살 연하입니다.

(임세미 학력 학벌)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연출전공

그리고 1995년 KBS 슈퍼탤런트 금상을 수상합니다.


그런데 이 대회에 출전하기 전에 이미 결혼과 이혼을 했고, 또한 딸이 한명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낳게 되었죠.

과연 유부녀(혹은 이혼녀)가 슈퍼탤런트에 출전할 자격이 있느냐는 논란이었습니다(참고로 임세미는 대학 2학년 시절 결혼해서 약 2년동안 첫번째 결혼생활을 했음).


아무튼 임세미는 슈퍼탤런트 금상을 수상했지만, 이후 약 1년 동안 별다른 작품에 출연하지 못하고, 1998년 드라마 거짓말, 1999년 영화 신혼여행 등의 작품에만 출연합니다.


그리고 1997년 9월에 임세미 이경영은 결혼을 하게 됩니다.

(당시 임세미는 재혼, 이경영은 초혼이었기에 큰 관심을 받게 됨.)

이경영 전부인 임세미 사진

* 이경영 임세미 결혼식 당시에


이경영: "결혼발표후 사람들의 호기심 어린 질문과 눈길, 그리고 심지어 수군거리는 분들이 없지 않았어요. 하지만 이제는 저희들의 사랑과 결혼을 진정으로 축하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경영: "저는 (임)세미의 맑은 영혼에 끌린 첫느낌과 (임세미의) 딸에게 옷을 사주면서 느낀 짜릿한 기쁨을 간직하고 싶어요. (임세미와) 행복한 삶을 누리고 좋은 연기를 (대중들에게) 보이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런 이경영의 당당한 태도에 많은 사람들이 박수를 보냈죠.

(이경영 배우자(와이프) 임세미)


다만 불과 1년뒤에 이경영 임세미는 이혼을 하게 됩니다.

(참고로 둘 사이에는 아들 1명이 태어남)

(임세미 이경영 자녀(자식))(임세미 이경영 가족관계)


과연 임세미 이경영 이혼사유가 무엇일까요?

세간에는 임세미가 애 딸린 유부녀였기 때문에, 시머어니와의 갈등, 즉 고부갈등을 그 이유로 꼽기도 합니다(임세미 이경영 이혼이유).

이경영 리즈 시절 사진과 현재 사진

* 이경영 임세미 이혼사유


이경영: "어머니를 우리 이혼과 연관짓는 것은 정말이지 너무 말이 안 돼요. 제 이혼때문에 제일 큰 곤욕을 치르신 분이 바로 어머니세요. 우리 어머니만큼 착하신 분도 없어요. 제가 결혼하고 이혼하기까지 며느리(임세미)가 차려준 밥 한 번 못드셨지만, 일체 아무런 말씀도 하지 않으신 분이세요."


이경영: "(임세미와) 짧은 연애 기간이었지만, 그 친구를 너무 사랑했어요. 보통 눈에 콩깍지가 씌어진다고 하죠. 제가 정말 그랬어요.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죠."


이경영; "그 친구(임세미)는 우리가 헤어진 이유에 대해 내가 혼자 노총각으로 지낸 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우리가 결혼한 후에도 혼자 있기를 원했다고, 그리고 침대도 따로 쓰기를 원했다고 말하더군요. 하지만 그런 남자가 세상에 어딨겠어요."


이경영: "(전부인 임세미는) 이유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하지 않고, 결론만 가지고 이야기를 하니까, 말이 안 통했어요. 또한 말을 함부로 하고, 자신의 생각이 전부 옳다고 믿는 성격에, (제가) 상처를 많이 받았었어요. 물론 저도 잘못된 성격일 수 있죠."(이경영 전처 임세미)


이경영: "하나하나 뭐가 옳고, 그르다 설명을 해주지 못한 것이 제 잘못일 수도 있지만, 그 친구와 함께 있으면 정말이지 속이 터져버릴 것 같았어요. 아마 지금까지 참고 살았다면, 아마 제가 제정신이 아니었을 거예요."


확실히 이경영의 이런 인터뷰를 보면, 둘의 이혼사유는 성격차이가 확실한 것 같네요.

아마 이경영 역시 너무나 짧았던 연애기간을 후회했을 것 같습니다(이경영 전아내 임세미).

* 이경영 전부인 임세미 근황(최근 소식)


이혼 이후 이경영은 배우 이혜진과 가깝게 교제를 하지만, 재혼을 하지는 않습니다(이경영 이혜진).

아무튼 그로부터 몇년뒤에 미성년자 원조교제로 사회적인 파문을 일으키죠.

(이에 대한 정확한 진실 및 실체는 위의 링크 글 참조)


이혼 이후 임세미는 2003년 다시 재혼하게 됩니다.

상대는 모델라인 여상민 대표였죠(임세미 세번째 남편).


그리고 임세미는 모델라인(코스닥상장사) 유상증자에도 참여하고, 또한 모델라인 이사로도 활동합니다.

모델라인 관계자: "임세미씨는 그동안의 패션 모델로서의 경험을 살려 모델라인의 자체 브랜드 제작 및 향후 국내로 수입할 브랜드의 총괄 사항을 담당하고 있다."


참고로 당시 모델라인 이엔티가 당시 공시했던 사항은 '임세미씨가 유상증자를 통하여 23만2175주(4.35%)를 확보'했다는 것이었습니다(2006년 12월 유상증자).


한순간에 주요 주주로 등장하게 되었네요.


또한 그외에도 당시 임세미는 압구정동 도산공원 앞의 카페 '느리게걷기'를 운영하기도 합니다. 카페 운영이나 회사 경영 등 여러가지로 하는 일이 많았네요.


(이경영 백윤식)

백윤식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백윤식 이혼,백윤식 전부인 전선희과 27년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