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가수 장덕 장현 천재 남매의 이야기,

그리고 장덕 전남편과의 결혼 생활에 대하여 짚어봅니다.


이은주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이은주 자살이유와 이은주 유서 전문- 숨겨진 진실


(스폰서 링크)


가수 장덕(본명)은 1961년 4월 21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장덕 고향 서울). 그리고 1990년 2월 4일 사망하는데, 향년 30살이었습니다(사망 당시 장덕 나이).

(장덕 학력 학벌) 서울 홍인초등학교, 서울 사범대학 부속중학교, 안양예술고등학교 졸업, 미국 테네시 대학교 실용음악과

(장덕 프로필 및 경력) 1975년 노래 '꼬마인형'으로 데뷔 (당시 나이 15살)


이후 대표곡(장덕이 부른 노래와 작곡한 노래 포함)으로 소녀와 가로등, 나를 떠나가네, 미소를 띄우며 나를 보낸 그 모습처럼, 만날 수 없는 사랑, 무명초, 예정된 시간을 위하여 등이 있습니다.


가수 장덕 장현 사진


장덕은 예술가 집안에서 태어납니다.

아버지 장규상이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유명한 첼리스트였고, 어머니 이숙희 역시 서양 화가였습니다.

장덕은 어릴 때부터 어머니의 영향하에서 오빠 장현과 더불어 클래식 음악을 배우며 성장하게 됩니다.


하지만 장덕이 9살이 되던 해에 부모가 성격과 종교적 차이때문에 결국 이혼하게 되고, 장덕, 장현 남매는 친척집에서 따로 떨어져서 성장하게 됩니다.


이후 장덕은 11살에 '뿐철학'이라는 동양 사상에 심취했던 아버지를 따라 도봉산 깊숙이에 있는 한옥집에서 1년간 살게 되는데, 이때에는 학교도 제대로 다니지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12살인 1972년에 아버지의 재혼으로 새엄마를 맞게 되고, 또한 외로움 등을 이유로 음독 자살을 기도하다가 실패하게 됩니다.


장덕의 자살 시도는 1974년(당시 14살)에도 다시 시도됩니다.

이때는 사춘기가 시작되면서 '행복'에 대하여 고민하던 장덕이 우울증을 참지못하고 수면제 10알을 먹고 음독 자살을 시도한 것이죠.


확실히 장덕은 감수성이 대단했던 것 같네요.

그 어린 나이에 이런 문제들을 깊이 고민하고, 자살까지 시도할 정도였으니까요.



그리고 이 사건으로 크게 놀란 어머니는 장덕과 오빠 장현을 남매 듀엣으로 만들어서 가수로 데뷔시킵니다. 딸이 외로움을 느끼지 않고, 또 음악적인 재능을 한껏 꽃피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였죠.


결국 장덕 장현 남매는 '드래곤 랫츠'라는 예명으로 1975년(당시 15살, 20살) 미8군 무대와 TBC TV 무대에서 데뷔하게 됩니다.

이때 이들 남매 듀오는 'To be a child again, '일기장', '순진한 아이' 등을 부르는데, 장덕이 불과 13살때 작사, 작곡한 노래들이었습니다.

이 덕분에 장덕은 데뷔 초창기부터 '천재 음악 소녀'라는 평가를 받게 되었죠.



그리고 장덕은 1977년, 17살에 진미령에게 '소녀와 가로등'이란 노래를 줬고, 진미령은 제 1회 MBC 서울국제가요제에 출전하게 됩니다.


당시 대회 규정상 가수는 반드시 작곡가와 함께 무대를 꾸며야 했기 때문에,

17살 어린 소녀였던 장덕 역시 빵모자를 눌러쓰고 나와서 오케스트라를 지휘하면서 대중들에게 큰 인상을 남깁니다.

(당시 시대적인 상황에서 여자가 '작곡'을 하는 일도 굉장히 드물거니와, 오케스트라를 지휘한다는 것은 상상조차 해본 적이 없었음)

(오늘날 서양에서도 여자가 오케스트라를 지휘하는 일은 흔하지 않음)



하지만 장덕 오빠 장현이 1979년 결혼을 했고,

그동안 오빠와 함께 살던 장덕은 월세방을 구해서 혼자 살게 되었고,

이때 '고독'을 견디지 못한 장덕은 다시 한번 자살을 기도하게 됩니다.


이에 크게 놀란 장덕의 친어머니가 미국으로 딸을 불러 드립니다.




결국 장덕은 1980년 미국에서 공부를 하게 되었고,

한인사회에서 조직된 '리 패밀리'란 밴드에 가입하여, 각종 한인 행사들에 참가하여 활동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리 패밀리의 일원이었던 이승언과 결혼하게 됩니다.

(장덕 배우자 신랑 이승언)(장덕 결혼)




당시 장덕 어머니는 너무 어린 나이에 결혼하려는 딸의 생각을 반대하지만,

장덕의 고집때문에 어쩔 수가 없었죠.


하지만 장덕은 불과 2년만인 1983년 10월 이혼을 하게 됩니다.

(장덕 전남편 이승언)


(두 사람 사이에 아이는 없었음)

(가수 장덕 자녀(자식))(장덕 가족관계)




이혼과 고독, 향수병 등으로 장덕은 어머니에게 메모 한장만을 남긴채로 한국으로 귀국하게 됩니다.


장덕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장덕 사망원인- 장덕 자살설이 도는 이유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