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이혜영 이상민 이혼사유- 거짓말과 언론 플레이

(2/4) 총 4개의 글중 두번째 글


기업인 겸 탤런트 이혜영은 이상민과 결혼했다가 이혼을 하게 되었죠.

그런데 이혜영 이상민 이혼사유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죠.


사실 사기나 거짓말이 아니라는 점에 대하여 주목해야 할 것 같네요.


이상민 이혜영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1/4)

이상민 이혜영 결혼 속사정,이상민 전부인 딸


(스폰서 링크)


# 목차

* 이혜영 어린 시절

* 이혜영 이상민 이혼사유와 고소 이유

* 이상민의 해명

* 고소의 이유

* 이상민 이혼 심경 고백

* 이상민 빚에 대한 태도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이혜영(본명)은 1971년 12월 22일 인천에서 태어납니다(이혜영 고향). 올해 45살이죠(이혜영 나이).

(이혜영 키 몸무게) 168cm, 48kg

(이혜영 학력 학벌) 인천 신명여자고등학교 졸업, 인천전문대학 경영학과

(이혜영 프로필 및 경력) 1992년 혼성 3인조 그룹 1730으로 가수 데뷔


1994년 윤현숙과 코코라는 2인조 여성 그룹을 결성해서 활동

1995년에는 드라마 바람의 아들에 단역으로 출연하면서 연기자로 데뷔


이후 드라마 신고합니다, 예감, 왕초, 안녕 내사랑, 달자의 봄, 내조의 여왕 등과 드라마 박대박, 해적 디스코왕이 되다, 애정결핍이 두 남자에게 미치는 영향 등에 출연합니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 미싱도로시를 론칭하여 사업가로도 활동합니다.


이상민 이혜영 사진


* 이혜영 어린 시절


이혜영은 1남 2녀중에서 막내로 태어납니다.


이혜영: "언니 오빠와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막내였어요. 열살 차이나는 늦둥이였죠. 하지만 부모님과의 애착 관계는 삼남매중에서 가장 덜했고, 집에서 일찍 독립해서 살았어요."


이혜영: "또한 연예계 일을 시작한 뒤로는 경제적인 문제를 스스로 해결했기 때문에, 부모님께 의지할 일이 적었어요."



처음 이혜영은 1730이라는 혼성 그룹과 2인조 여성그룹 코코로 활동하지만 별다른 호응을 얻지 못합니다.

그러면서 MC 및 연기자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갔죠.



그 와중에 이혜영은 이상민을 만나서 약 8년이라는 오랜기간 연애를 하다가 2004년 6월 결혼식을 하게 됩니다.

(이상민 이혜영 결혼)(이상민 배우자 와이프 이혜영)


당시 두 사람은 2살 연상연하 커플로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

말 많은 연예계에서 거의 8년동안 연애를 했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별탈없이 오랫동안 행복한 결혼 생활을 누릴 수 있으리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둘은 불과 1년 2개월(2005년 8월)만에 이혼을 했고, 곧이어 이혜영이 이상민을 사기 혐의로 고소하기도 합니다.

(이상민 전처(전부인)이혜영)(이혜영 전남편 이상민 이혼사유)


이혜여 이상민 결혼 사진


* 이혜영 이상민 이혼사유와 고소 이유


이상민 이혜영 사이에 아이는 없습니다

(이상민 이혜영 자녀(자식))(이상민 이혜영 가족 관계)

(결혼 기간이 워낙 짧고 이상민이 사업때문에 집에 잘 들어가지 않았던 관계로, '이상민 이혜영 딸 아들'은 없음. 이에 대해서는 밑에서 추가 설명)



이혜영: "이상민이 결혼 전인 2004년부터 총 22억7천만원을 가로챘다. 누드 촬영 계약금 및 수익금을 갈취했다."

(이혜영 고소장 내용)


이혜영: "전남편 이상민이 결혼 전 내 인감도장을 몰래 가져가서 1억원짜리 BMW 승용차와 8천만원짜리 볼보 승용차를 할부로 구입한 뒤에 할부금을 정상적으로 갚지 않아서 내 방송 출연료를 압류당했다."



이혜영: "또한 결혼생활 중에도 (전남편) 이상민은 나도 모르게 다른 사람에게 10억원을 빌리면서 내 이름으로 차용증명서를 썼다. 그 때문에 내가 대신 빚을 지게 되었다."


이처럼 이혜영의 고소장을 보면 이상민은 굉장히 '나쁜 놈'같습니다.

아내의 이름을 이용하여 사기를 치고 다녔으니까요.

(이혜영 이상민 이혼사유)(이상민 이혜영 이혼이유)


그렇다면 이상민의 해명은 어떨까요?



* 이상민의 해명


이상민: "누드 촬영은 본인의 의사결정이 가장 주요했다. 또한 수익금 갈취 역시 사실이 아니다. 당시 누드 촬영 계약금으로 5억원을 받았는데, 이중 3억 5천만원을 이혜영이 사업 자금으로 사용하라면서 나에게 건네준 돈이었다."


이상민: "자동차 리스 건은 이혼 전에 이미 대부분 갚은 상태였고, 이혼 후에 발생한 출연료 가압류 또한 단 한 푼의 압류 없이 해지시켰다."


이상민: "사실 (결혼 생활중에) 이혜영의 개인 서류 및 도장을 내가 보관했던 것은 사실이다. 당시 10억 원의 자금 지원을 받기 위한 서류와 투자에 대한 사업 계획서 등은 이혜영에게도 충분히 설명되어진 사안이다. 또한 10억원에 대한 차용금은 이후에 내가 갚아야 할 돈임도 분명히 했다."


이렇게 이상민은 반박을 합니다.

(이후에 이혜영의 고소장 내용 변경이 일어나서, 자동차 리스건에 대해서는 고소 건에서 빠지게 됨.)



그렇다면 진실은 무엇일까요?

이혜영이 거짓말을 한 것일까요?

아니면 이상민이 정말 파렴치한이면서도 끝까지 자기 죄를 뉘우치지 못하는 걸까요?



사실 이혜영 변호인의 말을 들어보면, 그 진실을 알 수 있습니다.



* 고소의 이유


이혜영 법률대리인: "이번 사건을 접한 많은 사람들이 이혜영씨가 마치 돈 때문에 이상민씨를 고소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는 사실과 다르다. 이혜영씨는 (전남편) 이상민씨 때문에 출연료를 차압당했고, 자신이 모르는 빚까지 떠안아야 했으며, 또한 위장 이혼이라는 누명까지 쓴 채로 사람들에게 형사고소까지 당하게 되었다."


이혜영 법률대리인: "결국 그 수위가 감당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자, 어쩔 수 없이 법에 의존하게 된 것이다(이상민을 고소하게 된 것이다). 만약 이혜영씨가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휘말리게 된 이 일련의 사건들로부터 확실하게 벗어나게 된다면, 그때는 (이상민에 대한) 고소를 취하할 수도 있다."


이처럼 이혜영은 이상민에 대한 고소가 처음부터 적극적이지 않습니다.

단지 자신이 전남편 이상민과 관련된 여러가지 문제들(빚쟁이들의 고소 건들)로부터 벗어나고자 했던 것이죠.



몇년이 흐른 후에 이상민은 이혼 심경을 고백하기도 합니다.



* 이상민 이혼 심경 고백


이상민: "(이혼은) 한 인간으로서, (저의) 커다란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슨 할 말이 있겠어요. 다만 당시 소문이나 언론 보도중에는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기도 했지만, 굳이 제가 나서서 어떤 말을 덧붙이고 (해명을 하고) 싶지 않았어요."


이상민: "이혼이라는 결과가 빚어진 다음이었기 때문에, 이후에 제가 무슨 말을 해도 변명으로밖에 들리지 않았을 테니까요."


사실 이혜영 이상민 이혼사유는 이상민의 사업 실패와 더불어 가정 생활에 충실하지 못한 점(사업때문에 집에 잘 들어오지 않음)이 맞습니다(이상민 이혜영 이혼사유 이혼이유).


또한, 이혼한 전아내인 이혜영에게 여러가지 법률적인 문제(빚쟁이들의 이혜영 출연료 차압, 위장이혼이라는 루머때문에 고소당한 일)를 벌어지게 한 것은 전적으로 이상민의 책임이지만, 현재 세간의 인식(사기꾼 및 아내 인감도장 사용)은 좀 안타까운 부분이 있습니다.



* 이상민 빚에 대한 태도


사실 이상민의 빚에 대한 태도 역시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민은 빚을 갚기 위하여 거의 10년 세월을 보냅니다.

(2015년 상반기에 빚을 다 갚은 것으로 추정됨)


이상민: "룰라로 데뷔했던 1994년부터 2003년까지가 인생 최고의 10년, 황금기였다. 그리고 2004년부터 작년(2013년)까지는 최악의 10년이었다. 앞으로 다가오는 10년은 다시 좋은 일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한다."

(참고로 이상민 빚은 총 57억원으로 알려짐)


이상민: "개인파산은 생각해보지 않았다. 내가 개인 파산을 신청했다면, 지금은 마음 편히 살고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만약 내가 거기서 주저앉았다면, 세상이 나에게 더 이상 기회를 주지 않을 것만 같았다. 요즘도 그런 생각이 든다. 내가 고통스럽게 빚을 갚고 있는 것이 잘하는 짓인지. 다만 먼 훗날에 돌이켜봤을 때, 이것이 잘한 선택이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버티고 있다."


사업은 하다가보면 실패할 수도 있고, 성공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상민처럼 책임감을 가지고 끝까지 빚을 갚는 사람은 많이 없죠.


어쨌든 이상민에게 여러가지 불명예스러운 일들이 많은데, 최소한 사기꾼이라는 이미지만은 사실이 아닌 것 같네요.


참고로 큰 성공과 처참한 실패를 모두 겪은 이상민이 얻은 깨달음을 주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업을 하는 사람이든 아니든, 인생을 살아가기 위하여 좋은 도움말들이죠.


이에 대한 글은 아랫글 다음에 포스팅합니다.


이상민 이혜영에 대한 이야기가 3편으로 이어집니다. (3편 새창보기)

이혜영 재혼 남편 부재훈의 엄청난 재산


(스폰서 링크)

. .